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 9/3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신규 클래스 루차도르) 트리 오브 세이비어 21.09.30 조회 6431

(2021-10-01 18:27 내용 수정)

아래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무기 계열 변경의 서]는 소드맨 계열 내 밸런스 케어에 해당하는(소드맨 제외)를 전직하고 있을 때 지급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9/30()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에피소드 12-2, 13-1 보상이 추가됩니다.

- 에피소드 12-2, 13-1 클리어 시 팀당 1회에 한하여 다음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구분

획득 가능 아이템

에피소드12-2 클리어 보상

[에피소드] 7 10초월 바실리사 방어구 계열 선택 상자 1

[에피소드] 7 10초월 바실리사 주무기 선택 상자 1

[에피소드] 7 10초월 바실리사 보조무기 선택 상자 1

바이보라 비전(거래불가) 선택 상자 2

에피소드13-1 클리어 보상

캐릭터 귀속 아크 레벨업 스크롤(10레벨) 1

장비 보관함 여신/마신급 방어구 세트 선택 개방권 1

장비 보관함 카랄리엔 액세서리 세트 선택 개방권 1

장비 보관함 아크 개방권 1

카랄리엔 액세서리 세트 선택 생성권 1

루시페리 액세서리 세트 선택 생성권 1

※ 위 아이템은 모두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 장비 보관함 개방권 아이템은 장비 보관함에서 활성화하지 않은 아이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캐릭터 귀속 아크 레벨업 스크롤(10레벨)보관함에서 생성된 아크에 사용하여 레벨을 10레벨까지 상승시킵니다.

액세서리 세트 선택 생성권은 장비 보관함에서 개방된 액세서리 세트를 선택하여 10초월 상태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개방권을 사용하여 개방한 장비의 경우 TOS 힐링 서비스로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유의하셔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성자의 기도소 MVP 보상이 추가됩니다.

- 기존 대미지 기여도 표시가 제거되며, 대미지 기여도가 가장 높은 1인에게만 MVP가 표시됩니다.

- MVP에게는 바실리사의 비늘 2, 정제된 바실리사의 비늘 2개가 추가 지급됩니다.

※ 단, 잔여 입장 횟수가 없는 경우 MVP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일부 레이드의 1인 모드 입장 시 바로 입장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대상 레이드: 흰 까마귀의 영면지(1), 나비목 접선지(1), 성자의 기도소(1)

- 1인 모드 레이드 입장 시, 해당 레이드의 입장위치로 이동하지 않고 콘텐츠 현황판[F10]에서 바로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콘텐츠 통합 상점이 개편됩니다.

 콘텐츠 통합 상점의 구성품이 변경되어 9/30(정기점검으로 콘텐츠 통합 포인트가 초기화되었습니다.

- 콘텐츠 통합 상점에서 다음의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제스처: 망치춤

제스처: 응원

병아리 우산

모션 이모티콘: 포포리온(헹가래)

모션 이모티콘: 포포리온(멋짐)

모션 이모티콘: 포포리온(심한말)

 

- 콘텐츠 통합 상점의 컬렉션 아이템이 모두 시즌 오프 상점으로 이동됩니다.

컬렉션: 태크스유닛

태스크유닛 코스튬 등록권 6

컬렉션: 꽁꽁추위

꽁꽁추위 코스튬 등록권 6

컬렉션: 연홍화원

연홍화원 코스튬 등록권 6

 

- 콘텐츠 통합 상점에 신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아이템

포인트

구매 제한

제스처 : 시계추 댄스

5,000

팀당 1

모션 이모티콘말순이(축하)

3,000

팀당 1

모션 이모티콘개복치(그렇군)

3,000

팀당 1

모션 이모티콘말순이(기쁨)

3,000

팀당 1

[이벤트말풍선 - 고양이 (30)

2,500

팀당 1

[이벤트말풍선 - 강아지 (30)

2,500

팀당 1

 

신규/복귀 콘텐츠 알림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게임 접속 시, 신규/복귀 구원자님에게 ‘콘텐츠 초대장(31)’ 이 인벤토리로 지급됩니다.

  > 지급 기준: 신규/복귀 혜택을 받고 있는 구원자님, 8월 2일(월) 오전 0시 ~ 9월 30일(목) 점검 전에 최초 접속 및 복귀 한 기록이 있는 구원자님  

- 자동으로 기능이 활성화되며, 지정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조건(레벨, 기어스코어) 충족 시, 자동으로 이용 가능한 콘텐츠가 안내되며 해당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단, 미니게임/콘텐츠 이용/연출/전투 중/자동매칭 중에는 안내 UI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콘텐츠 초대장을 통해 안내된 콘텐츠를 클리어 시, 해당 콘텐츠 보상의 5배가 지급되며 추가 보상도 지급됩니다. (팀당 1)

※ 확률적으로 획득 가능한 보상의 경우 5배 지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상 콘텐츠

입장 레벨

기어스코어

추가 보상 아이템

Lv.400 레벨 던전

400

300

[이벤트] 전투 지원 상자 B 5

[이벤트] 인스턴스 던전 입장 횟수 초기화권 5

[이벤트] 인스턴스 던전 배수 토큰 10

챌린지 모드 1인 입장

(LV400)

400

350

용병단 증표 쿠폰 : 5000 2

챌린지 모드 1인 입장

(LV440)

440

420

[이벤트]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10

성물 레이드 자동매칭

(Nomal)

458

410

[이벤트]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1회 입장권 3

[이벤트]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추가 보상권 3

1인 레이드

(텔하르샤)

440

430

[이벤트] 1인 레이드 1회 입장권 10

마신의 성소

(자동매칭)

458

430

[이벤트]마신의 성소(자동 매칭) 1회 입장권 3

챌린지 모드 자동매칭

(파티)

440

440

[이벤트] 챌린지 모드 1회 입장권 20

분열 특이점

(자동매칭)

450

450

[이벤트] 챌린지 모드 : 분열 특이점 1회 입장권 5

성자의 기도소(1)

460

420

[이벤트] 성자의 기도소(자동 매칭, 1) 1회 입장권 3

※ 지급되는 추가 보상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 콘텐츠 초대장의 콘텐츠를 바로 참여하지 않더라도 인벤토리의 [콘텐츠 초대장] 아이템을 사용하여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팀 배틀 리그에 캐릭터 교체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콘텐츠 현황판[F10] PvP 탭 또는 팀 배틀 리그 운영시간에 표시되는 버튼을 통해 교체 캐릭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교체 캐릭터 등록은 마을(클라페다/오르샤/페디미안)에서만 가능합니다.)

- 빈 슬롯(+) 클릭 시 캐릭터 선택창이 표시되며, 우측 리스트에서 원하는 캐릭터를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합니다. 이미 등록된 캐릭터는 슬롯 우측 상단의 “X”를 클릭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는 다음 조건이 충족한 경우에만 캐릭터 리스트에 표시됩니다.

> LV460 이상 캐릭터

- 팀 배틀 리그 진입 후 매 라운드 시작 전에 약 20초 간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집니다.

- 교체 시점에서 우측 상단의캐릭터 교체버튼을 클릭하여 미리 등록한 캐릭터로 변경 후 다음 라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차원 붕괴 지점 보상이 추가됩니다.

- 클리어한 차원 붕괴 지점 레벨 x 2만큼 '페디미안 주점 추첨 1회 무료 쿠폰'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헤스란 증표 퀘스트가 제거됩니다.

- 헤스란 증표 퀘스트가 제거되며, 진행 중인 퀘스트는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 헤스란 증표 아이템 사용 시 특성 포인트를 획득하도록 변경됩니다.

>헤스란 증표 Lv 1: 특성 포인트 500

>헤스란 증표 Lv 2: 특성 포인트 1000

- 헤스란 증표 아이템이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PC방 포인트가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 2021/10/1(오전 0, PC방 포인트 및 물품 교환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PC방 포인트 샵의 [이벤트 상품] 기존 상품과 동일합니다.

아이템명

교환 포인트

[PC] 파모카 시약병 상자 II

4,900

[PC] 여신의 지원 상자

9,900

[PC] Lv.440 10초월 스크롤

19,900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이 개선됩니다.

레이드 포탈 스톤은 과거 유니크/레전드 레이드가 분리되었을 때에 맞춰 두 가지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이후 유니크 레이드는 없어졌으나 레이드 포탈 스톤 시스템은 그대로 운용되어 현재 레이드 포탈 스톤의 공급에 관계 없이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제작서가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의 공급 키를 가지고 있게 되었습니다.

 

최근 성물 재화 추가 부스팅을 위해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성물 자동매칭과 마신의 성소 자동매칭 입장권의 구매 횟수를 늘린 바 있는데, 레이드 포탈 스톤과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제작서의 공급이 그대로인 상황에서 수요가 크게 늘어나 공급이 부족해지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제작서는 공급량이 적으면 문제이고, 또 충분하다면 사실상 아무런 가치가 없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공급 콘트롤의 정확성과 민첩성을 위해 해당 아이템을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레이드 포탈스톤은 1종류로 공급되며, 원재료인 뉴클 가루와 시에라 가루, 그리고 완제품의 게임 내 공급을 늘리는 조치를 하였습니다.

유료 패키지인 레이드 포탈 스톤 꾸러미의 주간 구매 한도 역시 게임 내 공급량 대비 많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상시 구매 한도는 주간 2회에서 1회로 조정하였습니다.

향후에도 게임 내 주요 재화들의 수요에 따른 공급량과 소모량을 관찰하여 무료-유료의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주의 깊게 관리하겠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거래 속성이 마켓 거래 불가로 변경됩니다.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마켓, 개인 거래 불가능, 팀 창고 이동 가능)

 -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을 요구하는 제작서들의 재료가 변경 됩니다.

  >성자의 기도소 : 가디스 1회 입장권(거래불가)

    기존 :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5

    변경 :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50

  >마신의 성소 : 레전드 1회 입장권

    기존 :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5

    변경 :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50

- 레전드 레이드 추가 입장에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대신 레이드 포탈 스톤을 요구하도록 변경됩니다.

  >기존의 요구되었던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1개당 레이드 포탈 스톤 10개를 요구하도록 변경됩니다.

-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아이템의 효과가 변경 됩니다.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사용 시 레이드 포탈 스톤 10, 실버 지급 상자 : 215,000 1개를 획득합니다.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사용 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10, 여신의 증표(가비야) : 215 1개를 획득합니다.

-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레이드 포탈 스톤'이 요구 재료에서 제외됩니다.

    제작을 통해 실버 지급 상자 : 215,000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이 요구 재료에서 제외됩니다.

    제작을 통해 여신의 증표(가비야) : 215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페디미안 주점 추첨에서 아래 아이템이 제외됩니다.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 챌린지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변경됩니다.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 획득 불가

  >제작서-레이드 포탈 스톤(3)

    - 기존 대비 확률 2배로 증가

    - 1~2개 획득

- 미지의 성역 1층에서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레이드 포탈 스톤, 뉴클 자루, 시에라 자루

- 주간 보스 레이드 누적 대미지 보상 중 1,200,000,000 달성 보상이 변경 됩니다. (해당 보상은 90주차부터 적용됩니다.)

 >기존 :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변경 : 제작서-레이드 포탈 스톤(3) 10

- 레이드 포탈 스톤의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 각 마을에 위치한 '가디스 재료 교환' NPC의 교환 가능 아이템 중 다음 아이템이 제거됩니다.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 제작서-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거래불가)

- 아이템이 마켓 거래 불가로 변경됨에 따라 마켓에 등록되어 있는 '제작서 -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 '레전드 레이드 포탈 스톤'은 마켓 등록이 해제됩니다.

 

그 외

- 금주 팀 배틀 리그 랭킹 기록이 초기화됩니다.

- 팀 배틀 리그의 집계 방식이 캐릭터 기준에서 팀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마우스 드래그로 조정한 특수 버프 UI 위치가 클라이언트 종료 이후에도 저장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UI직급 부여기능에서 팀명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일부 아이템의 거래 속성이 마켓 거래 불가로 변경됩니다.

- 레벨 점핑 카드 사용 시 캐릭터 현재 레벨과 변경 레벨이 모두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 바이보라 소드-기병도 툴팁에 다음의 내용이 추가됩니다.

>기병도 4렙 효과로 시전되는 스칼푸그닝은 1레벨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정제된 아케늄의 툴팁이 개선됩니다.

>기존:

사용처: 마신의 방어구 제작

사용처: 여신의 방어구 제작

>변경:

사용처: 장비 보관함 여신/마신 방어구 등록 및 업그레이드

- 루시페리 칸트리베 장신구의 툴팁이 개선됩니다.

>기존: 방패를 들고

>변경: 메인 슬롯에 방패 착용 중

- 루시페리 주오다 장신구의 툴팁이 개선됩니다.

>기존: 한손 둔기를 착용하고 있을 때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샛별의 비호] 부여

>변경: 메인 슬롯에 한손 둔기 착용 중 자신을 제외한 파티원에게 [샛별의 비호] 부여

- 배라지 스킬의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레인저 스페셜 코스튬 착용시에 배라지 스킬의 이펙트가 변경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블리자드 스톰 스킬 사용 후 약 2초 이후에 대미지가 발생되는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스비어티 도중 아이템 사용 및 퀘스트 워프 이용 불가 처리되도록 변경됩니다.

- 바이보라 비전에 다음의 툴팁이 추가됩니다.

>, 팀에 귀속된 바이보라 비전은 레전드 등급 무기에 옵션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 인벤토리 옵션이 개선됩니다.

  >마켓과 동일하게 몬스터 젬 -> 스킬 젬으로 명칭 변경

  >장비 등급에 가디스 추가

  >젬 그룹에 시안 젬, 마젠타 젬, 블랙 젬, 에테르 젬이 추가

 

클래스

소드맨 계열 신규 클래스 루차도르(Luchador)가 추가됩니다.

루차도르는 혼란스러운 전장 속에서도 눈에 띄는 기술을 구사합니다. 커다란 몸동작과 화려한 퍼포먼스를 뽐내는 루차도르는 많은 아군에게 호응을 받습니다. 만약 그들의 쇼맨십에 현혹되어 루차도르의 접근을 쉽게 허용한다면, 눈 깜짝할 새 세상이 뒤집혀 보이게 될 겁니다.

그들은 형식에 얽매여 있지 않은 자유로운 싸움을 추구합니다. 루차도르는 맨손으로 적을 직접 타격하거나 붙잡는 방식의 전투를 구사합니다.

- 루차도르 클래스는 해금 후 전직이 가능한 클래스입니다.

- 9 30() 점검 후 ~ 10 14일 점검 전까지 해금 조건 없이 루차도르 클래스 전직이 가능합니다.

※ 단 루차도르 관련 업적이 클리어되는 것이 아니므로, 업적을 클리어하지 않은 경우 이벤트 기간 종료 이후 루차도르 클래스 전직이 불가능합니다.

- 루차도르 클래스 스킬 효과를 확인 가능한 영상은 TOS 개발팀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9 업데이트 - 신규 클래스: 루차도르(Luchador)]

스킬

효과

엔마스카라도

자유로운 싸움을 하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루차 리브레 스탠스로 전환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루차도르 스킬의 대미지가 증가하지만, 적이 사용하는 루차도르 스킬에 피격당하면 확률적으로 스턴 상태에 빠질 수 있습니다.

- 스킬 최대 레벨: 5

- 자신이 사용하는 루차도르 스킬 대미지 [스킬레벨] * 12% 증가

- 적에게 루차도르 스킬 피격 시 5% 확률로 스턴 3

- 재사용 대기시간: 10

엔마스카라도

로단도

엔마스카라도 버프 중 [루차 데 시야]를 사용하거나 적에게 스턴을 부여하면 [특수 기술로단도]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특수 기술: 로단도] C키 보조 공격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향해 구르면서 피해를 주고( 5% 확률로 넉다운) [콤비네이션] 버프가 1중첩 부여됩니다. 스킬 계수는 [루차 데 시야]의 스킬 계수에 비례합니다.

엔마스카라도

부세안도

엔마스카라도 버프 중 [쵸카르]를 사용하거나 적에게 넉다운을 부여하면 [특수 기술부세안도]를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 [특수 기술: 부세안도] C키 보조 공격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을 향해 고공 점프 후 팔꿈치로 범위 피해를 주고, [콤비네이션] 버프가 1중첩 부여됩니다. 스킬 계수는 [쵸카르]의 스킬 계수에 비례합니다.

엔마스카라도

스피드 런

엔마스카라도 버프 중 기본 달리기 이동속도가 대쉬 이동속도와 동일해집니다또한 기본 달리기 중에도 대쉬와 동일하게 스태미나가 소모되지만스태미나 소모량이 특성을 비활성화했을 때보다는 감소합니다.

 대쉬는 기존 그대로 사용 가능하지만이동속도와 스태미나 소모량은 특성이 적용된 기본 달리기와 동일합니다.

쵸프

적을 향해 손을 휘둘러 강하게 타격합니다.

스킬 오버히트를 1회 사용할 때마다 쵸프의 최종 대미지가 단계별로 증가하고, [콤비네이션버프가 1중첩 부여됩니다.

- 오버히트 1회씩 소모할 때마자 쵸프 최종 대미지 15% 증가

>1: 0%

>2: 15% 증가

>3: 30%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15

- 오버히트: 3

- 스킬 계수: 2073 + [스킬레벨-1] * 345.8 (1)

루차 데 시야

양손으로 물체를 들어 적을 강하게 내려쳐 스턴에 빠지게 합니다. (스턴 2)

[콤비네이션버프 중첩에 따라 적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 (중첩당 방어 무시 2%)

- 재사용 대기시간: 30

- 오버히트 1

- 스킬 계수 : 2003 + [스킬레벨-1] * 334 (3)

루차 데 시야

슈퍼 스턴

루차 데 시야의 스턴이 확률로 적용되는 대신스턴 면역인 캐릭터도 스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스턴 확률 50%)

쵸카르

전방을 향해 기습적으로 돌진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며 다운시킵니다.

[콤비네이션버프 중첩에 따라 적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30

- 오버히트 1

- 스킬 계수: 2252+ [스킬레벨-1] * 583.7 (4)

쵸카르슈퍼 넉다운

쵸카르의 넉다운이 확률로 적용되는 대신넉다운 면역인 캐릭터도 넉다운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넉다운 확률 50%)

골페아르

전방을 향해 연속적으로 주먹질을 하여 해당 범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콤비네이션버프 중첩에 따라 적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합니다. (버프 중첩당 방어 무시 2%)

- 재사용 대기시간: 30

- 오버히트: 1

- 채널링 시간: 3

- 스킬 계수: 0.3초당 1205 + [스킬레벨-1] * 312.5

골페아르우라칸

골페아르 스킬이 기존 효과 대신캐릭터가 회전하면서 주변 적들을 끌어당기고 피해를 주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고정형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는 끌어당기지 않습니다.)

피격 대상 수가 10명으로 변경되고 최대 채널링 시간과 공격 주기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세레모니아

주변 적을 당혹스럽게 하는 포즈로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캐릭터의 성별에 따라남자 캐릭터는 적에게 [도발디버프를 부여하고여자 캐릭터는 적에게 [유혹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도발]: 시전자를 평타 공격하게 하며, 명중이 감소합니다.

- [유혹]: 시전자를 따라다니게 합니다.

※ 보스 몬스터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세레모니아빅토리아

세레모니아 스킬이 기존 효과 대신, 3초 동안 무적 상태를 유지하며 멈춰 있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지속시간: 3

마르티네테

높이 뛰어올라 그대로 바닥을 강타하여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특정 몬스터를 제외하고는 대상을 붙잡은 채로 스킬이 발동되며타격 이후 적은 스턴 상태에 빠집니다. (스턴 3)

붙잡을 수 없는 몬스터 대상으로는 붙잡지는 않지만 동일한 범위 타격이 발생하며 해당 대상은 [그로기상태가 되어 이동이 불가능합니다. (이동불가 10)

([그로기디버프가 끝나면 일시적으로 [그로기상태에 면역됩니다. 보스의 경우 재발동 대기시간이 30초 적용됩니다.)

 해당 스킬은 일반적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하며콤비네이션 버프를 5중첩 달성하고 특정 커맨드를 입력하면 스킬이 발동됩니다커맨드 입력 후 주변에 적이 없을 떄는 스킬이 불발될 수 있습니다.

 <콤비네이션 5중첩 커맨드 입력에 성공하면 마르티네티 시전>

- 스킬 계수: 1794 + [스킬레벨-1] * 1794 (6)

바이보라 비전

- 도블레 아타케

[LV1]

- 루차 데 시야 스킬 레벨 +3

- 골페아르 스킬 레벨 +1

- 캐릭터의 루차 데 시야 공격이 적중되면 루차도르 마스터가 등장하여 [에스페시알] 기술을 시전

[에스페시알]

- 적을 향해 돌진하여 접근 후 팔을 휘둘러 2회 공격한 뒤 공중으로 점프하여 그대로 바닥에 충돌 범위 공격

- 스킬 계수 루차 데 시야 100% * 6(돌진 1 + 타격 2 + 공중 찍기 공격 3)

- 스킬 시간은 약 6~7, 루차도르 마스터가 공격하는 중에는 캐릭터 자유롭게 행동 가능

 

[LV4]

골페아르 최종 대미지 증가 +100%

 

- 루차도르 클래스 관련 스킬 젬이 추가됩니다.

엔마스카라도 젬

쵸프 젬

루차 데 시야 젬

골페아르 젬

쵸카르 젬

세레모니아 젬

마르티네테 젬

※ 게랄다시아 젬 뽑기, 스킬 젬 큐브, 스킬 젬 합성, 스킬 젬 선택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의 의뢰가 추가됩니다.

- 신규 클래스 루차도르 NPC를 통해 진행 가능한 마스터의 의뢰 업적이 추가됩니다.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의 하위 업적 클리어를 통해 루차도르 클래스 해금권과 스페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마스터의 의뢰 퀘스트는 소드맨 외 다른 계열의 캐릭터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 마스터의 의뢰는 팀 단위로 공유되는 퀘스트로, 팀 내 캐릭터 중 한 캐릭터가 퀘스트를 시작하면 모든 캐릭터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는 클래스 해금권 업적과 클래스 코스튬 업적으로 구분되며, 각각 해당하는 하위 업적을 완료하여 보상 획득이 가능합니다.

- 루차도르 클래스 해금의 경우, 해금권 사용 시 팀 내 모든 캐릭터에게 적용됩니다.

- 클래스 코스튬 업적은 클래스 해금권 업적 완료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 따라서, 1개 캐릭터가 퀘스트 완료 시 팀 내 모든 캐릭터의 진행 상태가 완료 상태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의 의뢰 보상은 업적 보상[F1]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클래스의 모든 마스터 의뢰 업적을 완료하고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해당 마스터 NPC를 통해 최종 칭호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9/30 점검 후 ~ 10/14 점검 전)

대상 클래스: 소드맨, 하플라이트, 캐터프랙트, 펜서, 드라군, 레티아리이, 펠타스타, 무르밀로, 로델레로, 낙무아이, 하이랜더, 쿼렐슈터, 채플린, 인퀴지터, 셰리프, 슈바르츠라이터, 아웃로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기본 계열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가 지급됩니다.

  계열 기초 클래스가 대상일 경우 스킬 초기화 포션(14), 특성 초기화 포션(14)이 추가 지급됩니다.

- 소드맨 계열 클래스는 [Lv.460] 무기 계열 변경의 서 (14) 2개가 지급됩니다.

- 일부 아츠가 조정됨에 따라 다음 클래스는 특정 아츠의 [아츠 초기화 포션 (1)]을 지급받습니다.

>슈바르츠라이터 (회피기동: 지속)

[유의사항]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무기 계열 변경의 서]는 소드맨 계열 내 밸런스 케어에 해당하는(소드맨 제외)를 전직하고 있을 때 지급됩니다.

 

- 스킬/아이템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클래스

기획 의도

소드맨

 방패를 주로 사용하는 클래스가 프로보크의 격노 효과를 온전히 적용받기 위해 비교적 긴 시간 동안 적으로부터 블록에 성공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제약이 플레이 자유도를 낮추고 있어 방패 클래스들의 공격 옵션을 부여하고 프로보크-격노 효과를 제거합니다.

프로보크

프로보크 - 격노 효과가 제거됩니다.

하플라이트

 특정 무기계열 장착시 부여되는 버프는 듀얼 슬롯에 장착한 수에 따라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기존 방패 타격술(로델레로무르밀로펠타스타)이 변경됨에 따라 양손 찌르기의 방패 방어력 공격력 전환 효과는 별도로 적용됩니다.

샤프 스피어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창 또는 양손창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피네스트라

지속시간이 30분에서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10초로 변경됩니다.

 

치명타 발생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창 또는 양손창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블록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방패를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양손 찌르기

방패 착용시에는 방패 방어력의 30%가 공격력으로 적용됩니다.

※ 공격력 전환 효과는 방패 2개를 착용해야 효과를 온전히 받도록 변경됩니다.

캐터프랙트

 특정 무기계열 장착시 부여되는 버프는 듀얼 슬롯에 장착한 수에 따라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아크로바틱 마운트

대미지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창 또는 양손창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탑승전용 스킬은 무기 장착 여부 상관없이 효과 온전히 적용됩니다.

펜서

 특정 무기계열 장착시 부여되는 버프는 듀얼 슬롯에 장착한 수에 따라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프레파라시옹

찌르기 공격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레이피어를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에페 갸르드

에페 갸르드 버프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 슬롯에 [레이피어착용 시에만 에페 갸르드 버프가 적용됩니다.

 

찌르기 공격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레이피어를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드라군

 머리 외형을 상시 강제하던 드라군 헬멧이 일시적으로 전체 외형과 성능이 변경되는 드래고노이드 스킬로 변경됩니다.

드라군 헬멧

→ 드래고노이드(Dragonoid)

드라군 헬멧이 드래고노이드로 변경됩니다.

 - 버프 지속시간 동안 아래 효과가 적용됩니다.

>드라군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100% 증가

>시전자의 드라군 스킬 공격은 회피블록 불가능

>이동속도 +5 증가

>받는 피해 25% 감소

 - 지속시간 15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적용됩니다.

 - 버프 종료 후 15초 동안 받는 피해가 25% 증가하는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드라군 헬멧경량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 경량화 투구는 별도 헤어 악세서리로 등록되어 [클래스 코스튬 통합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4,400 포인트)

※ 해당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드래곤 피어

대미지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창 또는 양손창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바이보라 비전 - 미늘창

Lv1 효과인 최종 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대형보스 몬스터에게 주는 최종 대미지 15% 증가

※ 단해당 효과는 드라군 전직시에만 적용됩니다.

 

Lv4 효과의 미늘창 낙하 범위가 약 50% 감소하며타격 범위 툴팁이 수정됩니다.

 - 기존: 미늘창 타격 범위 60

 - 변경: 미늘창 타격 범위 40

레티아리이

특정 무기계열 장착시 부여되는 버프는 듀얼 슬롯에 장착한 수에 따라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투망 끌기

 받는 피해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창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투망 던지기

받는 피해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창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대거 가드

추가 블록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단검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대거 가드투척물 쳐내기

해당 특성 활성화 시 블록이 불가능한 효과가 삭제됩니다. , 대거 가드 버프의 블록 단계 증가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변경 사항 비교

  * 기존 : 특성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다른 블록 가능 효과(: 방패 착용, 등등)도 적용이 안되고 무조건 블록 불가

  * 변경 : 특성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경우, 대거 가드 버프만 블록 가능 효과가 없어짐. 방패 착용 등의 다른 블록 가능 효과는 정상적으로 적용됨

 

추가 회피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단검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레티아리이투지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창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펠타스타

극 방패타격술 특성이 추가되고이에 따라 관련 스킬이 조정됩니다.  

(신규극 방패타격술

특성이 추가됩니다.

 - 장착한 모든 방패 방어력 효과를 못 받는 대신방패타격술의 공격력 전환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 습득 조건 : 캐릭터 300레벨 이상

 - 펠타스타로델레로무르밀로 같은 특성 공유
 [방패타격술특성이 비활성화 중일 때는 공격력 전환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펠타스타방패타격술

공격력 전환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방패를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 공격력 전환 비율이 6% 일 때, [메인 슬롯 방패 방어력] * 3% + [서브 슬롯 방패 방어력] * 3%)

 

적용 대상 스킬에서 하플라이트의 [양손 찌르기]가 제거됩니다.

※ 양손 찌르기는 스킬 자체에서 별도로 적용됩니다.

랑고르트

스킬 자체에 적용되었던 방패 방어력 공격력 전환 수치 30%가 제거됩니다.

 

공격 속성 변경: 찌르기때리기

하드 실드

[극 방패타격술특성이 활성화 중일 때 하드 실드의 방어력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스워시 버클링

스워시 버클링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최종 증댐 10%

- [아츠] 스워시 버클링: 욕설도 동일하게 적용되며, [스워시 버클링: 욕설] 디버프도 스워시 버클링 디버프의 효과인 "시전자 공격의 회피 확률, 블록 확률 감소:"도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변경

 

※ 위협 면역 지속시간은 스워시 버클링 디버프를 따라가도록 변경

무르밀로

 극 방패타격술 특성이 추가되고이에 따라 관련 스킬이 조정됩니다.

 무르밀로를 위한 신규 바이보라 비전 [아레나]가 추가됩니다

(신규바이보라 비전 - 아레나

옵션 (Lv1 기준)

 -  149

 - 치명타 발생 447

 - 광역 공격 비율 5

  

[LV1]

 - 어인 투구스프린트를 제외한 모든 무르밀로 스킬 레벨 + 1 

 - 어인 투구의 페널티 감소 

  * 이동속도 감소 : 5  3

  * 회피 감소 : 25%  12.5%

 - 프렌지드 버스트 사용 후 캐릭터 주변에 [아레나지대가 형성됨

  * 아레나 지속시간은 현재 프렌지드 버스트의 재사용 대기시간의 50%만큼 지속되며마지막에 형성된 아레나만 유지됨

  * 아레나 안에서 시전자의 무르밀로 스킬 최종 대미지 30% 증가

  * 아레나를 벗어난 적 캐릭터는 10초 동안 [도망자디버프 부여 (디버프는 적 캐릭터만 적용됨시전자몬스터에게는 적용되지 않음)

  * [도망자디버프 효과

   - 이동속도 10 감소

   - 공격 시 최종 대미지 10% 감소

   - 회피블록 50% 감소

 

[LV4]

 - 적에게 헤드버트 적중 시 잔상이 2개 생성되어 적에게 각각 버터플라이 시전합니다. (재발동 대기시간 30)

 - 아레나 4레벨 효과는 [헤드버트: 엠퍼러즈 베인] 특성 활성화 중에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신규극 방패타격술

특성이 추가됩니다.

 - 장착한 모든 방패 방어력 효과를 못 받는 대신방패타격술의 공격력 전환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 습득 조건 : 캐릭터 300레벨 이상

 - 펠타스타로델레로무르밀로 같은 특성 공유
 [방패타격술특성이 비활성화 중일 때는 공격력 전환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무르밀로방패타격술

공격력 전환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방패를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 공격력 전환 비율이 6% 일 때, [메인 슬롯 방패 방어력] * 3% + [서브 슬롯 방패 방어력] * 3%)

 

적용 대상 스킬에서 하플라이트의 [양손 찌르기]가 제거됩니다.

※ 양손 찌르기는 스킬 자체에서 별도로 적용됩니다.

프렌지드 버스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631 + [스킬레벨-1] * 271.9
 - 
변경 : 2447 + [스킬레벨-1] * 407.9

 

스킬 적중 시 스턴 부여 효과가 제거됩니다.

버터플라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127 + [스킬레벨-1] * 187.9
 - 
변경 : 1352 + [스킬레벨-1] * 225.5

 

스킬 자체에 적용되었던 방패 방어력 공격력 전환 수치 30%가 제거됩니다.

헤드버트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126 + [스킬레벨-1] * 292.2
 - 
변경 : 1689 + [스킬레벨-1] * 438.3

로델레로

 몬타노의 공격 속성을 때리기로 변경하고 이에 따라 바이보라 비전 [공간베기]의 이름과 사양이 변경됩니다.

 또한 극 방패타격술 특성이 추가되고관련 스킬이 조정됩니다.

(신규극 방패타격술

특성이 추가됩니다.

 - 장착한 모든 방패 방어력 효과를 못 받는 대신방패타격술의 공격력 전환 효과가 2배로 증가합니다.

 - 습득 조건 : 캐릭터 300레벨 이상

 - 펠타스타로델레로무르밀로 같은 특성 공유
 [방패타격술특성이 비활성화 중일 때는 공격력 전환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로델레로방패타격술

공격력 전환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방패를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 공격력 전환 비율이 6% 일 때, [메인 슬롯 방패 방어력] * 3% + [서브 슬롯 방패 방어력] * 3%)

 

적용 대상 스킬에서 하플라이트의 [양손 찌르기]가 제거됩니다.

※ 양손 찌르기는 스킬 자체에서 별도로 적용됩니다.

몬타노

공격 속성이 [베기]에서 [때리기]로 변경됩니다.

방패 스킬로 변경됩니다.

 ※ 미드나이트 뱁티즘방패 타격술 효과가 적용됩니다.

실드 푸시

최대 레벨이 15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오버히트가 3회에서 1회로 변경됩니다.

 

[방어 감소효과가 조정됩니다.

 - 회피블록치명타 저항 2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때리기 스킬에 받는 피해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기존 : 받는 피해 증가 [스킬레벨] * 1%

  * 변경 : 때리기 스킬에 받는 피해 증가 [스킬레벨] * 5% 

 

[언밸런스효과가 조정됩니다.

 - 실드 푸시의 맞은 적은 시전자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회전 합니다. (보스 대상에게는 적용 되지 않으며점감이 적용됩니다.)

 - 디버프 시간 동안 공격 받을 시 확률적으로 넉다운 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590 + [스킬레벨-1] * 98.5

 - 변경 : 874 + [스킬레벨-1] * 874

실드 셔빙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슈팅 스타

스킬 자체에 적용되었던 방패 방어력 공격력 전환 수치 30%가 제거됩니다.

슈팅 스타바이올런스

방패 방어력 공격력 전환 수치가 50%에서 20%로 변경됩니다.

바이보라 비전 - 공간베기 →

바이보라 비전 - 에스쿠도 에스파다 

바이보라 효과가 변경됩니다.

 

[LV1]

몬타노 시전 시 전방의 적 20명에게 추가 타격을 주고 [언밸런스디버프를 부여합니다.

[LV4]

슈팅 스타 최종 대미지 100% 증가합니다.

낙무아이

 무아이타이는 [무아이타이무아이보란아츠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을수록 좀 더 높은 효율을 발휘하는데, [때리기속성 공격 스킬과 이러한 요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효과가 추가됩니다.

 

 또한 [낙무아이추가 대미지특성을 추가하여 추가 대미지에 대한 이점을 추가했습니다.

(신규낙무아이추가 대미지

특성이 추가됩니다.

 - 추가 대미지가 공격력의 [특성 레벨] * 15% 만큼 증가합니다.

 - 습득 조건 : 캐릭터 300레벨 이상

람무아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85 + [스킬레벨-1] * 14.4

 - 변경 : 118 + [스킬레벨-1] * 14.4

무아이타이

때리기 스킬 사용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하이랜더

 크로스 가드 [경직디버프의 대미지 증가율에서 한손검과 양손검의 격차를 제거하고 동일하게 적용되도록 조정했습니다.

 

 특정 무기계열 장착시 부여되는 버프는 듀얼 슬롯에 장착한 수에 따라 버프 효과가 적용됩니다.

크로스 가드

[경직디버프의 한손검양손검 대미지 증가 비율이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기존 : 양손검 착용시 70% + [스킬레벨] * 5%, 한손검 착용시 95% + [스킬레벨] * 5% 

 - 변경 : 한손검 또는 양손검 착용시 95% + [스킬레벨] * 5%

 

[경직디버프의 받는 피해 증가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검 또는 양손검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크로스 가드오버 드라이브

대미지 증가 효과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 메인+서브 슬롯 둘 다 사용 중일 때한손검 또는 양손검을 2개 착용해야 온전히 적용됩니다.

 - 1개 착용시에는 절반만 적용되며메인 슬롯만 사용 중일 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하이랜더 공격 스킬 최종 대미지 증가는 별도로 적용됩니다.

쿼렐슈터

 추가 대미지 특성의 공격력 전환 비율이 특성 레벨당 10%에서 15%로 조정되고기본 공격력만이 아닌 버프에 의한 공격력 증가도 함께 반영됩니다.

쿼렐슈터추가 대미지

추가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특성레벨] * 10%

 - 변경 : [특성레벨] * 15%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이 아닌 최종 공격력 기반으로 적용됩니다.

블록 앤드 샷

[블록 앤드 샷]의 방패 방어력 공격력 전환 효과가 방패 2개를 착용해야 효과를 온전히 받도록 적용됩니다.

채플린

 추가 대미지 특성의 공격력 전환 비율이 특성 레벨당 10%에서 15%로 조정되고기본 공격력만이 아닌 버프에 의한 공격력 증가도 함께 반영됩니다.

채플린추가 대미지

추가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특성레벨] * 10%

 - 변경 : [특성레벨] * 15%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이 아닌 최종 공격력 기반으로 적용됩니다.

인퀴지터

아이언 메이든의 적을 붙잡고 있는 지속시간을 좀 더 짧게 조정합니다

아이언 메이든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4 + [스킬레벨] * 0.5

 - 변경 : 2 + [스킬레벨] * 0.3

 

HP 소모량이 1%에서 3%로 변경됩니다.

셰리프

회피계열 버프들의 성능이 다소 낮아집니다.

리뎀션

최종 회피율 증가 효과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5% + [스킬레벨]%

 - 변경 : 10% + [스킬레벨]%

슈바르츠라이터

 추가 대미지 특성의 공격력 전환 비율이 특성 레벨당 10%에서 15%로 조정되고기본 공격력만이 아닌 버프에 의한 공격력 증가도 함께 반영됩니다.

 또한 회피계열 버프들의 성능이 다소 낮아지며, [슈바르츠라이터장거리 사격활성화 시 PvP에서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아츠회피기동지속

회피율 증가 효과가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변경 : [스킬레벨] * 4%

슈바르츠라이터추가 대미지

추가 대미지 수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특성레벨] * 10%

 - 변경 : [특성레벨] * 15%

 

공격력이 기본 공격력이 아닌 최종 공격력 기반으로 적용됩니다.

슈바르츠라이터장거리 사격

특성 활성화 시 PvP에서 이동속도가 2 감소됩니다.

아웃로

회피계열 버프들의 성능이 다소 낮아집니다.

농락

회피 증가 효과가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10%

 - 변경 : [스킬레벨] * 8%

농락버티기

회피 시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에 재발동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재발동 대기시간 : 5

- 일부 스킬이 조정됨에 따라 스킬 및 특성이 초기화됩니다.

>로델레로 클래스 [실드 셔빙], [실드 푸시], [실드 셔빙: 강화], [[아츠] 실드 셔빙: 상급 강화]

>드라군 클래스 [드라군 헬멧: 경량화]

- 일부 아이템이 삭제되어 다음의 아이템으로 반환됩니다.

삭제 아이템

반환 아이템

실드 셔빙 젬

스킬 젬 선택 상자: 로델레로

신비한 서 (실드 셔빙: 상급 강화)

신비한 서

 

- 아이템 보관 위치에 따른 아이템 지급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관 위치

지급 위치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계정 1번 숙소 첫 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컴패니언

해당 계정 1번 숙소 첫 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1번 숙소 첫 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PvP 지역의 근접형 공격 스킬이 조정됩니다.

- PvP 지역 내 근접형 공격 스킬이 다음과 같이 조정됩니다.

>팀 배틀 리그에서 대미지 감소 수치가 40%에서 30%로 적용됩니다.

>팀 배틀 리그, 길드 콜로니전에서 명중률이 20% 증가합니다.

 

TP아이템

루차도르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9/30 점검 후 ~ 10/28 점검 전)

- 2021930() 점검 후 ~ 20211028() 점검 전까지 루차도르 패키지가 판매됩니다.

- 루차도르 패키지 구성품 및 유의사항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패키지 상세 안내 공지사항]

 

신규 헤어 2(남성 1, 여성 1)이 추가됩니다.

- 신규 헤어는 헤어 스타일 변경, 디자인 컷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헤어 스타일 변경: 37 TP (염색 시 17 TP 추가

>디자인 컷: 127 TP

헤어

염색 종류

레트로 롱 리젠트

  

세미 웨이브 롱 펌

 

 

TP상점 내 일부 패키지의 구매 횟수가 초기화되며, 주간 판매 아이템으로 전환됩니다.

- 2021/9/16(점검 후 ~ 2021/9/30(점검 전 기간 동안 판매된 다음 패키지 아이템의 구매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 다음의 아이템이 주 1회 구매 가능한 상시 패키지로 전환됩니다.

- 각 아이템의 구매횟수는 매주 월요일 6시에 초기화됩니다.

패키지 이름

아이템

개수

가격

구매제한

레이드 포탈 스톤 꾸러미

레이드 포탈 스톤 (거래불가)

500

49 TP

1

여신 카드 강화

패키지

왕국 재건단 주화

25,000

43 TP

1

여신 강화용 카드

50

[증정용] 전체 명성도 증가 쿠폰 (EP 13) : 500

1

증표 꾸러미

용병단 증표 : 10,000

10

38 TP

1

 여신의 증표(가비야) : 10,000

10

※ 패키지 아이템 및 모든 구성품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 증표 꾸러미에서 획득하는 용병단 증표의 경우 주간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0월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2021/10/1(오전 0시부터 2021/10/15(오후 5 59까지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1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x 10 + 1

10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는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성 아이템이며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로 얻게 되는 모든 구성물은 리사이클 상점 메달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구성품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의 [확률형 아이템 목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바이보라의 날개 신규, 복귀 정착 지원 출석체크 (9/30 점검 이후 ~ 별도 안내 시까지) [이벤트페이지]

※ 신규 복귀 대상자 외에 2021 8 2일 오전 0~9 30일 점검 전에 최초 접속 및 복귀하신 구원자님도 대상자에 포함됩니다.

- 14일 동안 신규/복귀 구원자님을 위한 정착 지원 상자 아이템이 지급되며, 기존 출석체크 보상 수령방식과 동일하게 지급됩니다.

- 출석 보상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10[이벤트페이지]

- 9월 출석체크가 9/30(오후 11 59분에 종료되며10/1(오전 0시부터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10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복귀 대상 출석체크는 월 단위로 진행되지 않으며신규/복귀 판정 후 접속한 최초 날짜부터 30일간 출석체크가 진행됩니다.

출석 보상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앤버닝: 10[이벤트페이지]

- 2021/10/1(오전 0 ~ 10/31(오후 11 59,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 및 공휴일 마다 유용한 버프가 제공되는 이벤트입니다.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추후 이벤트 페이지를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오류 수정

- 콜로니전 종료 및 결과 공표 후에 점령 길드가 변경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콜로니전 진행 시간이 아닐 경우 스팟이 점령되지 않도록 수정되며, 20:59:55부터 점령 시도가 불가능 해집니다.

>아우슈리네 서버 살비야스 숲 점령 길드가 '튼튼'에서 '패션'으로 변경됩니다. (적립금 대상 포함)

- 장군의 선물 아이템 설명에 오탈자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아지트 레이드 입장 안내 UI에 오탈자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챈트파이어 스킬 툴팁에 오탈자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슈바르츠라이터의 리마콘 버프가 퀘스트 연출 후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복수의 캐릭터로 명성 퀘스트 진행 시 명성 일일 퀘스트 전체 초기화권이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롱고미안트, 스톤 샷으로 장비가 해제되면 다시 착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스 장비 관리 초월 UI에서 초월 클릭 후 창을 닫을 경우 모든 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지역에서 이동 속도 증가 버프로 인해 한계 수치를 넘어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네이포트 성당 동관 지역에서 스타폴 이펙트가 바닥에 묻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형이 망치춤, 응원, 살랑살랑 제스처를 따라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스 협동전,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불장벽 대미지가 소환수의 대미지 감소 효과를 무시하고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스 장비 도움말 이미지가 설명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등 코스튬의 착용 위치가 어색하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흰 까마귀 영면지에서 보스 몬스터를 한방에 처치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코스튬 착용한 상태에서 상호작용 시 다리 부분 그래픽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스 협동전에서 프로스터 로드의 얼음벽 패턴이 맵 끝에 소환되어 패턴 파훼가 어려웠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 시절 주크박스 사용 시 효과음이 작게 들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운티 헌트 진행 도중 수배자가 있는 상태에서 다음 맵으로 이동이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현무갑: 빙의 버프가 우클릭으로 지워지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각 속성 버프는 우클릭으로 지워지지 않습니다.

- 서모닝 탑승 시 생명줄이 끊어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이드에서 부활 관련 스킬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해상도에서 각성 상점 UI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헨지 스톤 버프 종료 시 스킬 레벨 갱신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본 공격에 성물 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은행잎 코스튬이 일부 각도에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하마야: 힐 아츠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나이프 세레니티 버프가 적용된 후 스위프트 스탭 버프가 적용되었을 때 이동 중 기본 공격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파드너의 봉헌 스킬이 정상적으로 사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쏘마터지 크기 축소 스킬이 미지의 성역 2층 보스몬스터에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르샤 특제 떡밥 툴팁에 패슬렙타스 컬렉션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가디스 등급 방패 아이템 진화로 인한 공격력 상승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스톤 샷: 실드 브레이크] 최대 지속시간이 5초로 변경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스킬] 멍텅구 스킬 사용 시 바이보라 - 매 사냥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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