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5/20(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7) 트리 오브 세이비어 21.05.20 조회 5767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5/20()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아울러, [TOS 봄 캠핑 이벤트] 진행 중 발생한 문제에 대한 보상이 5/20() 정기점검 중 [숙소메시지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사항을 참고 부탁 드립니다. [바로가기]

 

콘텐츠

개인 하우징에 재화 생산 기능이 추가됩니다.

- 개인 하우징에 게임 내 재화를 생산할 수 있는 [하우징 공방]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하우징 공방 - 재화] 카테고리에서 명성 포인트 생산 현황과 현재 설치되어 있는 하우징 아이템을 확인 가능합니다.

- [재화 생산 현황판]을 통해 생산 효율 및 생산량을 확인 가능하며, 재화 수령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생산된 재화는 매주 월요일 오전 6시에 초기화되며, 초기화된 재화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명성 포인트를 생산 가능한 스팀펑크 테마의 하우징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신규 배경 테마스팀펑크 하우징 배경 해금권아이템은 에피소드 13지역의 Lv1 이상인 명성 상점에서 왕국 재건단 주화 1천개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팀당 최대 1개 교환 가능)

- 스팀펑크 테마 아이템은 명성 퀘스트 클리어, 필드 사냥을 통해 획득하거나 명성 상점, 콘텐츠 통합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이름

아이템 획득 방법

생산 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보고서

명성 시작 퀘스트 완료 시 획득 가능

1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원형 블랭킷

6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체스판

2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가스등

[렘파라사 연못]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재료 아이템 획득 가능

3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모래시계

[덧댄다리 숲]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재료 아이템 획득 가능

7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주크박스

[파우피스 나루]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재료 아이템 획득 가능

4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칸막이

[이사우고티 숲]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재료 아이템 획득 가능

3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연구실 카펫

[키르티마스 숲]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재료 아이템 획득 가능

12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서랍

[렘파라사 연못] 명성 상점 Lv2

(왕국 재건단 주화 240)

2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박사님 의자

[덧댄다리 숲] 명성 상점 Lv2

(왕국 재건단 주화 360)

3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증기 엔진

[파우피스 나루] 명성 상점 Lv2
(
왕국 재건단 주화 480)

4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만능 책상

[이사우고티 숲] 명성 상점 Lv2
(
왕국 재건단 주화 840)

7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설계도

[키르티마스 숲] 명성 상점 Lv2
(
왕국 재건단 주화 360)

3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멋쟁이 조수

콘텐츠 통합 상점

(10,000 포인트)

4포인트

[개인 하우징]스팀펑크 괘종시계

콘텐츠 통합 상점

(10,000 포인트)

4포인트

※ 모든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 및 상점 거래만 가능합니다.

※ 이미 명성 시작 퀘스트를 클리어한 경우, [왕국 재건단] 오르샤 담당인 NPC와 대화 시 팀당 1회에 한하여 아이템을 획득 가능합니다.

※ 필드에서 획득한 재료 아이템 40개를 모아 스팀펑크 테마 아이템으로 합성할 수 있습니다. (, 지역 별로 획득 가능한 재료 아이템 종류가 상이하며, 동일 아이템 40개를 모아야만 해당하는 지역의 하우징 아이템으로 합성 가능합니다.)

※ 필드에서 획득 가능한 재료 아이템은 루팅찬스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콘텐츠 통합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은 팀당 1개 구매 가능합니다.

※ 모든 명성 상점이 LV1 이상일 경우에만 스팀펑크 테마 아이템을 구매 가능하며, 명성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은각 아이템 별 팀당 최대 10개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성물 젬 합성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성물 젬 합성 시, 합성한 젬 종류에 따라 젬 파편 1개가 지급됩니다. 각각의 젬 파편 15개를 모아 우클릭 시, 해당 종류의 가디스 등급 젬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시안 젬으로 [성물 젬 합성] , [가디스 시안 젬 파편]이 지급됩니다. [가디스 시안 젬 파편] 15개를 모아 우클릭 시, 가디스 등급의 시안 젬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마젠타 젬으로 [성물 젬 합성] , [가디스 마젠타 젬 파편]이 지급됩니다. [가디스 마젠타 젬 파편] 15개를 모아 우클릭 시, 가디스 등급의 마젠타 젬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블랙 젬으로 [성물 젬 합성] , [가디스 블랙 젬 파편]이 지급됩니다. [가디스 블릭 젬 파편] 15개를 모아 우클릭 시, 가디스 등급의 블랙 젬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바이보라 장비 합성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바이보라 장비 합성 시, [바이보라 근원석] 1개가 지급됩니다. [바이보라 근원석] 5개를 모아 우클릭 시, 원하는 바이보라 장비 1종을 선택하여 획득 가능합니다.

 

벨코퍼의 둥지 편의성이 개선됩니다.

- 제단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25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불길한 기운이 감도는 석상 체력이 약 50% 감소하며, 석상 생성 위치가 변경됩니다.

 

레전드 레이드 진행 지역으로 이동 가능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 콘텐츠 현황판(F10)에서 레전드 레이드(파티 콘텐츠)가 진행되는 지역의 입구로 이동 가능해집니다.

- 이동 가능 지역: 대지의탑(롤로펜서1~4구간, 솔미키1~4구간), 벨코퍼의 둥지, 흰 까마귀의 영면지(파티), 나비목 접선지(Normal/Hard), 하얀 마녀의 숲(Normal/Hard)

 

텔하르샤 1인 레이드의 일부 패턴이 변경됩니다.

- 텔하르샤 1인 레이드의 타오르는 촛불 패턴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타오르는 촛불] 패턴이 점점 작아지는 패턴으로 변경되며, 기존 대비 최대 범위가 2배 넓어집니다.

>캐릭터가 [타오르는 촛불] 패턴 범위 밖에 위치할 경우, 고정 피해를 받도록 변경됩니다.

 

EP13 지역에서 몬스터 처치 시 낮은 확률로 [권능의 숨결]을 획득 가능합니다.

- EP13지역: 렘파라사 연못, 덧댄다리 숲, 파우피스 나루, 이사우고티 숲, 키르티마스 숲

- , [권능의 숨결] 아이템은 루팅 찬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 외

- 샤울레이 서쪽 숲 지역의 몬스터 체력이 기존 대비 50% 감소합니다.

>퀘스트 보스, 몬스터 카드첩으로 소환된 보스 몬스터는 체력이 보정되지 않습니다.

- 오라클 마스터 NPC를 통해 실버 획득 순위를 확인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정규 서비스 이래 필드에서 획득한 실버만 집계하는 기능이었으나, 더 이상 필드에서 실버를 드롭하지 않고 초기화되지 않은 채 오랫동안 오작동하고 있었기에 관련 기능을 삭제합니다.

- 스킬 포인트 포션이 중첩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일부 큐브형 아이템 툴팁이 변경됩니다.

- 5/11() 추가되었던 [캠프파이어 일일 참여 횟수 초기화 기능]의 이용 가능 횟수(팀당 1)가 초기화됐습니다.

 

아이템

일부 아이템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챌린지 모드 : 분열 특이점 배수권

챌린지 모드 : 분열 특이점 추가 보상권

챌린지 모드 : 분열 특이점 배수권 제작서

챌린지 모드 : 분열 특이점 추가 보상권 제작서

※ 챌린지 모드: 분열 특이점 클리어 시 나타나는 NPC명이 기존 배수권에서 추가 보상권으로 변경됩니다.

 

일부 바이보라 무기 성능이 변경됩니다.

- 크로노맨서, 랑다 클래스의 성능이 조정됨에 따라 바이보라 무기 효과가 4/22() 이전의 효과로 변경됩니다.

종류

기존

변경

바이보라 로드

- 타임러시

- 크로노맨서 모든 스킬 레벨 +1

 

타임러시

- 퀵 캐스트 지속 중 퀵 캐스트 스킬 레벨 * 3.5%만큼 주는 대미지 증가

- 타임 포워드 디버프 지속시간 1초 감소

 

[LV4]

- 타임 리스트릭션 시전 시 지정 위치에 [타임 클러치] 시전

- 캐스팅이 완전히 끝난 후 효과가 발생하는 공격 스킬 시전 시, 스킬의 원래 캐스팅 시간만큼 타임 리스트릭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타임 클러치

- 지정 위치 60 범위에 무속성 마법 대미지

(스킬 계수 현재 레벨의 타임 리스트릭션의 50%)

- 연타 수 2

- 최대 대상 수 10

- 대상 침묵 2

 

※ 타임 클러치는 캐스팅으로 판정되지 않음

- 퀵 캐스트 스킬 레벨 +2

 

타임러시

- 퀵 캐스트 지속 중 퀵 캐스트 스킬 레벨 * 3.5%만큼 주는 대미지 증가

- 타임 포워드 적용 스킬 +2

 

[LV4]

- 슬로우 시전 시 지정 위치에 [타임 클러치] 시전

- 캐스팅이 완전히 끝난 후 효과가 발생하는 공격 스킬

시전 시, 스킬의 원래 캐스팅 시간만큼 슬로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타임 클러치

- 지정 위치 60 범위에 무속성 마법 대미지

(스킬 계수 슬로우 스킬 레벨 * 1200%)

- 최대 대상 수 10

- 대상 침묵 2

바이보라 대거

- 저주의 비수

- 루카 스킬 레벨 +3

- 바롱 스킬 레벨 +2

 

저주의 비수

- 바롱이 부여하는 무기력 디버프 지속시간 3초 증가

- 루카 시전 시 [저주의 비수] 디버프를 부여

- 저주의 비수는 현재 레벨의 루카와 동일한 지속 피해를 줌

- 저주의 비수 지속시간 10

 

[LV4]

- 라와 최종 대미지 +100%

- 루카 스킬 레벨 +3

- 케레티한 스킬 레벨 +2

 

저주의 비수

- 루카 시전 시 현재 레벨의 케레티한 디버프 4중첩 부여

- 루카 시전 시 [저주의 비수] 디버프를 부여

- 저주의 비수는 현재 레벨의 루카와 동일한 지속 피해를 줌

- 저주의 비수 지속시간 10

 

[LV4]

- 쿠투칸 최종 대미지 +100%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5/20 점검 후 ~ 6/3 점검 전)

대상 클래스: 크로노맨서, 감정사, 파이드 파이퍼, 랑다, 링커, 쏘마터지, 인챈터, 커세어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이 일괄 지급됩니다. (캐릭터당 1)

[클래스 변경권 Lv.3 (14)] 3

[스킬 초기화 포션 (14)] 3

[특성 초기화 포션 (14)] 3

전직 클래스 계열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14)] 4

[유의사항]

-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14)] 구성품의 사용 기한은 수령 시점으로부터 1일입니다.

- 지급되는 아이템은 모든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 대상 클래스에 전직하지 않았을 경우, 보상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 대상 클래스에 전직되어 있지 않았으나 밸런스 조정 보상 지급 기간 동안 해당 클래스에 전직할 경우,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4/22() 밸런스 조정 대상 클래스 중 감정사, 슈바르츠라이터, 셰리프, 어쌔신을 제외한 클래스는 4/22() 이전의 스킬 효과로 변경되며, 이를 기준으로 일부 밸런스가 추가 조정됩니다.

- 보조 클래스 재조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TOS개발팀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 바로가기]

일부 스킬/특성의 기능 및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특성

내용

 크로노맨서

 클래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보조 클래스 개편(04/22) 이전 시점으로 변경되고패스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패스

스킬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이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낮으면 최종 효율이 감소합니다버프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감정사

일부 스킬의 후딜레이가 감소하고, [고배율 확대경: 포커스 트림] 아츠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대형 돋보기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고배율 확대경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아츠고배율 확대경

포커스 트림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이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보다 낮으면 최종 효율이 감소합니다.

트리플렛 렌즈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파이드 파이퍼

 클래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보조 클래스 개편(04/22) 이전 시점으로 변경되고리트 데스 벨트바움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리트 데스 벨트바움

스킬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받는 피해 증가 페널티가 삭제됩니다.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이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낮으면 최종 효율이 감소합니다버프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랑다

 클래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보조 클래스 개편(04/22) 이전 시점으로 변경되지만여전히 슈바르츠라이터 [리마콘추가 대미지아츠는 유지되기 때문에 페네라판은 랑다의 스킬 대미지를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됩니다.

페네라판

스킬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자신에게 랑다 스킬 대미지를 증가시키는 버프를 겁니다.

>10 + (스킬레벨 * 5)%

링커

클래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보조 클래스 개편(04/22) 이전 시점으로 변경됩니다.

쏘마터지

 클래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보조 클래스 개편(04/22) 이전 시점으로 변경되고스웰 핸즈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스웰 핸즈

스킬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자신과 파티원의 양손을 일시적으로 크게하여 시전자의 가장 높은 물리 공격력에 비례하여 자신과 파티원의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공격력 계수가 적용됩니다.

>보조 공격력 * [2 + 스킬레벨 * 0.2] ( 4)%

인챈터

 클래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보조 클래스 개편(04/22) 이전 시점으로 변경되고일부 버프 스킬의 성능이 시전자와 받는 대상의 공격력에 따라 효율이 달라지게끔 조정됩니다.

인챈트 글로브

스킬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이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낮으면 최종 효율이 감소합니다버프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인챈트 어스

스킬 기능이 추가됩니다.

-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이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낮으면 최종 효율이 감소합니다버프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인챈트 웨폰

스킬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자신에게 치명타 발생 확률이 증가하는 버프를 겁니다.

최대 습득 레벨이 15레벨에서 10레벨로 변경 됩니다.

습득 조건이 클래스 1레벨 에서 16레벨로 변경 됩니다.

치명타 발생 계수가 적용됩니다.

>5 + [스킬레벨] * 1.5 ( 20)%

오버 리인포스

스킬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자신의 가장 높은 물리 공격력에 비례하여 자신과 파티원의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 공격력 계수가 적용됩니다.

>보조 공격력 * [1.5 + 스킬레벨 * 0.4] ( 3.5)%

[아츠] 오버 리인포스: ALL

스킬 기능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아군의 물리 방어력마법 방어력을 10% 상승합니다.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이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낮으면 상승하는 방어력 효율이 감소합니다버프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라이트닝 핸즈

스킬이 삭제됩니다.

인챈트 글로브: 치명타

특성이 삭제됩니다.

인챈트탄 제작

특성이 삭제됩니다.

인챈트탄 제작

특성이 삭제됩니다.

인챈트탄 제작얼음

특성이 삭제됩니다.

커세어

 클래스의 스킬이 전체적으로 보조 클래스 개편(04/22) 이전 시점으로 변경되고일부 스킬의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졸리 로저

스킬 기능이 추가 됩니다.

- 시전자의 기본 공격력이 받는 대상의 기본 공격력 대비 낮으면 최종 효율이 감소합니다버프로 상승하는 공격력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최종 대미지 증가 계수가 적용됩니다.

>10 + [스킬레벨 -1] * 1.8 ( 19)

-  최대 레벨이 10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 대미지 증가 기능이 최종 대미지 증가로 변경됩니다.

브루탈리티

- 베기, 찌르기, 때리기, 총기 타입 대미지가 증가에서 공격 시 적 방어력 일정 비율 무시로 변경 됩니다.

 

- 아래의 계수가 적용 됩니다.
>2.5 + [
스킬레벨 -1] * 0.25 ( 5)

약탈

특성이 삭제됩니다.

졸리 로저커다란 깃발

특성이 삭제됩니다.

졸리 로저더욱큰 고양

특성이 삭제됩니다.

더스트 데블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1009 + [스킬레벨 -1] * 168.3 ( 3365)

- 변경: 501 + [스킬레벨 -1] * 83.6 ( 1671)

 

- 재사용 대기시간이 기존 3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 오버히트가 2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 사용 가능 무기 조건이 All에서 한손검, 단검, 권총으로 변경됩니다.

헥슨 드롭퍼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430 + [스킬레벨 -1] * 71.8 ( 1435)

- 변경: 480 + [스킬레벨 -1] * 80 ( 1600)

 

-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기존 25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사용 가능 무기 조건이 All에서 한손검, 단검, 권총으로 변경됩니다.

킬홀링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896 + [스킬레벨 -1] * 149.5 ( 2989)

- 변경: 1774 + [스킬레벨 -1] * 460 ( 5914)

퀵 앤드 데드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699 + [스킬레벨 -1] * 181.2 ( 2329)

- 변경: 377 + [스킬레벨 -1] * 377 ( 1885)

임페일 대거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417 + [스킬레벨 -1] * 417 ( 2085)

- 변경: 576 + [스킬레벨 -1] * 576 ( 2880)

[아츠] 졸리 로저:

지원포격

스킬 계수가 1135%에서 4908%로 변경됩니다.

 

쌍수맹공

스킬이 삭제됩니다.

 

[삭제된 아이템/아츠 관련 회수 및 지급 안내]

- 삭제된 스킬 젬을 장착/보유하고 있었던 경우, 해당하는 클래스의 [스킬 젬 선택 상자]로 지급됩니다.

- 삭제된 아츠의 신비한 서를 보유하고 있었던 경우,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로 지급됩니다.

※ 삭제된 아이템의 보관 장소에 따라 아이템 지급 위치가 달라지며, 지급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보관 위치

지급 위치

개인 창고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마켓

해당 캐릭터 마켓 수령함

팀창고

해당 계정 1번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컴패니언

해당 계정 1번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길드 공용창고

길드 마스터 계정, 숙소 첫번째 캐릭터 마켓 수령함

 

일부 버프가 무기 장착 중 공격 시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 EX. [단검 스킬 대미지 증가] → [단검 착용 중 스킬 공격시 대미지 증가]

- 해당 내용에 포함되는 버프는 아래와 같습니다.

계열

클래스

스킬 및 특성

아처

캐노니어

바주카

매트로스

매니스 샷: 허점 공략

스카우트

스카우트

대거 슬래시: 예리한 날

어쌔신

[아츠] 두칸 알힐루사: 암살 의뢰

아르디티

아르디티: 특공

셰리프

셰리프: 리로드

 

TP아이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가 리뉴얼 되었습니다(5/20 점검 후 ~ 6/10 점검 전)

- TP상점에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분류

TP 가격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30 TP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x10 +1

300 TP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되며소지하고 있던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도 함께 변경됩니다.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는 특정 주기마다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될 수 있으며다음 리뉴얼 시 기존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래 구성품은 2021/5/20(점검 후 ~ 2021/6/10(점검 전까지 유지됩니다.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 및 획득 확률은 확률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률 공지 바로가기] [아이템 장착 이미지 보러가기]

 

6월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2021/6/1(오전 0시부터 2021/6/15(오후 5 59까지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가 판매될 예정입니다.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1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 x 10 + 1

100TP

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는 구성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는 확률성 아이템이며레티샤의 시크릿 큐브로 얻게 되는 모든 구성물은 리사이클 상점 메달로 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이벤트

[마신의 유혹] 이벤트 구성품이 변경됐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마신의 유혹에서 획득 가능한 구성품이 5/20() 정기점검으로 변경됩니다.

- 마신의 유혹에서 아래의 아이템이 삭제됩니다.

아이템 이름

스위티 아이스크림 네온 사인 상자

스위트 펭 알

스위티 딥 초코 크림 코스튬 선택 상자

스위티 키위 판나코타 코스튬 선택 상자

스위티 스트로베리 무스 코스튬 선택 상자

 

- 마신의 유혹에 아래의 아이템이 추가되며, 아이템별 확률에 따라 신규 코스튬 또는 마신의 유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이름

이미지

더 크라임 슈프림 히트맨 윙 상자

원티드 포스터 상자

더 크라임 콘실리에리 코스튬 선택 상자

더 크라임 언트러스티 코스튬 선택 상자

더 크라임 어시스턴트 코스튬 선택 상자

마신의 유혹에서 획득한 상자 아이템은 아이템 개봉 전에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 마신의 유혹 포인트 상점에서 아래의 아이템이 추가되며, [이브닝스타] 테마 아이템이 5/31() 오후 1159분 이후 포인트 상점에서 제거됩니다.

아이템 이름

마신의 유혹 포인트

더 크라임 슈프림 히트맨 윙

원티드 포스터

34,560 포인트

더 크라임 콘실리에리 코스튬 선택 상자 (거래 불가)

3,456 포인트

더 크라임 언트러스티 코스튬 선택 상자 (거래 불가)

더 크라임 어시스턴트 코스튬 선택 상자 (거래 불가)

576 포인트

포인트 상점에서 커튼콜, 리틀벅/말순이 테마 아이템이 각각 3/31, 4/30 제거되었습니다. 추후 포인트 상점에서 삭제되는 아이템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포인트 상점에서 교환한 아이템 및 구성품은 모두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 뷰티샵 2[카스티스] NPC를 통해 아이템 판매 기간 2021520일 점검 후 ~ 610일 점검 전까지 [마신의 유혹] 이벤트 구성품을 장착해보실 수 있습니다.

 

스킬 젬 추출 무료 및 소멸 방지 이벤트 기간이 연장됐습니다.

- 스킬 젬 추출 시, 젬이 소멸하지 않으며 실버가 소모되지 않는 이벤트의 진행기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4/22() 점검 후 ~ 5/20() 오전 559

- 변경: 4/22() 점검 후 ~ 7/22() 오전 559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6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5월 출석체크가 5/31(오후 11 59분에 종료되며2021/6/1(오전 0시부터 [바이보라의 날개 출석체크 6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규/복귀 대상 출석체크는 월 단위로 진행되지 않으며신규/복귀 판정 후 접속한 최초 날짜부터 30일간 출석체크가 진행됩니다.

출석 보상을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앤버닝: 6월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2021/6/5(오전 0 ~ 6/27(오후 11 59,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 및 공휴일 마다 유용한 버프가 제공되는 이벤트입니다.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추후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신 후 진행 부탁 드립니다.

 

오류 수정

- 클로킹 사용 후 특정 스킬 사용 시 은신이 해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피네스트라 스킬 툴팁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 회피가 감소하는 대신 치명타 발생 확률이 증가 합니다.

- 치명타 발생 % 확률 증가

>변경:

- 회피가 감소하는 대신 공격시에 치명타 발생이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 공격 시 치명타 발생 % 증가 적용

- 강화부 스킬의 발동 확률이 40%가 아닌 39%로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발리스터의 유도화살이 아이템 세트 옵션 효과, 아크 효과로 인해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엘리멘탈 버스트에 강화부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스태프 - 섬멸의 효과가 강화부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스 몬스터에게 평가절하 사용 시 공격 효과가 절반으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공격 디버프와 방어력 감소 디버프가 분리됩니다.

- 생츄어리: 리버티(물리) 특성 툴팁이 명확하게 기재되어 있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기존: 파티원 대상에게 시전하는 방식으로 변경

>변경: 파티원 대상에게 시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며, 기존 효과 대신 아래 효과 부여

- 슈바르츠라이터의 연쇄탄환이 주간 보스 레이드 지역의 스킬 대미지 표에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카리스 스킬이 초기화 되지 않던 문제의 의심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분신이 더블건 스탠스의 대미지 증가 효과를 받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피니트 어썰트 스킬 퀵 슬롯 등록 시 오버히트 UI가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링 오브 라이트: 디바인 해머 효과가 마법진 판정을 받지 않고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보스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마법진 뒤집기 스킬에는 적용받는게 의도 사항입니다.

- 빗자루질 이후 스톱 스킬을 최초 사용 시 스톱 스킬의 쿨타임이 감소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플렛 렌즈 스킬을 여러 명이 사용 시 디버프가 1개만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콘텐츠 현황판 메뉴 반복 클릭 시 불필요한 시스템 메시지가 출력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벤토리에 실버를 다량 보유하고 있는 경우 레전드 카드가 해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력의 근원지 퀘스트 진행 중 출력되는 메시지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마신의 성소 자동 매칭(Normal) 클리어 시 통합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커튼콜 심플 튜튜 코스튬 착용 후 응원 제스처 시 다리 부분이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신비한 서 (어인 투구: 투사) 아츠 아이템 제작이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Normal)에서 배수권 사용 시 같은 파티원도 통합 포인트가 획득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클래식 보브 헤어 착용 후 권총 기본공격 시 헤어가 부자연스럽게 연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미르티스 투구 및 솔콤 바이저 동시 착용 시 카메라 위치에 따라 부자연스럽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컴패니언에 탑승 시 날개의 움직임이 부자연스러운 문제가 수정됩니다.

- 노블 웨이브 펌과 붉은 악마 날개 착용 시 헤어 코스튬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레드 헤어 보우 및 메이플라워 블레싱 실크 착용 시 레드 헤어 보우가 실크에 가려져 보이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보스 협동전에서 인내의 룬 장판 위에 있는 중에 은신 스킬 사용 시 인내의 룬 장판이 사라져도 힐 스킬이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보스 협동전 진행 지역인 마르튀스 저장실 사각 지대에서 불길 및 회오리 회피가 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비목 접선지 레이드에서 서모닝의 탑승 스킬과 변이 패턴 시 적용되는 스킬의 재사용 대기기간이 공유되고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TP 상점 구매 시 확률형 아이템 안내 문구가 UI를 벗어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투 핸드 메이스-성뢰의 광휘 디버프가 정상적으로 스택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하카펠레: 게릴라의 툴팁이 갱신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아츠 툴팁이 [최소 치명타 확률 증가]로 변경됩니다.

- 얼티밋 디멘션: 마법진 확대가 간헐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봄 캠핑 이벤트 지역에서 경험의 서 시간이 소모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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