업데이트

1/2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6) 트리 오브 세이비어 22.01.20 조회 4829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1/20()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레전드: 마신의 성소 클리어 시 지급되는 기본 보상이 2배 상향됩니다.

콘텐츠

보상

마신의 성소(파티)

성물 젬 촉매제 12개 → 성물 젬 촉매제 24

마신의 성소(자동매칭)

성물 젬 촉매제 4개 → 성물 젬 촉매제 8

※ 마신의 성소(파티) 보상 변경사항은 1/20() 점검 이후 즉시 적용됩니다.

※ 마신의 성소(자동매칭) 보상 변경사항은 1/24() 오전 6시부터 적용됩니다.

 

레전드/가디스 레이드 클리어 후 인스턴스 던전이 바로 종료되도록 개선됩니다.

- 레이드 클리어 후 종료 포탈을 이용하여 던전 내에 잔존 인원이 없을 경우, 인스턴스 던전이 바로 종료되도록 개선됩니다.

- 대지의 탑, 보스 협동전, 주간 보스 레이드는 위 개선사항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가디스: 델무어 격전지가 개선됩니다.

- 델무어 격전지: 파티(Hard) 클리어 시 파티 기여도 순위가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발리스타 화살 획득 시 클라이언트 메시지 및 이펙트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전투 중 크루비나 보석을 획득했을 경우 캐릭터에게 투시안 버프가 걸리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눈동자 처치 시 획득하는 투시안 버프의 지속시간이 장판 패턴의 지속시간과 동일하게 수정되었습니다.

 

텔하르샤의 전멸기 패턴이 조정됩니다.

- 타격 범위가 맵 전체에서 보스 중심의 일정 범위로 변경됩니다.

- 피해량이 최고 대미지에서 타겟 최대 체력의 70%로 변경됩니다.

 

주간 보스 레이드에 전투 결과창이 추가됩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종료 시, 전투 정보를 볼 수 있는 전투 결과창이 표시됩니다.

- 전투 결과창에서는 전투 시간, 총 피해량, 최고 기록 등 전투 기록과 세부 스킬 피해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 콘텐츠에서 소울 크리스탈 사용횟수 제한이 삭제됩니다.

- 대상 콘텐츠: 벨코퍼의 둥지, 나비목 접선지, 하얀 마녀의 숲, 텔하르샤

 

바운티 헌트 변동사항이 적용됩니다.

- 수배자 몬스터 등장 시 캐릭터에게 1.5초간 스턴, 침묵, 무적이 부여됩니다.

- 수배자 몬스터 및 마족상인 NPC 등장 시 채널이동, 캐릭터 선택이 불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하카펠리테르 마스터의 의뢰가 추가됩니다.

- 이스토라 유적지의 [하카펠리테르 마스터] NPC를 통해 마스터의 의뢰 업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코스튬 해금 퀘스트 클리어를 통해 칭호 및 스페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하카펠리테르 코스튬은 모든 계열이 장착 가능하며, 캐릭터 성별에 맞게 모습이 적용됩니다.

-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는 모든 계열의 캐릭터로 진행 가능합니다.

- 마스터의 의뢰는 팀 단위로 공유되는 퀘스트로, 팀 내 캐릭터 중 한 캐릭터가 퀘스트를 시작하면 모든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개 캐릭터가 퀘스트 완료 시 팀 내 모든 캐릭터의 진행 상태가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의 의뢰 진행상황 및 보상은 업적 UI[F4]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이야기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 클래스 마스터 NPC를 통해 마스터 이야기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퀘스트는 직업 관계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 마스터 이야기를 진행 가능한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상 클래스: 질럿, 불릿 마커, 마타도르, 섀도우맨서, 엑소시스트, 음양사, 레티아리이, 파이드 파이퍼, 채플린

 

성물 퀘스트가 개선됩니다.

- 챌린지 1인 모드(LV.440) 클리어 시 성물 던전 퀘스트가 카운트되도록 변경됩니다.

- 챌린지 1인 모드(LV.440) 몬스터 처치 시 성물 전투 퀘스트가 카운트되도록 변경됩니다.

- 에피소드 14-1 지역이 성물 퀘스트 진행 지역에 포함됩니다.

- 성물 퀘스트 툴팁 중 '에피소드 13, 13-1, 13-2’로 표기된 내용이 '에피소드 13-1 이상 지역'으로 변경됩니다.

 

특성 포인트 추출 비용 및 조건이 조정됩니다.

- 특성 포인트 추출에 요구되는 [특성 포인트 스크롤] 수량의 최소 개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10

>변경: 1,000

- 특성 포인트 추출 시 수수료로 지불되는 특성 포인트의 비율이 감소합니다

>기존: 20%

>변경: 5%

- 특성 포인트 추출에 필요한 최소 특성 포인트 보유량이 변경됩니다.

>기존: 1,000,000

>변경: 1,050,000

EX. 최소 수량만큼 특성 포인트 추출 시,

[특성 포인트 1,000,000] + [수수료(5%) : 특성 포인트 50,000 ]  = [추출에 필요한 최소 특성 포인트 1,050,000]

 

바이보라 비전 선택상자의 아이템 선택창 UI가 개선됩니다.

- 아이템 선택창에 표시되는 바이보라 비전의 정렬 우선순위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1순위: 현재 캐릭터가 전직한 클래스 전용 비전

- 2순위: 전 클래스 공용 비전

- 3순위: 그 외

- 공용 비전의 경우, 선택창 툴팁에 전 클래스 공용이 표시됩니다.

- 현재 캐릭터가 전직한 클래스의 전용 비전인 경우, 클래스 이름이 흰색으로 표시됩니다.

- 현재 캐릭터가 전직하지 않은 클래스의 전용 비전인 경우, 클래스 이름이 붉은색으로 표시됩니다.

- 전직하지 않은 클래스의 전용 비전으로 교환할 경우, 확인 팝업이 추가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카드첩 프리셋 UI가 추가됩니다.

- 카드첩 UI 우측에 카드첩 프리셋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리사이클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리사이클 상점-성장] 카테고리에 신규 아이템 5종이 추가됩니다.

아이템 이름

가격

명예 훈장 - 화랑 클래스 업적

200 메달

[리사이클] 바실리사 장비 귀속 해제 스크롤

200 메달

[리사이클] 바실리사 장비 귀속 해제 스크롤 x 8

1,000 메달

[리사이클] 바이보라 비전 선택 추출권

350 메달

[리사이클] 여신/마신급 방어구 선택 추출권

350 메달

※ 위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성장 업적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미니맵 좌측에 성장 업적 바로가기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 아이콘 클릭 시, 현재 진행 중인 성장 업적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 가이드가 삭제됩니다.

- 미니맵 좌측의 튜토리얼 가이드 바로가기 아이콘이 삭제됩니다.

 

날씨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클라페다, 오르샤, 페디미안에 맑은 날씨 또는 눈 내리는 날씨가 일정 시간동안 번갈아 나타납니다.

 

캐릭터 450~459레벨 구간에서 사냥을 통해 얻는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 UI에는 별도로 표시되지 않지만, 해당 레벨 구간대에서 사냥을 통해 얻는 경험치량이 보정됩니다.

 

여신의 전언 성공 시 종료시간이 단축됩니다.

- 여신의 전언 클리어 시 종료되는 시간이 기존 30초에서 10초로 변경됩니다.

 

1/24()부터 보스 협동전에 신규 보스 솔콤이 추가됩니다.

 

그 외

- 콜로니전/여신의 전언에서 현재 RP가 제한 컨텐츠 RP보다 낮을 경우 성물 해방이 불가능합니다.

>여신의 전언의 경우, 현재 RP 200(레전드 시안)/300(가디스 시안)미만일 경우 성물 해방 불가

>콜로니전의 경우, 현재 RP 150(레전드 시안)/225(가디스 시안)미만일 경우 성물 해방 불가

- 다음의 디버프가 해제 불가 디버프로 변경됩니다.

>루카, 오염, 부패, 쇠약의 저주, 저주의 비수

- 2초 안에 동일한 아이템(ex. 용병단 증표) 획득 시, 획득한 아이템의 개수가 합산되어 표시됩니다.

- 귀걸이 툴팁에 가공 가능한 정보만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 [화염불꽃 귀걸이 귀속 해제 스크롤] 아이템 툴팁이 개선됩니다.

>기존:

귀속된 아이템을 마켓 거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 캐릭터에 귀속된 상태인 [화염불꽃 귀걸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캐릭터에 귀속된 [화염불꽃 귀걸이] 아이템을 마켓 거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줍니다.

귀속 해제 시 귀걸이의 등급만큼 해당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캐릭터에 귀속된 상태인 [화염불꽃 귀걸이]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마켓의 아이템 등록 최저가가 10실버로 변경됩니다.

 

클래스

신규 클래스 하카펠리테르가 추가됩니다.

이번 스카우트 계열 업데이트에서는 소드맨에 속해있는 하카펠을 스카우트용으로 리메이크하여 합류시키게 되었습니다. 하카펠은 최초 아처 계열에서 한손검과 석궁을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클래스로 등장하였고, 이후 Re:Build 업데이트 때 스카우트 계열이 신설되면서 아처에서 소드맨으로 이동했습니다

단검과 권총 딜러, 그리고 보조 직군으로 구성되어 있는 스카우트 계열은 아직 타 계열에 비해 직업 수가 부족합니다. 또한, 컴패니언 탑승 호환직도 필요한 계열이기 때문에 근접과 원거리, 기동력을 콘셉트로 가지고 있던 하카펠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Re:Build때처럼 하카펠의 소속이 스카우트로 완전이 이적되는 것은 아니며, 권총 공격으로 새로 구성된 하카펠리테르로 확장되어 스카우트 계열에 추가됩니다.

 하카펠리테르는 권총으로 시전하는 공격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동, 무빙샷의 이점을 살릴 수 있는 스킬 공격형 탑승전용 전투 클래스입니다. 계열 내 또다른 탑승전용 클래스인 슈바르츠라이터는 기본 공격인 리마콘을 위주로 사용하지만, 리마콘 대신 다른 공격스킬을 익히면 하카펠리테르와 구성하는 새로운 빌드가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하카펠리테르: 헤이다

- 한손검 착용 시 C키 보조 공격이 [블로킹] 스킬로 변경됩니다.

- 사용 시 일시적으로 적의 물리(물리, 미사일) 공격을 블록할 수 있습니다.

- 트루퍼 차지 스킬 사용 중에도 적의 물리 공격을 블록할 수 있습니다.

하카펠리테르: 슈타

자신의 명중이 15% 감소되는 대신, 총기 대미지 증가가 [감소된 명중]에 비례하여 증가됩니다.

하카 포아

- 함성으로 공격 태세를 갖추고 자신에게 [격양] 버프를 부여합니다.

- [격양] 버프 중에는 적에게 하카펠리테르 공격 스킬로 주는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0% + [스킬레벨] * 2%

- 스파닝의 [정찰] 버프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 최대 스킬 레벨 5

- 재사용 대기시간 60

- 지속시간: 30

블로사

- 적에게 조명 탄환을 발사하여 피해를 주고 [발각]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발각] 디버프에 걸린 적 주변으로 은신된 적을 밝혀낼 수 있으며, 시전자가 해당 적을 하카펠 스킬로 공격할 때, 명중 수치가 추가 적용됩니다.

- [발각]

>시전자가 하카펠리테르 스킬로 대상 공격 시 명중 증가 적용

>15% + [스킬레벨]%

 

- 스킬 계수: 2524.5 + [스킬레벨-1] * 420.8

- 최대 스킬 레벨 15

- 재사용 대기시간 15

- 오버히트 1

앵클 샷

- 적의 다리나 발목을 겨눠 권총을 발사합니다.

- 공격당한 적은 10초동안 이동속도가 20% 감소합니다.

 

- 스킬 계수: 403.1 + [스킬레벨-1] * 67.2

- 최대 스킬 레벨 15

- 재사용 대기시간 5

- 오버히트 1

앵클 샷: 약진

앵클 샷 공격이 적에게 적중함과 동시에 입력한 방향 또는 전방으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스파닝

- 주변을 경계하며 자신에게 [정찰] 버프를 부여합니다.

- [정찰] 버프 중에는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탑승 중에도 대시(방향키 연속입력)가 가능합니다.

- 하카 포아의 [격양] 버프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 대시는 대체적으로 몇몇의 전투 상황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파닝: 휴식

- [정찰] 버프가 기존 효과 대신, 이동 중 HP가 회복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 이동중일 경우, 1초마다 자신의 회복력 10% 수치만큼 HP가 회복됩니다.

[아츠] 하카펠리테르: 전략적 전환

- 10초마다 캐릭터 주변 적이 있을 때는 하카 포아 [격양], 적이 없을 때는 스파닝 [정찰] 버프가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 탑승 중이 아니거나 해당 스킬을 습득하지 않았을 때는 버프가 부여되지 않습니다.

트루퍼 차지

- 전방을 향해 견제 사격하며 적당한 속도로 돌진합니다.

- 이동 경로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적은 밀쳐지는 방향에 따라서 트루퍼 차지의 타격을 여러 번 받을 수 있습니다.

 

- 스킬 계수: 626.9 + [스킬레벨-1] * 144.7

- 최대 스킬 레벨 10

- 재사용 대기시간 15

- 오버히트 1

- 광역 공격 비율 10

인피니트 어썰트

- 스킬을 채널링하는 동안 고정된 대상을 향해 연속적인 사격을 실시합니다.

- 사격 중에는 이동할 수 있으며, 대상과 멀어지거나 사라진 경우 다른 대상이 고정됩니다.

 

- 스킬 계수: 339.5 + [스킬레벨-1] * 127.3

- 최대 스킬 레벨 5

- 재사용 대기시간 30

- 오버히트 1

바이보라 비전 - 기병총

Lv1 효과

- 하카펠리테르 모든 스킬 레벨 1증가

- 앵클 샷 최종 대미지 +50%

- 트루퍼 차지 최종 대미지 +50%

 

Lv4 효과

- 인피니트 어썰트 보스 대상에게 연타 수 2

- 인피니트 어썰트로 대상 처치 시, 채널링 가능 시간 1초 추가 (최대 채널링 시간 10)

- 신규 클래스 하카펠리테르의 스킬 사용 영상 등 자세한 내용은 TOS개발팀 [20221월 업데이트 안내]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1/20 점검 후 ~ 2/3 점검 전)

대상 클래스: 하카펠, 펜서, 보코르, 산포, 아퀴버지어, 클레릭, 플레이그닥터, 엑소시스트, 크루세이더, 인퀴지터, 질럿, 드루이드, 크리비, 딥디르비, 파드너, 채플린, 팔라딘, 사두, 링커, 인챈터, 쏘마터지, 슈바르츠라이터, 불릿마커, 랑다, 로그, 아르디티, 머스킷티어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받는다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받는다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기본 계열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가 지급됩니다.

  계열 기초 클래스가 대상일 경우 스킬 초기화 포션(14), 특성 초기화 포션(14)이 추가 지급됩니다.

- 아츠가 밸런스 조정됨에 따라 다음 클래스는 특정 아츠의 [아츠 초기화 포션 (1)]을 지급받습니다.

>링커 (조인트 페널티: 체인 하트)

>로그 (최루: 살상 가스)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 일부 클래스 스킬이 조정됩니다.

클래스

변경 내용

펜서

플레쉬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315.6 + [스킬레벨-1] * 118.4

 - 변경 : 435.5 + [스킬레벨-1] * 163.3

발레스트라 팡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68.5 + [스킬레벨-1] * 108.1

 - 변경 : 587 + [스킬레벨-1] * 135.5

에스뀌브 뚜슈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340.3 + [스킬레벨-1] * 56.7

 - 변경 : 448.3 + [스킬레벨-1] * 74.7

세테뚜와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303.5 + [스킬레벨-1] * 50.6

 - 변경 : 380 + [스킬레벨-1] * 63.3

아따끄 꽁뽀제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35 + [스킬레벨-1] * 22.5

 - 변경 : 188.3 + [스킬레벨-1] * 31.4

하카펠

스톰 볼트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강화 특성상급 강화 아츠도 삭제됩니다

카발리 차지

스킬 연출이 변경되며공격 속성이 [때리기 [베기]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093.3 + [스킬레벨-1] * 164

 - 변경 : 1366.8 + [스킬레벨-1] * 205

인피니트 어썰트 → 인피니트 슬래시

스킬 이름과 연출이 변경되고공격 속성이 [때리기 [베기]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588.5 + [스킬레벨-1] * 595.7

 - 변경 : 1925.7 + [스킬레벨-1] * 722.1

헬름 쵸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565.4 + [스킬레벨-1] * 94.2

 - 변경 : 721.5 + [스킬레벨-1] * 120.2

그라인드 커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45.6 + [스킬레벨-1] * 33.6

 - 변경 : 179.5 + [스킬레벨-1] * 41.4

스칼푸그닝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16.4 + [스킬레벨-1] * 36.1

 - 변경 : 284 + [스킬레벨-1] * 47.3

보코르

 댐발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019.6 + [스킬레벨-1] * 169.9

 - 변경 : 1597.1 + [스킬레벨-1] * 598.9  

삼디베베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63.1 + [스킬레벨-1] * 173.7

 - 변경 : 445.6 + [스킬레벨-1] * 167.1

브와 카이망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89.3 + [스킬레벨-1] * 43.7

 - 변경 : 235.4 + [스킬레벨-1] * 54.3

에피지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339.9 + [스킬레벨-1] * 56.6

 - 변경 : 392.7 + [스킬레벨-1] * 65.5

쇠약의 저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66.6 + [스킬레벨-1] * 27.8

 - 변경 : 192.5 + [스킬레벨-1] * 32.1

산포

기습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681.5 + [스킬레벨-1] * 1005.6

 - 변경 : 3273.7 + [스킬레벨-1] * 1227.7

포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7025.4 + [스킬레벨-1] * 2634.5

 - 변경 : 7112.6 + [스킬레벨-1] * 2667.2

연발 사격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587.2 + [스킬레벨-1] * 97.9

 - 변경 : 716.9 + [스킬레벨-1] * 119.5

관통 사격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04.1 + [스킬레벨-1] * 67.4

 - 변경 : 498.8 + [스킬레벨-1] * 83.1

머스킷티어

발리 파이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20.6 + [스킬레벨-1] * 143.2

 - 변경 : 708.6 + [스킬레벨-1] * 163.5

페네트레이션 샷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30.8 + [스킬레벨-1] * 105.1

 - 변경 : 699.7 + [스킬레벨-1] * 116.6

스나이프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652.7 + [스킬레벨-1] * 619.7

 - 변경 : 1887.2 + [스킬레벨-1] * 707.7

커버링 파이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76.1 + [스킬레벨-1] * 46

 - 변경 : 303.7 + [스킬레벨-1] * 50.6

아퀴버지어

프리시전 파이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889.7 + [스킬레벨-1] * 333.6

 - 변경 : 1885 + [스킬레벨-1] * 706.9

더스티 설룻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510.4 + [스킬레벨-1] * 85.1

 - 변경 : 563.1 + [스킬레벨-1] * 93.9

아퀴버스 배라지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170 + [스킬레벨-1] * 270

 - 변경 : 1639 + [스킬레벨-1] * 378.2

리니어 슈팅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63.1 + [스킬레벨-1] * 110.5

 - 변경 : 886 + [스킬레벨-1] * 147.7

클레릭

물리형 스탯클레릭

→ 속성 변경물리

특성이 변경됩니다.

 - 클레릭 계열 모든 클래스의 스탯 성장 비율과 공격 스킬 속성이 물리형에 맞게 변경됩니다.

 - 스탯 성장지능 → 힘정신 → 민첩 

(원래 힘민첩 스탯을 지닌 클래스는 그대로 적용)

 - 공격 스킬의 속성이 [물리] - [때리기]로 변경됩니다.

속성 변경마법

특성이 추가됩니다.

 - 클레릭 계열 모든 클래스의 스탯 성장 비율과 공격 스킬 속성이 마법형에 맞게 변경됩니다.

 - 스탯 성장힘 → 지능민첩 → 정신 

(원래 힘민첩 스탯을 지닌 클래스는 그대로 적용)

 - 공격 스킬의 속성이 [마법] - [신성]으로 변경됩니다.

스마이트

대미지 증가 조건 중 물리 속성 조건이 삭제됩니다.

드루이드

물리형 스탯드루이드

특성이 삭제됩니다.

(클레릭의 [속성 변경물리], [속성 변경마법특성으로 대체)

크리비

물리형 스탯크리비

특성이 삭제됩니다.

(클레릭의 [속성 변경물리], [속성 변경마법특성으로 대체)

딥디르비

물리형 스탯딥디르비

특성이 삭제됩니다.

(클레릭의 [속성 변경물리], [속성 변경마법특성으로 대체)

파드너

물리형 스탯파드너

특성이 삭제됩니다.

(클레릭의 [속성 변경물리], [속성 변경마법특성으로 대체)

채플린

마법형 스탯채플린

특성이 삭제됩니다.

(클레릭의 [속성 변경물리], [속성 변경마법특성으로 대체)

팔라딘

마법형 스탯팔라딘

특성이 삭제됩니다.

(클레릭의 [속성 변경물리], [속성 변경마법특성으로 대체)

플레이그닥터

바이보라 비전 - 괴사

바이보라 비전 스탯 옵션에 [], [물리 치명타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판데믹

[공황디버프의 받는 피해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마법 속성 조건 삭제

엑소시스트

바이보라 비전 - 종언

바이보라 비전 스탯 옵션에 [], [물리 치명타 공격력]이 추가되며, [종언버프 효과에 [물리-때리기속성 공격 대미지 증가가 추가됩니다.

그레고 레이트

[그레고레이트 : 마력버프의 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마법 속성 조건 삭제

크루세이더

바이보라 비전 - 단죄

바이보라 비전 스탯 옵션에 [], [민첩]이 추가됩니다.

찬트

[여신의 징벌버프의 공격 속성 변경 효과가 삭제되며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마법 속성 조건 삭제

인퀴지터

바이보라 비전 - 진노

바이보라 비전 스탯 옵션에 [지능]이 추가됩니다.

브레이킹 휠추가 피해

브레이킹 휠의 대미지 전달 효과의 조건이 변경됩니다.

 - 물리 속성 조건 삭제

질럿

바이보라 비전 - 소신

바이보라 비전 스탯 옵션에 [지능], [마법 치명타 공격력], [신성 대미지 증가]가 추가됩니다.

이몰레이션멜트아머

방어력 감소 효과가 마법 방어력도 감소합니다.

몽크

바이보라 비전 - 진각

바이보라 비전 스탯 옵션에 [지능], [신성 대미지 증가]가 추가됩니다.

탄지신통

탄지신통의 몽크 스킬 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물리 속성 조건 삭제

몽크해탈

몽크 해탈의 몽크 스킬 최종 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물리 속성 조건 삭제

사두

바이보라 비전 - 아그니

바이보라 비전 스탯 옵션에 [], [물리 치명타 공격력]이 추가됩니다.

유체숙련

[유체숙련버프의 공격 속성 변경 효과가 삭제됩니다.

모크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00 + [스킬레벨-1] * 75

 - 변경 : 249.6 + [스킬레벨-1] * 93.6

파타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316.5 + [스킬레벨-1] * 73

 - 변경 : 396.7 + [스킬레벨-1] * 91.6

타노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25 + [스킬레벨-1] * 98.1

 - 변경 : 534.5 + [스킬레벨-1] * 123.3

에니라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02.9 + [스킬레벨-1] * 67.2

 - 변경 : 509.2 + [스킬레벨-1] * 84.9

포제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362.6 + [스킬레벨-1] * 60.4

 - 변경 : 454.6 + [스킬레벨-1] * 75.8

프라크리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46.1 + [스킬레벨-1] * 24.3

 - 변경 : 183.7 + [스킬레벨-1] * 30.6

[아츠프라크리티고행

프라크리티고행 디버프의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마법 속성 조건 삭제

링커

바이보라 비전 - 초끈

바이보라 비전이 추가됩니다.

 

스탯 옵션 (LV1 기준)

 -  149

 - 블록 관통 490

 - 물리 치명타 공격력 1280

 

Lv1 효과

 - 링커 모든 스킬 레벨 1 증가

 - 조인트 페널티 공유 대미지 계산 시연결된 대상 수를 ([대상 수+1] / 2)로 적용 (최종 대상 수가 2 미만이면 2로 적용됨)

 

Lv4 효과

일렉트릭 쇼크 최종 대미지 100% 증가

조인트 페널티

피해 공유 방식이 변경됩니다.

 - 링크의 주체가 받는 피해를 모든 링크 대상(주체도 포함)이 나눠받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링크 주체도 나눠진 피해량으로 동일하게 피해 받습니다

Ex. 5명이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링크 주체가 10000의 피해를 받았다면, 10000 / 5 = 2000의 대미지를 5명이 나눠 받습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조정됩니다.

지속시간이 7초에서 10초로 조정됩니다.

 

카운트 제한 횟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변경 : [스킬레벨] * 10 

 

최대 링크 대상 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5 + [스킬레벨/2] (소수점 버림 처리)

 - 변경 : 3 + [스킬레벨/2] (소수점 버림 처리)

조인트 페널티

물리마법미사일

특성이 삭제됩니다.

조인트 페널티강화

조인트 페널티의 강화 특성이 추가됩니다.

 - 조인트 페널티의 총 대미지 비율이 특성 레벨당 1.6%씩 증가합니다.

 EX. 100레벨이면 총 100% x 1.6 = 160%. 5마리 묶었다면 160% / 5 = 32%씩 적용

[아츠조인트 페널티체인 하트

아츠의 효과가 조정됩니다.

 - 받는 피해 증가 조건이 모든 대상 공격 → 시전자의 공격만으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이 2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가 40초에서 30로 변경됩니다. (30 + 30 = 60)

피지컬 링크

[스킬레벨]%만큼 받는 피해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 : 60 + [스킬레벨] * 10

 - 변경 : 무제한 (링크가 끊어지면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가 적용됩니다.)

 

최대 링크 대상 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 + [스킬레벨]

 - 변경 : 5 (고정)

피지컬 링크방어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가 조정됩니다.

 - 기존 : [연결된 파티원 수 * 특성 레벨]%

 - 변경 : [특성 레벨] * 5%

행맨스 낫

공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 충돌 시 스킬 계수가 적용되며조인트 페널티에 걸린 적 수에 비례하여 대미지가 10% 증가합니다당겨지지 않는 적은 피해 입지 않으며대미지 증가 카운트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8초에서 30초로 조정됩니다.

 

행맨스 낫 디버프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 : 1 + [스킬레벨] * 0.2

 - 변경 : 2

일렉트릭 쇼크

- 링크 연출이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조정됩니다.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 : 3 + [스킬레벨] * 0.5

 - 변경 : 10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88.6 + [스킬레벨-1] * 43.5

 - 변경 : 335 + [스킬레벨-1] * 77.3

일렉트릭 쇼크피지컬 프레셔

- 민첩에 따른 일렉트릭 쇼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추가 SP 소모 수치가 50%에서 25%로 조정됩니다.

생명줄

스탯 증가 효과의 수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모든 스탯 합] / 15

 - 변경 : ([모든 스탯 합] / 15) * (0.75 + [스킬레벨] * 0.05)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 : 60 + [스킬레벨] * 10 

 - 변경 : 무제한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링크가 끊어지면 대기시간이 20 적용됩니다.

인챈터

바이보라 비전 - 임파워링

바이보라 비전이 추가됩니다.

 

스탯 옵션 (LV1 기준)

 -  149

 - 블록 관통 490

 - 명중 490

 

Lv1 효과

 - 오버 리인포스의 물리마법 공격력 추가 증가 +2.5%

 

Lv4 효과

인챈트 아우라 공격 주기가 절반으로 감소

인챈트 아머

스킬이 삭제됩니다.

인챈트 아우라

신규 공격 스킬이 추가됩니다.

 - 자신이 있던 위치에 짧은 아우라를 부여하여 해당 범위에 있는 적에게 주기적인 피해를 줍니다.

>스킬 계수: 230.1 + [스킬레벨-1] * 38.3

 - 영역이 지속되는 동안 SP가 지속 소모되며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영역이 해제됩니다.

 - SP가 부족하거나캐릭터와 영역 간의 거리가 멀어지면 스킬이 해제됩니다.

쏘마터지

리버시

스킬이 삭제됩니다.

트랜스뮤트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적의 외형을 일시적으로 변형시키고 지속적인 피해를 줍니다.

 - 몬스터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면같은 등급의 몬스터 외형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보스 몬스터를 비롯한 일부 몬스터는 외형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주기적인 피해는 적용됨)

 - 적 캐릭터에게 디버프를 부여하면캐릭터의 헤어 악세서리헬멧코스튬의 외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스킬 계수: 206 + [스킬레벨-1] * 77.2

- 스킬 최대 레벨 5

퀴큰

- 스킬 습득 조건이 쏘마터지 1레벨에서 16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자신에게만 적용되는 버프로 변경되며버프가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하며기본 공격의 공격속도 상한선이 해제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30 + [스킬레벨] * 6

 - 변경 : 4 + [스킬레벨] * 0.4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슈바르츠라이터추가 대미지

→ 권총 사격술추가 대미지

특성 이름이 변경됩니다.

집중포화

- 스킬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04.6 + [스킬레벨-1] * 67.4

 - 변경 : 484.8 + [스킬레벨-1] * 80.8

연쇄탄환

[연쇄탄환타격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리마콘의 기본 공격에 적용

 - 변경 : [총기속성 공격에 적용

 

탑승 해제 시, 연쇄탄환 버프가 삭제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92.9 + [스킬레벨-1] * 21.4

 - 변경 : 102.2 + [스킬레벨-1] * 23.6

돌격 사격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02.6 + [스킬레벨-1] * 76

 - 변경 : 225.4 + [스킬레벨-1] * 84.5

리마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5.3 + [스킬레벨-1] * 7.6

 - 변경 : 49.1 + [스킬레벨-1] * 8.2

카라콜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180.3 + [스킬레벨-1] * 442.6

 - 변경 : 1404 + [스킬레벨-1] * 526.5

불릿 마커

권총 사격술추가 대미지

슈바르츠라이터의 [슈바르츠라이터추가 대미지 → 권총 사격술추가 대미지]와 같은 특성이 불릿 마커에 추가됩니다.

프리즈 불릿은탄

특성이 변경됩니다.

빙결 기능 대신 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스킬 지속시간 동안 신성 속성의 추가 타격이 발생합니다

- 신성 속성 추가타는 베이스가 되는 기본 공격(더블 건 스탠스 계수)과 동일합니다.

더블 건 스탠스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1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 강화 특성/상급 강화 특성이 추가됩니다.

- 더블 건 스탠스 기본 공격 중 이동속도가 기존보다 약 65% 증가하며예광탄 효과가 적용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36.6 (1레벨 마스터)

- 변경 : 27.2 + [스킬레벨-1] * 10.2

블러디 오버드라이브

- 오버히트가 2회에서 1회로 조정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에서 25초로 조정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08.2 + [스킬레벨-1] * 25

- 변경 : 220 + [스킬레벨-1] * 50.8

모잠비크 드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71.3 + [스킬레벨-1] * 62.6

 - 변경 : 323.1 + [스킬레벨-1] * 74.6

R.I.P.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08.7 + [스킬레벨-1] * 18.1

 - 변경 : 130.6 + [스킬레벨-1] * 21.8

소이탄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52 + [스킬레벨-1] * 108.7

 - 변경 : 765.5 + [스킬레벨-1] * 127.6

랑다

바롱

바롱의 지속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 : 10 + [스킬레벨]

 - 변경 : 20

로그

나이프 스로잉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084 + [스킬레벨-1] * 406.5

 - 변경 : 1149.2 + [스킬레벨-1] * 431.0

백스탭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93.8 + [스킬레벨-1] * 32.3

 - 변경 : 219.6 + [스킬레벨-1] * 36.6

페인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544.6 + [스킬레벨-1] * 125.7

 - 변경 : 1126.8 + [스킬레벨-1] * 260

최루

최루안에 있는 적에게 주는 대미지량이 826.4%에서 835.4%로 조정됩니다.

아르디티

탈리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467.7 + [스킬레벨-1] * 175.4

 - 변경 : 559.9 + [스킬레벨-1] * 210  

인바시오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77.2 + [스킬레벨-1] * 40.9

 - 변경 : 219.3 + [스킬레벨-1] * 50.6

리티라르시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728.3 + [스킬레벨-1] * 121.4

 - 변경 : 830.7 + [스킬레벨-1] * 138.5

트레 그라나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12.5 + [스킬레벨-1] * 35.4

 - 변경 : 242.4 + [스킬레벨-1] * 40.4

그라나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526.2 + [스킬레벨-1] * 87.7

 - 변경 : 618.9 + [스킬레벨-1] * 103.1

 

TP아이템

종합 선물 세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2022/1/20 점검 후 ~ 2022/2/3 오전 559)

- 2022120() 점검 후 ~ 202223() 오전 559분 전까지 [종합 선물 세트]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종합 선물 세트 패키지 구성품 및 유의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종합 선물 세트 패키지] [패키지 상세 안내 공지사항]


이벤트

2022 풍성한 설날 이벤트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이벤트페이지]

- 이벤트 상점 [프리미엄] 탭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이템 이름

교환제한

가격

캐릭터 귀속 아크 변환 스크롤 (7)

1

[이벤트] 2022 주화 3000

[10레벨 아크] 추출 스크롤 (7)

1

초기화 아이템 상자 (7)

2

[이벤트] 2022 주화 1

※ 캐릭터 귀속 아크 변환 스크롤 (7) 사용 시, 장비 보관함에서 생성한 캐릭터 귀속 아크를 다른 종류의 아크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아크 레벨 관계없음, 장비 보관함에 개방되지 않은 아이템으로 변환 가능)

[10레벨 아크] 추출 스크롤 (7) 사용 시, 캐릭터에 귀속된 10레벨 아크를 파괴하고 [캐릭터 귀속 아크 레벨업 스크롤(10레벨)]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 초기화 아이템 상자 (7) 사용 시 다음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팀 창고 이동만 가능)

[10레벨 아크] 추출 스크롤 (1) --- 1

이시다비 장신구 귀속 해제 스크롤 (1) --- 3

바실리사 장비 귀속 해제 스크롤 (1) --- 8

[Lv.470] 장신구 변경의 서 (1) --- 4

바이보라 비전 선택 추출권 (1) --- 2

여신/마신급 방어구 선택 추출권 (1) --- 4

선택 클래스 스킬 초기화 포션 (1) --- 3

선택 클래스 특성 초기화 포션 (1) --- 3

클래스 변경권 Lv.4 (1) --- 1

아츠 초기화 포션 계열 선택 상자 (1) --- 3

 

 

오류 수정

- 장비 장착 이펙트가 슬롯 위치에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람스티스 협곡의 '심부름꾼의 수상한 부탁' 퀘스트를 시작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화살비의 대상 수가 변동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라이칸쓰로피 스킬에 카랄리엔 악세서리, 여신 카드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비전-자벨린이 움직이는 몬스터에게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청색까치 머리띠가 리사이클 상점에 판매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비약 연성술 재료를 팀 창고에 보관 후 다른 탭 팀 창고 확인 시 연성술 재료 UI가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튜토리얼 진행 중 마을로 이동하였을 때 튜토리얼 지역으로 강제 이동하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델무어 격전지: 1인에서 장판이 등장과 동시에 폭발하여 대미지를 주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양손검 사용 후 조작 시 검과 엔젤 링이 겹쳐 보이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법 부여된 헤어 코스튬을 리사이클 메달로 교환 시, 아이템 툴팁 보기 옵션이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세계의 로즈 윙 착용 중 상체 움직임이 큰 동작 시 날개의 그래픽이 어색해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월드 메시지에 콜로니 스팟을 점령해야 봉쇄전을 진행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라클 마스터의 실버 획득 순위 현황에서 실버 획득 횟수 단위가 잘못 표기되고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펠타스타 림 블로, 랑고르트 스킬에서 빈틈 관련 툴팁이 안내되고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콜로니전 현황판이 고정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채널 이동 시 오버로드 레이드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영웅담 종료 후 귀걸이가 재장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골페아르로 나무뿌리 수정을 타격할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드래곤 폴: 고공폭격 아츠 활성화 시 치유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무뿌리 수정이 NPC와 겹쳐질 경우 NPC가 오브젝트 위로 올라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법 분신술: 체 적용 중 인법 분신술 사용 시 페인 배리어 버프 지속시간이 10초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조합 버프 설명에 유니크 레이드, 차원 붕괴 지점 안내가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백마스킹 적용 시 파티원 화면에서 길드명, 팀명/캐릭터명, HP, SP바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렉트릭 쇼크: 피지컬 프레셔의 물리 방어력 감소 효과가 과도하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로그 페인트 스킬의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낮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퀘이크 아츠의 스킬 최종 대미지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스가르드 천둥의 신 토르 코스튬 ()'의 툴팁 이미지와 인게임 이미지가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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