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6/3(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12) 트리 오브 세이비어 21.06.03 조회 8188

(2021-06-04 15:15 내용 수정)

정기점검 안내 내역 중 수정 필요한 내용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파이로맨서 - 홍염 : 보주

기존: 보주 하나당 타격 주기 0.5초가 적용됩니다.

변경: 피격 대상마다 대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0.5초가 적용됩니다

 

한 번에 정확한 내용 안내해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6/3()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에피소드13 서브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렘파라사 연못에 위치한 [왕국 재건단]오르샤 피해복구반 단원 NPC를 통해 에피소드13 서브 퀘스트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에피소드 13 서브 퀘스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아래 2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1) 캐릭터 레벨 450 이상

2) 렘파라사 연못 지역의 메인 퀘스트 [그들의 목적은] 퀘스트 클리어

 

보스 협동전의 보상이 개편됩니다.

- 보스 협동전의 1~ 10위 파티에게 [보스 협동전 훈장]1인당 1개씩 지급되며, 기존에 지급되었던 [보스 협동전 큐브]가 더 이상 지급되지 않습니다.

[보스 협동전 훈장]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 여신의 가호 분배금 보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1 ~ 20위 파티에게 차등 지급됩니다.

- 클라페다의 기사단장 우스카’ NPC를 통해 [보스 협동전 훈장 상점]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스 협동전 훈장]을 사용하여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교환에 필요한 [보스 협동전 훈장] 개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템 이름

훈장 교환 개수

대적자 코스튬 세트

300

칭호 - Heart of a lion

50

칭호 - Reckless Daredevil

100

칭호 - Raging Imperator

300

칭호 - Raid Veteran

10

칭호 - Eternal Warrior

50

보스 협동전 유니크 방어구 상자 - 초격

3

보스 협동전 유니크 방어구 상자 - 부동

3

보스 협동전 유니크 방어구 상자 - 해빙

3

보스 협동전 유니크 방어구 상자 - 안정

3

보스 협동전 유니크 방어구 상자 - 용맹

3

보스 협동전 유니크 방어구 상자 - 현명

3

대적자 코스튬 세트아이템과 구성품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하며, 아이템 사용 시 대적자 코스튬과 대적자 헬멧 코스튬이 지급됩니다.

※ 상점에서 판매하는 칭호 아이템 5종은 모든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보스 협동전 유니크 방어구 상자아이템 우클릭 시, 해당하는 종류의 글레이시어/원더러스 방어구(상의, 하의, 장갑, 신발)가 모두 지급됩니다. 상자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하며, 구성품은 모든 거래가 가능합니다.

 

캐릭터 업적 및 칭호가 팀 단위로 통합됩니다.

- 모든 캐릭터의 합산된 업적 수치가 완료 수치를 달성한 경우 자동으로 업적/칭호가 활성화됩니다.

 

보스 협동전, 길드 봉쇄전에서 성물 마력 충전이 제한됩니다.

[보스 협동전]의 마력 충전 제한 버프는 6/3() 점검 이후 즉시 적용되며, [봉쇄전]의 마력 충전 제한 버프는 6/7() 오전 6시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 보스 협동전에서 성물 해방 사용 시, 10분 동안 마력 충전 제한 버프가 부여됩니다.

- 길드 미션 봉쇄전에서 성물 해방 사용 시 1시간 동안 마력 충전 제한 버프가 부여됩니다.

- 봉쇄전에서 부여된 마력 충전 제한 버프는 지역 이동 시 진행 중인 길드 퀘스트가 없을 경우 버프가 해제됩니다.

 

Windows의 기본 소리 재생 장치를 변경 시 게임 소리 재생 장치도 변경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그 외

-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LV. 460] 레전드 인챈트 쥬얼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 세비노스 디스나이 방어구의 툴팁에서 방어구 장착 효과가 적용되는 지역이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 [아츠]링 오브 라이트: 디바인 해머의 툴팁에 스킬의 공격 타입이 [마법진]으로 판정된다는 내용이 추가됩니다.

- 개인 상점 설치 시 다른 개인 상점과 겹쳐지지 않게 개선됩니다.

- 소환된 길티네가 사라질 때 사운드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아크, 면류관 아이템의 아이콘에 아이템 레벨이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이벤트]성장의 정수 아이템이 모두 삭제되며, [2021 근본 성장 패키지] 구성품에서 [이벤트]성장의 정수 아이템이 제거됩니다.

- 채플린 클래스의 비나시오 공격 중 공격자 역경직 효과가 제거됩니다.

- 아이템 파괴 시 입력해야 하는 문구가 기존 “0000”에서 지금파괴로 변경됩니다.

 

아이템

신규 바이보라 장비 5종이 추가됩니다.

- 어쌔신, 질럿, 네크로맨서, 워록, 팔라딘 클래스의 전용 바이보라 장비가 추가됩니다.

아이템 이름

아이템 효과

바이보라 대거 - 절명

149

물리 치명타 공격력 1280

명중 490

 

- 어쌔신 모든 스킬 레벨 +1

- 타흐카브 알칼브 스킬 레벨 +1

 

절명

- 타흐카브 알칼브 명중 시 대상에게 [절명] 디버프 20초 부여

- [절명] 디버프 대상은 1초마다 시전자에게만 보이는 [은밀]을 생성

- 시전자가 [은밀]을 밟을 때마다 버프 중첩 1증가

(버프 중 은신, 이동속도 +10, 최대 중첩 수 5)

- [절명] 디버프 대상을 어쌔신 스킬로 타격 시 디버프를 제거하고 찌르기 속성으로 5연타

- [은밀] 버프 중첩 만큼 [절명] 연타 수 증가

- 스킬 계수 타흐카브 알칼브의 46.5%

- 절명 디버프 부여 재사용 대기시간 20

 

절명 디버프는 보스 및 캐릭터에게만 부여 가능

어쌔신 스킬로 인한 지속 대미지로 절명효과 발동 불가능

 

[LV4]

- 이브아다탄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감소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소신

214

물리 치명타 공격력 1710

때리기 대미지 증가 1480

 

- 이몰레이션 스킬 레벨 +3

- 이몰레이션 범위 25% 증가

 

소신

- 이몰레이션 시전 시 대상의 크기에 따라 디버프 지속시간 증가

(소형: 2, 중형: 4, 대형: 6, 초대형: 8)

- [이몰레이션: 멜트 아머]의 지속시간이 20초로 증가

 

소신 장착 해제 시 이몰레이션 디버프 제거

 

[LV4]

- 엠퍼시스 트러스트 공격 가능 횟수 +10

아이템 장착 해제 시 엠퍼시스 트러스트 디버프 제거

바이보라 스태프 - 불멸

지능 210

정신 210

치명타 발생 740

 

- 해골 병사 만들기 스킬 레벨 +1

- 해골 궁수 만들기 스킬 레벨 +1

- 해골 마법사 만들기 스킬 레벨 +1

- 해골 소환수들의 모습과 이름이 변경 됨

 

불멸

- 소환된 몬스터들의 기본 공격이 변경되며, 스킬 공격이 추가 됨

 

되살아난 창병

- 피어스: 재사용 대기시간 15

- 스태빙: 재사용 대기시간 30

 

되살아난 궁수

- 트리플 애로우: 재사용 대기시간 20

 

되살아난 마법사

- 에너지 볼트: 재사용 대기시간 8

- '[아츠] 해골 마법사 만들기: 서포터' 활성화 시, 섀도우 콘덴세이션 : 재사용 대기시간 30

 

되살아난 엘리트 검사

- 즈버크하우: 재사용 대기시간 30

- 사이클론: 재사용 대기시간 20

 

소환수의 스킬은 캐릭터의 스킬과 무관함

아이템 장착 해제 시 소환되어 있는 네크로맨서 소환수 소환해제

 

[LV4]

- 네크로맨서 소환수 스탯 증가 소환자 정신 비율 +20%

바이보라 스태프 - 데모니셰

지능 220

치명타 발생 745

어둠 속성 마법 대미지 증가 1488

 

- 워록 모든 스킬 레벨 +1

- 인보케이션 스킬 레벨 +1

 

데모니셰

- 인보케이션 효과로 생성된 악령이 적에게 대미지를 입힐 때 마다 [데모니셰] 버프 1중첩

(상급 악령은 버프 2중첩)

- 중첩수가 10일 때 150범위 내 무작위 적 대상을 기준으로 100범위에 어둠속성 마법 대미지

- 스킬 계수 현재 레벨의 인보케이션의 200%

- 연타 수 5

- 대상 수 10

- 사바쓰의 대미지 증가 효과, '어둠의 공포', '악령 : 암흑' 특성이 적용 됨

 

데모니셰는 인퍼널 섀도우 그림자를 공격하지 않음

'[아츠] 악령 : 악령화' 활성화 시 연타 수 1로 변경

 

[LV4]

- 데몬 스크래치 최종 대미지 +100%

- 악령 최대 생성 수 +5

- 데몬 스크래치로 타격 시 50% 확률로 인보케이션 악령 생성

- 아이템 장착 해제 시 생성된 악령 모두 제거

바이보라 메이스 - 보호의 은총

정신 145

체력 120

블록 485

 

- 팔라딘 모든 스킬 레벨 +1

 

보호의 은총

- 스톤 스킨 시전 시 100범위 내 파티원에게 15초간 스톤 스킨 버프 부여

- 파티원이 받는 스톤 스킨은 시전자의 현재 레벨의 스톤 스킨과 동일

- 스톤 스킨 버프를 보유한 파티원은 대미지 증가 +100%

 

[LV4]

- 리스토레이션 회복 주기 50% 감소

 

아크-낙뢰/폭풍/천벌, 프리데티 악세사리의 발동 방식이 변경됩니다.

- 낙뢰, 폭풍 아크의 경우 스킬의 연출 연타 횟수만큼 확률을 n회 계산하여, 성공 횟수만큼 타격이 연출 연타로 발동됩니다.

- 천벌 아크의 경우 스킬의 연출 연타 횟수만큼 확률을 n회 계산하여, 1회 이상 성공 시 천벌 버프 부여가 부여됩니다.

- 프리데티 악세사리의 경우 스킬의 연출 연타 횟수만큼 카운트가 차감 적용됩니다.

 

클래스

PvP 시 대상 수, 광역 공격 비율, 광역 방어 비율이 보정됩니다.

- PvP 시 대상 수가 2를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보정됩니다.

>[대상 수] 보정 계산식: ([대상 수] - 2)^0.5 + 2 (소수점 버림 처리)

- PvP 시 광역 공격 비율이 4를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보정됩니다.

>[광역 공격 비율] 보정 계산식: ([광역 공격 비율] - 4)^0.5 + 4 (소수점 버림 처리)

- PvP 시 광역 방어 비율이 4를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이 보정됩니다.

>[광역 방어 비율] 보정 계산식: ([광역 방어 비율] - 4)^0.5 + 4 (소수점 버림 처리)

 

치유력 계산식이 변경됩니다.

- 치유력이 물리/마법 공격력에 영향 받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 20 + [레벨] + ([정신] + ([정신/10](소수점 버림) * (레벨 * 0.03))

- 변경: 20 + ([레벨] * 2.5) + ([정신] * 1) + ([공격력] * 0.08)

 

기본 공격력에 아크/세트효과/카드 아이템/스킬/특성 효과가 적용됩니다.

- [대상/시전자]의 공격력을 계산하는 스킬에서 요구하는 [기본 공격력]에 아크/세트효과/카드의 패시브 효과 및 특성 또는 버프의 무기 공격력 이전 효과가 포함되도록 개선됩니다.

- 적용되는 아크/세트효과/카드의 패시브 효과 및 특성 또는 버프의 무기 공격력 이전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적용 리스트

아크

- 아크 -

- 아크 - 지능

세트효과

- 2018년 화이트데이 세트 (2세트 효과)

- 안트라스 탄타이저 코스튬 (3세트 효과)

- 안트라스 모링포니아 코스튬 세트 (3세트 효과)

- 솔미키 천 세트 (7세트 효과)

- 솔미키 가죽 세트 (7세트 효과)

- 솔미키 판금 세트 (7세트 효과)

- 바르파스 세트 (3세트 효과)

- 배리오 세트 (3세트 효과)

- 라느키 시트 세트 (2세트 효과)

- 슈마진 (4세트 효과)

- 카루자 (4세트 효과)

- 스무지 (4세트 효과)

- 스키다스 (3세트 효과)

- 사우크 (5세트 효과)

- 발린타 (5세트 효과)

카드

- 라자토드 카드 (찌르기류 무기 착용 시 물리 공격력 증가)

- 모스템 카드 (때리기류 무기 착용시 마법 공격력 증가)

- 붉은 부베 투사 카드 (때리기류 무기 착용 시 물리 공격력 증가)

- 헬가 세르클 카드 (마법 공격력 증가)

- 스파르나스 카드 (미사일류 무기 착용 시 물리 공격력 증가)

- 그렘린 카드 (베기류 무기 착용 시 물리 공격력 증가)

- 플록스케 카드 (물리 공격력 증가)

- 마스터 지니 카드 (보조 물리 공격력 증가)

- 바이도타스 카드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증가)

스킬 버프/특성

- 로드 마스터리

- 한손창 마스터리: 전투준비

- 펜서: 대거

- 하카펠: 단검 마스터리

- 하카펠: 방패 마스터리

- 서브제로 실드: 공격 전환

- 쇠뇌: 단검 마스터리

- 방패 마스터리: 쿼렐슈터

- 더블 어택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6/3 점검 후 ~ 6/17 점검 전)

대상 클래스: 모든 클래스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기본 계열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가 지급됩니다.

  계열 기초 클래스가 대상일 경우 스킬 초기화 포션(14), 특성 초기화 포션(14)이 추가 지급됩니다.

- 어떤 선택지를 선택해도 아래 클래스는 다음의 아이템을 1개씩 추가 지급합니다.

>도펠죌트너: 아츠 초기화 포션 - 사이클론: 용오름 (1)

>로델레로: 아츠 초기화 포션 - 슈팅 스타: 바이올런스 (1)

>마타도르: 아츠 초기화 포션 - 코리다 피날레: 불소 (1)

>파이로맨서: 아츠 초기화 포션 - 헬 브레쓰: 네이팜 (1), 아츠 초기화 포션 - 홍염: 보주 (1)

>사이코키노: 아츠 초기화 포션 - 헤비 그라비티: 왜곡된 중력 (1)

>메르겐: 아츠 초기화 포션 - 다운 폴: 연발 사격 (1)

>무고사: 아츠 초기화 포션 - 금잠고: 금와 (1)

>클레릭: 아츠 초기화 포션 - 천 마스터리: 치유력 (1)

>크리비: 아츠 초기화 포션 - 자이바스: 카타툼보 (1)

>질럿: 아츠 초기화 포션 - 파나틱 일루젼: 맹신 (1)

>로그: 아츠 초기화 포션 - 최루: 살상 가스 (1)

 

[유의사항]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 대상 클래스에 전직하지 않았을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대상 클래스에 전직하지 않았으나 케어 기간 내에 대상 클래스에 전직할 경우 보상을 획득 가능합니다.

 

일부 스킬/특성의 기능 및 툴팁 그리고 바이보라 장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특성/아츠

내용

하플라이트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스태빙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실제 연타 15

 - 변경실제 연타 8 x 연출 연타 2

도펠죌트너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사이클론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2

변경 : 타격 주기 0.4 x 연출 연타 2

[아츠사이클론용오름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1

변경 : 타격 주기 0.3 x 연출 연타 3

로델레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슈팅 스타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4

변경 : 실제 연타 2 x 연출 연타 2

[아츠슈팅 스타

바이올런스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12

변경 : 실제 연타 6 x 연출 연타 2

펜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아따끄 꽁뽀제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4

변경 : 실제 연타 2 x 연출 연타 2

플레쉬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4

변경 : 실제 연타 2 x 연출 연타 2

드라군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드래곤 투스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6

변경 : 실제 연타 3 x 연출 연타 2

템플러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모탈 슬래시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3

변경 : 실제 연타 1 x 연출 연타 3

마타도르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파에나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8

변경 : 실제 연타 2 x 연출 연타 4

[아츠코리다 피날레

불소

코리다 피날레 경로에 형성되는 불 기둥 하나당 대상 수가 2로 적용됩니다.

파이로맨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플레임 그라운드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603 + (스킬레벨 - 1) * 100.6

변경 : 1206 + (스킬레벨 - 1) * 201.2

 

- 타격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 수가 10으로 적용됩니다.

파이어 필라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349 + [스킬레벨 -1] * 90.6 ( 1164)

변경 : 860 + [스킬레벨 -1] * 223.2 ( 2868)

 

- 타격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 수가 7로 적용됩니다.

헬 브레쓰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497 + (스킬레벨 - 1) * 129.1

변경 : 1590 + (스킬레벨 - 1) * 431.1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기존 :

>전방을 향해 지속적으로 불을 뿜어 적을 공격합니다.

   >전방의 적과 시전자 주변의 적이 지속적으로 불속성 피해를 입으며, 피해를 입을 때 확률적으로 7초동안 [헬 브레쓰] 디버프에 걸립니다.

변경 :

>전방을 향해 지속적으로 불을 뿜어 적을 공격합니다.

>전방의 적과 시전자 주변의 적이 지속적으로 불속성 피해를 줍니다.

>적을 공격 시 [헬 브레쓰] 버프가 10초간 걸립니다.

>[헬 브레쓰] 1중첩당 불속성 대미지가 증가하며 최대 10중첩까지 가능합니다.

>[헬 브레쓰] 버프가 10중첩 이상이면 더 이상 버프에 걸리지 않습니다

>시전자의 불속성 대미지 [스킬레벨*1]% 증가

 

- 타격 주기가 0.3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 수가 7로 적용됩니다.

[아츠헬 브레쓰네이팜

타격 주기가 0.15초에서 0.5초로 변경됩니다.

홍염

피격 대상 수가 3으로 적용됩니다.

[아츠홍염보주

- 피격 대상마다 대미지 재사용 대기시간 0.5초가 적용됩니다

연출 연타 2회가 추가됩니다.

인챈트 파이어

스킬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보스를 공격할 경우에도 폭발이 일어납니다.

바이보라 스태프 - 불벼락

불벼락의 운석 낙하 주기가 변경됩니다.

- 기존 : 0.5

- 변경 : 1

크리오맨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스노우 롤링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692 + (스킬레벨 - 1) * 179.4

변경 : 1245 + (스킬레벨 - 1) * 322.9

 

- 타격 주기가 0.6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사이코키노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헤비 그라비티

피격 대상 수가 13으로 적용됩니다.

[아츠헤비 그라비티

왜곡된 중력

헤비 그라비티와 같은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그라비티 폴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290 + (스킬레벨 - 1) * 290

변경 : 580 + (스킬레벨 - 1) * 580

 

- 타격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바이보라 스태프 - 편항인력

편향인력의 [편향인력 : 당기기]의 대미지 주기가 변경됩니다.

- 기존 : 0.5

- 변경 : 1

크로노맨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스톱

적용 대상 수가 5로 적용됩니다.

슬로우

적용 대상 수가 3으로 적용됩니다.

네크로맨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플레시 캐논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16

변경 : 실제 연타 8 x 연출 연타 2

플레시 후프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15 (총 지속시간 15)

변경 : 실제 연타 8 x 연출 연타 2 (총 지속시간 16)

엘리멘탈리스트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헤일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타격 주기 0.2

 - 
변경 : 타격 주기 1 x 연출 연타 5

 

타격 방식이 변경됨에 따라 광역 공격 비율이 적용됩니다.
 - 
스킬 광역 공격 비율: 10

헤일결빙

결빙 확률이 5%에서 20%로 변경됩니다.

블리자드 스톰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3 ( 5.4초 지속)

변경 : 타격 주기 1 x 연출 연타 2 ( 9초 지속)

블리자드 스톰후폭풍

지속 시간이 특성 레벨당 1.5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특성 활성화 시 총 타격 수가 31에서 32로 변경됩니다.

워록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폴 오브 아고니

- 지속시간이 6.6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연출 연타가 2 추가됩니다.

피격 대상 수가 4로 적용됩니다.

- 디버프 대미지 주기가 기존 0.4초에서 0.8초로 변경됩니다.

데몬 스크래치

캐스팅이 제거됩니다.

마스테마팬텀 페인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8

변경 : 타격 주기 1.6 x 연출 연타 2

 

피격 대상 수가 7로 적용됩니다.

페더풋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블러드 배쓰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4 ( 7초 지속)

변경 : 타격 주기 0.8 x 연출 연타 2 ( 7.3초 지속)

 

- HP 회복량이 0.5%에서 1%로 변경됩니다.

커다이챠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108 + [스킬레벨 -1] * 28.3 ( 362)

 - 변경 : 322 + [스킬레벨 -1] * 84.9 ( 1086)

 

- 피의 발자국 지속시간이 15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블러드 커스

피격 대상 수가 20으로 적용됩니다.

룬캐스터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인력의 룬

구체 하나당 피격 대상 수 3으로 적용됩니다.

대지의 룬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7

변경 : 실제 연타 4 x 연출 연타 2

음양사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생목의 식신령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6 ( 9 타격)

변경 : 타격 주기 1.2 x 연출 연타 2 ( 10 타격)

생목의 식신령 : 

- 디버프 주기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도사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화염부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5 ( 23 타격지속시간 12)

변경 : 타격 주기 1 x 연출 연타 2 ( 24 타격지속시간 13)

파사부

피격 대상 수가 3으로 적용됩니다.

세이지

기획 의도

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마이크로 디멘션

피격 대상 수가 3으로 적용됩니다.

 새퍼

기획 의도

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브룸 트랩

회전하는 줄 하나당 피격 대상 수가 5로 적용됩니다.

브룸 트랩회전 수

특성이 삭제됩니다.

플레쳐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매직 애로우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141 + [스킬레벨 -1] * 142 ( 709)

변경 : 282 + [스킬레벨 -1] * 284 ( 1418)

 

타격 간격이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 수가 3으로 적용됩니다.

메르겐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다운 폴

지속시간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3 + [스킬레벨] * 0.5 ( 10.5)

변경 : 3.5 + [스킬레벨] * 0.5 ( 11)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2

변경 : 타격 주기 1 x 연출 연타 5

다운 폴광역화

- 다운 폴 적용 주기가 0.1초 증가에서 0.8초 증가로 변경됩니다.

- 연타 가격이 0.06초에서 0.5초로 변경됩니다.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33

변경 : 연출 연타 5 x 실제 연타 7 (35)

[아츠다운 폴연발 사격

다운폴 지속시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0.5 + 스킬레벨 * 0.1  2

변경 : 0.75 + 스킬레벨 * 0.15  3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06

변경 : 타격 주기 0.5 x 연출 연타 5

화살비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51

변경 : 연출 연타 2 x 실제 연타 13 (26)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276 + [스킬레벨 -1] * 71.6 ( 920)

 - 변경 : 552 + [스킬레벨 -1] * 143.2 ( 1840)

제니쓰

타격횟수가 10회에서 5회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580+ [스킬레벨 -1] * 264.8 ( 1639)

 - 변경 : 1160 + [스킬레벨 -1] * 529.6 ( 3278)

바이보라 보우 

궤도화살

궤도화살의 거대 화살 낙화 주기가 변경됩니다.

 - 기존 : 0.5

 - 변경 : 1

아발리스터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데드 존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타격 주기 0.25 ( 40 타격지속시간 10)

변경 : 타격 주기 1 x 연출 연타 4 ( 40 타격지속시간 10)

[Lv.4] 바이보라 크로스보우 - 이중표식

장착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데드 존 연타 수 +1

변경 : 데드 존 최종 대미지 +100%

매트로스

기획 의도

[바이보라 캐논 - 센터파이어]의 타격 방식이 연출 연타로 변경됩니다.

바이보라 캐논 

센터파이어

센터파이어의 효과가 연출 연타로 변경됩니다.

 - 기존 : 대상에게 익스플로전 시전 시 5회 발사 (익스플로전의 30%)

 - 변경 : 대상에게 익스플로전 시전 시 1회 발사 (익스플로전의 30% x 연출 연타 5)

 무고사

기획 의도

무고사 독 디버프가 페널티로 작용하던 요소를 삭제하며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공용

무고사 스킬의 디버프가 [해제 불가]로 적용되며대상과 일정 거리가 멀어질 때 디버프가 해제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독 항아리

피격 대상 수가 6으로 적용됩니다.

[아츠금잠고금와

피격 대상 수가 10으로 적용됩니다.

클레릭

기획 의도

치유력 성장 계산식에 기본적으로 [공격력수치가 포함됨에 따라, [아츠천 마스터리치유력에서 공격력 감소 요소를 제거합니다

[아츠천 마스터리치유력

공격력 감소 페널티가 삭제됩니다.

(치유력 증가 효과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공격력의 5%에 해당하는 수치가 증가합니다다만공격력은 [기본 공격력수치가 적용됩니다.)

크리비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자이바스

총 타격 횟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4]

 - 변경 : 4 x 연출 연타 3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108 + [스킬레벨 -1] * 18 ( 360)

 - 변경 : 173 + [스킬레벨 -1] * 28.8 ( 576)

 

동시에 공격 할 수 있는 피격 대상 수가 4로 적용됩니다.

[아츠자이바스카타툼보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4]

 - 변경 : 4 x 연출 연타 3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 - 성뢰

자이바스 타격 당 [광휘디버프 중첩 수가 증가합니다.

자이바스 명중 시 대상에게 [광휘디버프 5중첩 부여

- [아츠자이바스카타툼보 활성화 시 [광휘디버프 중첩 증가가 3배로 늘어남

드루이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코르타스마타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116 + [스킬레벨 -1] * 19.4 ( 387)

 - 변경 : 232 + [스킬레벨 -1] * 38.8 ( 774)

 

공격 연타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 수가 9로 적용됩니다.

씨앗폭탄

씨앗 폭탄 적용 대상 수가 5로 적용되며씨앗 폭탄 폭발 시 피격 대상 수가 10으로 적용됩니다.

플레이그닥터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소각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72 + [스킬레벨 -1] * 12.2 ( 242)

 - 변경 : 238 + [스킬레벨 -1] * 40.6 ( 806)

 

- 연타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 수가 4로 적용됩니다.

소각고속대응

특성이 삭제됩니다.

흑사병 증기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232 + [스킬레벨 -1] * 60.3 ( 774)

변경 : 464 + [스킬레벨 -1] * 120.6 ( 1548)

 

연타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피격 대상 수가 4로 적용됩니다.

질럿

기획 의도

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파나틱 일루젼

피격 대상 수가 6으로 적용됩니다.

[아츠파나틱 일루젼

맹신

피격 대상 수가 12로 적용됩니다.

프리스트

기획 의도

블레싱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블레싱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과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최종 효율이 적용됩니다.

 - 버프 등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기본 공격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딥디르비

기획 의도

제미나 여신상과 라이마 여신상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제미나 여신상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과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최종 효율이 적용됩니다.

 - 버프 등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기본 공격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라이마 여신상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과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최종 효율이 적용됩니다.

 - 버프 등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기본 공격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팔라딘

기획 의도

배리어 특성 중 [릴리저스 비거] [마이트]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배리어릴리저스 비거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과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최종 효율이 적용됩니다.

 - 버프 등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기본 공격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배리어마이트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과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최종 효율이 적용됩니다.

 - 버프 등으로 일시적으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기본 공격력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아웃로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난도질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9

변경 : 실제 연타 3 x 연출 연타 3

난도질숙련된 칼잡이

타격 횟수 증가 수치가 2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난사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8

변경 : 실제 연타 4 x 연출 연타 2

불릿 마커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R.I.P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7

변경 : 실제 연타 2 x 연출 연타 4

블러디 오버 드라이브

타격 방식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기존 : 실제 연타 20

변경 : 실제 연타 4 x 연출 연타 5

아르디티

기획 의도

타격 방식을 변경하면서변경한 방식에 맞게 스킬이 조정됩니다.

트레 그라나다

스킬 계수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360 + [스킬레벨 -1] * 60.1 ( 1201)

 - 변경 : 720 + [스킬레벨 -1] * 120.2 ( 2402)

 

- 연타 수가 24에서 12로 변경됩니다.

- 연타 간격이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랑다

기획 의도

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라와

피격 대상 수가 6으로 적용됩니다.

클로운

기획 의도

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클로운 워크치트 박스

박스 하나당 피격 대상 수가 4로 적용됩니다.

로그

기획 의도

피격 대상 수의 제한이 없었던 스킬에 피격 대상 수가 적용됩니다.

[아츠최루살상 가스

피격 대상 수가 5로 적용됩니다.

 

오류 수정

- 가디스 시안 젬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전체 재사용 대기시간의 비율로 감소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환수에게 추가 대미지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포텐셜 0 아이템 아이커 추출 실패 시 장비가 파괴되지 않아도 [장비가 파괴되었습니다] 메세지가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 퀘스트 UI에서 슬리비나스 레어와 마신의 성소 진행 시간이 잘못 표기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르바스 사원의 방어막(8) 퀘스트 대사 중 오탈자가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콰이어의 '수리 상점' '[아츠] 가죽 마스터리: 세공 장인' 버프가 소환수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모닝으로 소환된 소환수가 마신의 성소 레이드에서 혼돈의 파급 효과가 적용되고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브릿지 롱 헤어 적용중인 상태에서 탐험가의 생존 가방 착용 시 옆머리가 뒤쪽으로 밀려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레릭 계열 캐릭터로 응원 제스처 사용 시 일부 코스튬에서 어깨가 커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자동 매칭 지역에서 선제 공격, 스워시 버클링 사용 시 스플릿 버프 스택이 감소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신의 성소 10분 이내 클리어 칭호가 지급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반복 퀘스트가 진행중인 상태에서 게임 내 기능 이용 시 불필요한 사운드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성물 레이드 던전 클리어 시점에 소환수에 탑승되어 있는 경우 클리어 위치로 이동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경험의 서 사용 시 어시스터 경험치 증가량이 캐릭터 정보창에 반영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라임 슈프림 히트맨 윙 착용 후 탑승 시 날개가 고정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무녀 클래스의 빗자루 질 스킬 사용 시 방향이 고정되면서 이동만 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제스처(매크로 모션) 중에 일부 등 코스튬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수정된 등 코스튬: 커튼콜 레드 데몬 윙, 라이마 날개, 태스크유닛 플라즈마 윙, 꽁꽁추위 순백의 하얀 눈 날개, 스위티 아이스크림 네온 사인

- 마피아 코스튬 연출 스킬 및 제스처 모션에서 더 크라임 슈프림 히트맨 윙 코스튬의 이펙트가 나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더 크라임 마피아 보스 코스튬 스킬 연출 도중 헬멧, 헤어 악세서리 안보이기 클릭 시 연출이 투명해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즌 서버에서 생성된 계정이 마신의 성소 레이드를 3, 10분 이내로 클리어 한 경우 칭호가 지급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길드창 및 팀 배틀 리그 관전창에서 변경한 대표 클래스가 반영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라이언트 실행 시 마우스 클릭이 불가능한 문제의 의심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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