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4/22(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클래스 개편) (33) 트리 오브 세이비어 21.04.22 조회 9207

(2021-06-03 16:11 내용 수정)

정기점검 안내 내역 중 수정 필요한 내용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보스 협동전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기존: 해당 콘텐츠에서 등장하는 보스의 체력, 명중 및 블록이 20%감소됩니다.

변경: 해당 콘텐츠에서 등장하는 보스의 체력, 회피 및 블록이 20%감소됩니다.

 

한 번에 정확한 내용 안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2021-05-06 17:02 내용 수정)

정기점검 안내 내역 중 수정 필요한 내용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기존: 주말앤버닝 SP 감소 효과로 인해 SP 소모량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변경: 제미나 여신상 등의 SP 소모량 감소 효과가 이중적용 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한 번에 정확한 내용 안내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4/22()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성물 레이드: 파티]로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성물 레이드(Hard) [자동 매칭] 기능이 제거되며 [바로입장]을 통해 파티 입장이 가능합니다.

- 입장 가능 시간(매일 오후 10 ~ 오전 1)이 제거됩니다.

- 보유 중인 아이템의 툴팁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사용방법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기존

변경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1회 입장권

성물 레이드: 파티(Hard) 1회 입장권

제작서 - 성물 레이드: 자동 매칭(Hard) 1회 입장권

제작서 - 성물 레이드: 파티(Hard) 1회 입장권

 

마신의 성소: 레전드(파티), 마신의 성소: 봉쇄전 및 길드미션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길티네 및 아바타라스 보스의 체력이 하향 조정됩니다.

- 마신의성소: 레전드(파티)의 광폭화 패턴의 시간이 변경됩니다.

 

하얀 마녀의 숲: 레전드(Hard)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글레이시어 보스의 체력이 하향 조정됩니다.

 

보스 협동전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해당 콘텐츠에서 등장하는 보스의 체력명중 회피 및 블록이 20%감소됩니다.

 

캐스팅/채널링 자동시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스팅/채널링 스킬 사용 시 키입력을 유지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시전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해당 기능은 [게임 설정-시스템-게임-캐스팅/채널링 자동시전 기능]을 통해 ON/OFF 가능합니다.

- 캐스팅/채널링 게이지를 채우는 도중 방향 전환 및 캐릭터 이동이 가능한 스킬들은 점프키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ex)일렉트로큐트, 호밍 애로우, 그라인드 커터

- 캐스팅/채널링 게이지를 채우는 도중 방향 전환 및 캐릭터 이동이 불가능한 스킬들은 이동키/점프키로만 취소가 가능합니다.

ex)사이클론, 엘리멘탈 버스트

- 캐스팅/채널링 스킬 중 범위를 지정하여 사용하는 스킬은 원하는 위치에 스킬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해당 옵션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ex)헤일, 메테오

 

토큰 상한가/하한가가 변경되었습니다.

구분

기존

변경

상한가

6,000만 실버

8,000만 실버

하한가

2,000만 실버

3,000만 실버

 

그 외

- 봄 테마가 종료되었습니다.

>로그인 화면의 이미지 및 BGM이 변경됩니다.

>클라페다오르샤페디미안에 적용된 흩날리는 꽃잎 이펙트가 제거됩니다.

- 연출 중에는 모든 아이템, 스킬, 그 외 시스템 기능이 작동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질럿 클래스의 이몰레이션, 파나틱 일루젼, 엠퍼시스 트러스트 스킬에 [때리기] 속성이 추가됩니다.

- '달궈진 화살촉' 퀘스트에서 인프로 버크 처치 시 인프로 버크 화염 오브젝트에 스페이스 바, 마우스 클릭, 조이패드 키를 누르라는 안내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개선됩니다.

- ‘마족의 장치를 파괴하라퀘스트에서 진행 오브젝트와 상호 작용이 불편하던 문제가 개선됩니다.

- '길드 퀘스트 보상: 헤어 악세서리' 아이템 툴팁에 획득 가능한 아이템 리스트가 표기됩니다.

 

아이템

일부 바이보라 무기 성능이 변경됩니다.

- 크로노맨서, 슈바르츠라이터, 랑다 클래스의 성능이 조정됨에 따라 일부 바이보라 무기 효과가 변경됩니다.

종류

기존

변경

바이보라 로드

- 타임러시

- 퀵 캐스트 스킬 레벨 +2

 

타임러시

- 퀵 캐스트 지속 중 퀵 캐스트 스킬 레벨 * 3.5%만큼 주는 대미지 증가

- 타임 포워드 적용 스킬 +2

 

[LV4]

- 슬로우 시전 시 지정 위치에 [타임 클러치] 시전

- 캐스팅이 완전히 끝난 후 효과가 발생하는 공격 스킬

시전 시, 스킬의 원래 캐스팅 시간만큼 슬로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타임 클러치

- 지정 위치 60 범위에 무속성 마법 대미지

(스킬 계수 슬로우 스킬 레벨 * 1200%)

- 최대 대상 수 10

- 대상 침묵 2

- 크로노맨서 모든 스킬 레벨 +1

 

타임러시

- 퀵 캐스트 지속 중 퀵 캐스트 스킬 레벨 * 3.5%만큼 주는 대미지 증가

- 타임 포워드 디버프 지속시간 1초 감소

 

[LV4]

- 타임 리스트릭션 시전 시 지정 위치에 [타임 클러치] 시전

- 캐스팅이 완전히 끝난 후 효과가 발생하는 공격 스킬 시전 시, 스킬의 원래 캐스팅 시간만큼 타임 리스트릭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타임 클러치

- 지정 위치 60 범위에 무속성 마법 대미지

(스킬 계수 현재 레벨의 타임 리스트릭션의 50%)

- 연타 수 2

- 최대 대상 수 10

- 대상 침묵 2

 

※ 타임 클러치는 캐스팅으로 판정되지 않음

바이보라 대거

- 저주의 비수

- 루카 스킬 레벨 +3

- 케레티한 스킬 레벨 +2

 

저주의 비수

- 루카 시전 시 현재 레벨의 케레티한 디버프 4중첩 부여

- 루카 시전 시 [저주의 비수] 디버프를 부여

- 저주의 비수는 현재 레벨의 루카와 동일한 지속 피해를 줌

- 저주의 비수 지속시간 10

 

[LV4]

- 쿠투칸 최종 대미지 +100%

- 루카 스킬 레벨 +3

- 바롱 스킬 레벨 +2

 

저주의 비수

- 바롱이 부여하는 무기력 디버프 지속시간 3초 증가

- 루카 시전 시 [저주의 비수] 디버프를 부여

- 저주의 비수는 현재 레벨의 루카와 동일한 지속 피해를 줌

- 저주의 비수 지속시간 10

 

[LV4]

- 라와 최종 대미지 +100%

바이보라 피스톨

- 트리거 개조

[Lv4] 효과 추가

- 연쇄탄환의 버프 최대 중첩 30 증가

 

430레벨 장비의 랜덤 옵션 툴팁이 개선됩니다.

(2021-04-23 16:07 수정)

- 430레벨 이상의 장비/430레벨 장비에서 추출한 아이커에 해당 장비의 레벨을 기준으로 각 랜덤 옵션의 최대 수치가 소괄호에 표시됩니다.

>아이커의 경우 각 랜덤 옵션의 최대 수치가 소괄호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각 랜덤 옵션의 최대 수치는 왼쪽 [Alt] 키를 눌러 확인 가능하며, 랜덤 옵션이 최대 수치를 달성한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4/22 점검 후 ~ 5/6 점검 전)

대상 클래스: 크로노맨서,감정사, 쿼렐슈터, 파이드 파이퍼, 랑다, 링커, 셰리프, 슈바르츠라이터, 쏘마터지, 어쌔신, 인챈터, 커세어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이 일괄 지급됩니다. (캐릭터당 1)

[클래스 변경권 Lv.3 (14)] 3

[스킬 초기화 포션 (14)] 3

[특성 초기화 포션 (14)] 3

전직 클래스 계열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14)] 3

[유의사항]

- [아츠 초기화 포션 선택 상자 (14)] 구성품의 사용 기한은 수령 시점으로부터 1일입니다.

- 지급되는 아이템은 모든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 대상 클래스에 전직하지 않았을 경우, 보상을 수령할 수 없습니다.

- 대상 클래스에 전직되어 있지 않았으나 밸런스 조정 보상 지급 기간 동안 해당 클래스에 전직할 경우,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일부 스킬/특성의 기능 및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특성

내용

 크로노맨서

 버프 스킬을 통해 자신의 생존 능력을 증가시키고파티원에게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를 부여하여 파티의 DPS를 끌어올릴 수 있는 역할을 유지하되기존 과도했던 점을

줄이고 [시간 왜곡버프 중첩을 잘 관리하여 최고의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형태로 개선됩니다.

 

 또한 크로노맨서 고유의 공격 스킬을 통해 적의 플레이를 방해하고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스톱

스킬 사용 시 [시간 왜곡버프가 1회 중첩됩니다.

시간 왜곡

- 지속시간 60

- 최대 5중첩

- 중첩당 패스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율 1% 추가 (2021-04-22 17:23 수정)

 

재사용 대기시간이 조정됩니다.

 - 기존 : 100 - [스킬레벨-1] * 5

 - 변경 : 100 - [스킬레벨-1] * 2

타임 포워드

스킬이 변경됩니다.

적 한명에게 [타임 포워드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2초 뒤에 [타임 포워드디버프가 걸린 적으로부터 주변 적들을 끌어 당기면서 무속성 마법 피해를 줍니다.

- PVP 지역에서는 대상 수가 제한됩니다. (최대 5)

보스 몬스터는 끌어 당기지 않습니다.

끌어 당겨진 대상 수에 비례하여 타임 포워드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대상 수가 적을수록 높은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됩니다.

스킬 사용 시 [시간 왜곡버프가 2회 중첩됩니다.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 3360 + (스킬레벨 - 1) * 560

타임 이럽션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지정한 위치에 잠시 동안 유지되는 마법진을 소환합니다.

마법진이 사라지는 순간 폭발하며 해당 범위에 있는 적에게 무속성 마법 피해를 줍니다.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스킬 사용 시 [시간 왜곡버프가 2회 중첩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 30

- 스킬 계수: 5652 + (스킬레벨 - 1) * 942.1

타임 이럽션연계

[타임 이럽션]의 특성이 추가됩니다.

- [타임 포워드스킬로 피격된 적은 [타임이럽션연계디버프가 2초동안 적용됩니다.

 - 해당 디버프가 적용된 적에게 [타임 이럽션사용 시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

 

- 타임 이럽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증가합니다.

타임 리스트릭션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마법진을 생성하여 적에게 무속성 마법 피해를 입히면 이동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초당 이동속도가 2씩 감소합니다.

 - 스킬 사용 시 [시간 왜곡버프가 1회 중첩됩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지속 시간: 10

- 재사용 대기 시간: 30

- 스킬 계수: 650 + (스킬레벨 - 1) * 168.7

타임 리스트릭션잔존

[타임 리스트릭션]의 특성이 추가됩니다.

 - 타임 리스트릭션의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마법진을 벗어나도 일정시간 남아있게 됩니다.

패스

[패스버프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조정됩니다.

 - 시전자의 [시간 왜곡버프 중첩 수에 비례하여 파티원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 [시간 왜곡] 버프 1중첩당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1% 추가 감소

패스추가 감소

특성이 삭제됩니다.

패스시간집중

특성이 삭제됩니다.

백마스킹

스킬이 변경됩니다.

 - [백마스킹사용시 자신의 위치와 HP, SP를 가장 최근에 사용했던 [백마스킹시점으로 되돌림

 - 스킬 사용 시 [시간 왜곡버프가 3회 소모됩니다. (2021-04-22 17:17)

 

- 최대 습득 레벨이 10레벨에서 5레벨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120

>변경 : 90

[아츠백마스킹불가사의

특성이 삭제됩니다.

슬로우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와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환생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와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감정사

 기존의 감정사는 약점공격과대평가평가절하 등의 버프/디버프로 파티원의 전투능력을 크게 상승시켜주는 역할을 했었습니다이러한 점은 보조 클래스로써 매우 유용하지만새로운 가디스 등급 강화/초월 시스템에서 과대평가나 평가절하의 효과는 과도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스킬에서 장비의 강화/초월 수치를 컨트롤 할 수 있는 요소를 배제하고보조 클래스로써 최소한의 자립성을 확보하는 방향성에 맞춰 최대한 공격 스킬로 개편됩니다.

 

 또한 감정사의 공격 스킬은 캐릭터가 장착한 무기의 공격 속성에 따라 스킬 속성이 결정됩니다물리 공격력보조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준으로 주 무기 혹은 보조 무기의 공격 속성이 적용됩니다예를 들어머스킷을 장착하여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상태에서 약점공격을 적에게 사용하면, [미사일]-[속성으로 적용됩니다.

약점공격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780 + [스킬레벨-1] * 86

 - 변경 : 975 + [스킬레벨-1] * 107.5

[아츠약점공격집중

- 아츠 활성화 시 [약점공격]이 채널링 스킬로 변경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아츠 활성화 시 [약점공격]에 불 속성이 추가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대형 돋보기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돋보기를 앞세워 전방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평가절하디버프에 걸린 적을 [대형 돋보기]로 공격 시 [평가절하디버프가 주변 적들에게 전이됩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스킬 계수: 2002 + [스킬레벨] * 215.5

- 재사용 대기시간: 30

평가절하

스킬이 변경됩니다

 -  1명에게 [평가절하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평가절하디버프에 걸린 적은 물리/마법 방어력이 10% 감소되고일정 주기마다 피해를 받습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은 스킬 계수 증가 효과로 변경되고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몬스터 공격력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 적 캐릭터의 강화, 초월 수치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 스킬 계수: 567 + [스킬레벨] * 145.6

- 재사용 대기시간: 30

- 지속시간: 15

평가절하확률 증가

특성이 삭제됩니다.

고배율 확대경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자신의 명중블록 관통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부여합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이 추가됩니다.

 

- 지속시간: 30

[아츠고배율 확대경

포커스 트림

아츠가 추가됩니다.

 -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에게 최종 대미지가 [스킬레벨]* 0.25% 증가하는 버프를 30초 동안 부여합니다.

 - 최종 대미지 수치는 스킬 레벨과 강화 특성에 영향을 받습니다.

트리플렛 렌즈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주변 적을 자동으로 탐색하는 여러개의 트리플렛 렌즈를 잠시동안 소지합니다. (캐릭터에게 부여된 [트리플렛 렌즈버프 중첩수로 현재 소지중인 렌즈의 개수를 체크할 수 있음)

 - 렌즈는 캐릭터 주변에 적이 있을 경우 일정시간 동안 적에게 달라 붙어 지속적인 피해를 줍니다

 - 이 때캐릭터의 [트리플렛 렌즈버프 중첩수가 1 감소합니다.

>버프 지속시간: 일반 적 5, 보스 [중첩수] * 2

 - 이미 렌즈가 붙어 있는 적에게는 새로운 렌즈가 달라 붙지 않으며보스 대상에게는 남아 있는 모든 렌즈가 소모됩니다.

 - 보스 대상에게는 소모된 렌즈 개수(버프 중첩수)에 비례하여 공격 지속시간이 결정됩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스킬 계수: 768 + [스킬레벨] * 768

- 재사용 대기시간: 30

과대평가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과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모조품

스킬이 삭제됩니다.

 -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보험증서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와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파이드 파이퍼

 적에게 CC기를 부여하면서파티원의 공격 능력을 증폭할 수 있는 기존의 역할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다수의 채널링 공격 스킬을 가진 클래스로 개편됩니다.

 

 기존 사용성이 불편했던 하멜른 나게티어 스킬을 아츠로 변경하여 모든 파이드 파이퍼 스킬 사용 시 희귀종 쥐가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또한 파이드 파이퍼의 공격 스킬은 캐릭터가 장착한 무기의 공격 속성에 따라 스킬 속성이 결정됩니다물리 공격력보조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준으로 주 무기 혹은 보조 무기의 공격 속성이 적용됩니다예를 들어활을 장착하여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상태에서 프리덴슬리트를 적에게 사용하면, [미사일]-[속성으로 적용됩니다.

[아츠하멜른 나게티어

신규 아츠가 추가됩니다.

 - 파이드 파이퍼 스킬 사용 시 [희귀종 쥐]가 소환됩니다.

>지속시간: 60

>소환된 쥐의 공격력은 PC의 물리/마법 공격력과 동일합니다.

 - 최대 5마리가 소환되고소환된 쥐는 주변 적을 자동으로 공격합니다.

 - 소환된 쥐는 1회 공격 후 사라집니다.

 - 공격 받은 적에게는 5초간 지속되는 [흑사병디버프가 부여됩니다.

[흑사병

- 디버프가 적용된 적에게 1초 주기로 피해를 입힘

디소난츠

- 최대 습득 레벨이 1레벨에서 15레벨로 변경됩니다.

스턴 지속시간이 5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범위가 약 40% 감소합니다.

 

-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318 + (스킬레벨 - 1) * 10.5

>변경: 1371 + (스킬레벨 - 1) * 228.7

슈테그라이프슈필

스킬이 변경됩니다.

 - 피리를 불어 음표를 적에게 날려 피해를 줍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스킬 기능이 변경됨에 따라기존 특성 및 아츠는 삭제됩니다.

 

- 최대 습득 레벨이 1레벨에서 15레벨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 2352 + (스킬레벨 - 1) * 392

- 오버 히트 3

- 재사용 대기시간: 20

힙노티쉐 플뢰테

스킬이 변경됩니다.

 - 채널링 지속 중 시전자의 발 밑에 음표 지대를 생성합니다. (이동 가능)

 - 음표 지대를 밟은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대상 수 5)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 205 + (스킬레벨 - 1) * 34.2

프리덴슬리트

스킬이 변경됩니다.

 - 채널링 지속 중 시전자 주변에 있는 적에게 일정 주기마다 피해를 줍니다. (이동 불가능)

 -  리트 데스 벨트바움 버프가 적용된 경우, 2연타로 적용됩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에서 3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 계수: 826 + (스킬레벨 - 1) * 214.4

- 대상 수: 10

[아츠프리덴슬리트

빙글짝

아츠가 삭제됩니다.

리트 데스 벨트바움

-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대미지 증가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 대미지 증가 50% + [스킬레벨] * 10% ( 100%)

>변경 : 최종 대미지 증가 10% + [스킬레벨] * 2% ( 20%)

 

-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60초로 변경됩니다.

비겐리트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와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하멜른 나게티어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와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쿼렐슈터

 채플린의 비나시오(2연타), 슈바르츠라이터의 리마콘(리마콘확산공격은 실제 타격으로 이뤄져 있어 추가 대미지 효율이 극대화 할 수 있는 반면 런닝샷의 연타는 연출 타격으로써추가 대미지가 1회만 적용되어 채플린슈바르츠라이터에 비해 상대적으로 추가 대미지의 효율이 낮았습니다이에 대한 형평성을 맞추기 위해 런닝 샷의 타격 방식이 개선됩니다.

런닝 샷

타격 방식이 연출 타격에서 실제 타격으로 변경됩니다.

랑다

 바롱의 공격으로 적에게 [무기력디버프를 부여하고바롱이 매개체 역할을 하여 적들에게 다양한 디버프를 부여하여 적을 방해하면서 파티원의 DPS가 간접적으로 상승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또한 랑다의 공격 스킬을 통해 바롱 소환을 자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전투에서 최대한 바롱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랑다의 공격 스킬은 캐릭터가 장착한 무기의 공격 속성에 따라 스킬 속성이 결정됩니다물리 공격력보조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준으로 주 무기 혹은 보조 무기의 공격 속성이 적용됩니다예를 들어단검을 장착하여 보조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상태에서 페네라판을 적에게 사용하면, [물리]-[찌르기속성으로 적용됩니다.

루카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272 + [스킬레벨-1] * 45.4 ( 907)

 - 변경 : 1344 + [스킬레벨-1] * 224.1 ( 4481)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루카의 공격 주기가 0.5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디버프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4초로 변경되며디버프 개수에 비례하여 루카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적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바롱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초기화는 1회만 발동됨)

[아츠루카레다칸

루카 대미지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5

 - 변경 : 7 

쿠투칸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496 + [스킬레벨-1] * 249.4 ( 4987)

 - 변경 : 1052 + [스킬레벨-1] * 175.4 ( 3507)

 

PvP 시 쿠투칸 디버프 적용 확률이 조정됩니다.

 - 기존 : 50% + [케레티한 디버프 중첩] * 10%
 - 
변경 : 50%

 

-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5초로 변경됩니다.

- 적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바롱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초기화는 1회만 발동됨)

페네라판

스킬이 변경됩니다.

 - 자신과 바롱 주변에 5초간 [페네라판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페레라판]에 걸린적은 이동이 불가능하며일정 주기마다 피해를 받습니다. (바롱이 부여한 것과 캐릭터가 부여한 것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적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바롱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초기화는 1회만 발동됨)

 - 해당 스킬의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스킬 계수: 534 + [스킬레벨 -1] * 89.2 ( 1336)

[아츠] 페네라판:

정기 흡수

특성이 삭제됩니다.

바롱

스킬의 효과가 추가됩니다.

 - 바롱이 소환될 때 바롱 주변에 있는 적에게 잠시동안 [무기력] 디버프를 부여하고, 1초마다 일정 확률로 [무기력]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무기력] 디버프에 걸린적을 공격할 때,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받는 최종대미지 [3.5 + 스킬레벨 * 0.3] ( 5)%

 

스킬 계수

 - 기존 : 312 + [스킬레벨 -1] * 80.9 ( 1040)

 - 변경 : 211 + [스킬레벨 -1] * 54.9 ( 430)

 

지속 시간

- 기존 : [10+스킬레벨] ( 20)

- 변경 : [10+스킬레벨 * 2] ( 20)

바롱: 흡수

특성이 삭제됩니다.

케레티한

스킬이 변경됩니다.

 - 시전자와 바롱 주변에 있는 적에게 3초동안 [케레티한침묵]을 부여합니다.

 - [케레티한침묵]에 걸린적은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며일정 주기마다 피해를 받습니다. (바롱이 부여한 것과 캐릭터가 부여한 것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적 공격시 일정 확률로 [바롱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초기화 확률은 1회만 적용 됩니다.)

- 해당 스킬의 특성,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스킬 계수: 1000 + [스킬레벨 -1] * 259.2 ( 3332)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오버 히트가 2회에서 0회로 변경됩니다.

케레티한부가 효과

특성이 삭제됩니다.

라와

- [라와디버프가 점차 중첩되고중첩될 수록 적의 이동속도 감소와 라와로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무기력디버프 걸린 대상이 [라와디버프에 걸렸을 때, [무기력디버프의 지속시간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계수

 - 기존 : 347 + [스킬레벨 -1] * 347.5 ( 1737)

 - 변경 : 1133 + [스킬레벨 -1] * 1133.8 ( 5668)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40초로 변경됩니다.

라와피로 중첩

특성이 삭제됩니다.

링커

광역 군중 제어기를 사용하며 적을 공격하는 보조 클래스로 개편됩니다단일 대상 보단 다수의 적을 공격할 때 효과적인 클래스로 변경하였고파티원의 수가 많을 수록 링커 스킬의 성능이 향상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링커의 공격 스킬은 캐릭터가 장착한 무기의 공격 속성에 따라 스킬 속성이 결정됩니다물리 공격력보조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준으로 주 무기 혹은 보조 무기의 공격 속성이 적용됩니다예를 들어권총을 장착하여 보조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상태에서 조인트 페널티를 적에게 사용하면, [미사일]-[속성으로 적용됩니다.

조인트 페널티

스킬이 변경됩니다.

 - 적 여러 명을 링크 시키고 일정 주기마다 피해를 줍니다. (최대 5)

 - 피해량은 조인트 페널티의 스킬 계수를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 링크에 걸린적을 링커 스킬로 공격하면 입힌 피해의 일정 비율을 추가로 줍니다.

 

- 지속시간: 15

- 스킬 계수: 329 + [스킬레벨 -1] * 55 ( 1099)

[아츠조인트 페널티

체인 하트

특성이 삭제 됩니다.

체인 그립

스킬이 추가됩니다.

자신에게 [체인 그립버프를 부여하고, [체인 그립버프 중에 조인트 페널티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대미지가 [22+스킬 레벨 * 2]% 증가합니다.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이 추가됩니다.

 

- 최대 습득 레벨: 5

- 지속시간: 30

- 재사용 대기 시간: 60

행맨스 낫

공격 기능이 추가됩니다.

 - [조인트 페널티링크 수에 비례하여 타격 수가 증가합니다.

 - 스킬 계수 : 222 + [스킬레벨 -1] * 37.1 ( 741)

 

[결박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1 + (스킬레벨 * 0.2)

변경 : 2 + (스킬레벨 * 0.2)

 

-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제거됩니다.

일렉트릭 쇼크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기존 : 159 + [스킬레벨 -1] * 41.2 ( 529)

변경 : 123+ [스킬레벨 -1] * 31.9 ( 410)

일렉트릭 쇼크펜타 링크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최대 5 개체의 적에게 링크를 연결하여 지속 피해를 줍니다.

일렉트릭 쇼크의 최종 피해가 25% 감소합니다.

링크된 적의 개체 수가 많을수록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1개체당 10%씩 증가)

 

- 스킬 습득 레벨: 캐릭터 200레벨 이상

일렉트릭 쇼크

피지컬 프레셔

특성이 삭제됩니다.

피지컬 링크

최대 링크 수가 5명으로 고정됩니다.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기존 : 60 + [스킬레벨] * 10

변경 : 10 + [스킬레벨]

피지컬 링크방어

특성이 삭제 됩니다.

링크 디스펜스

스킬이 추가됩니다.

파티원의 SP를 일부 흡수하여 시전자가 적에게 주는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흡수한 SP량에 비례하여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높아집니다.

>파티원당 최대 10%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PVP지역에서는 최종 대미지 증가량이 50% 감소합니다.

 

- 스킬 시전 시간은 캐스팅 시간 감소 효과를 적용받지 않습니다.

- 최대 습득 레벨: 5

- 지속시간: [5 + 스킬레벨]

- 재사용 대기 시간: 180

언바인드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와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생명줄

스킬이 삭제됩니다.

 - 관련된 특성/아츠와 스킬 젬이 삭제됩니다.

셰리프

 권총 계열 클래스 트리에서 권총 스킬의 효과를 좀 더 증폭 할 수 있게끔 [리로드]의 치명타 대미지 증가 수치가 조정됩니다이에 맞게 셰리프의 공격 스킬 사용 빈도를 줄이고 스킬 계수를 높여권총 트리에서 다른 클래스의 빌드업 매커니즘을 최대한 방해되지 않게 조정됩니다.

 

 또한 PvP에서 리뎀션의 과도한 이동속도 증가를 줄이고, [리로드중첩을 소모하여 이동기로 사용 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셰리프리로드

치명타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버프 중첩당 4% (최대 40%)

 - 변경 : 버프 중첩당 6% (최대 60%)

퀵 드로우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188 + [스킬레벨-1] * 198 ( 3960)

 - 변경 : 3960 + [스킬레벨-1] * 660 ( 13200)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오버히트가 5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패닝

타격 방식이 연출 타격과 실제 타격이 혼합된 형태로 변경되며타격 수가 조정됩니다.

 - 0.5초 간격으로 3(실제 타격) x 5(연출 타격) ( 15)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189 + [스킬레벨-1] * 31.6 ( 631)

 - 변경 : 655 + [스킬레벨-1] * 109.5 ( 2188)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피스메이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6648 + [스킬레벨-1] * 1723.9 ( 22163)

 - 변경 : 9307 + [스킬레벨-1] * 2413.4 ( 31027)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5초로 변경됩니다.

에이밍 샷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975 + [스킬레벨-1] * 975 ( 4878)

 - 변경 : 1365 + [스킬레벨-1] * 1365 ( 6825)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에서 35초로 변경됩니다.

리뎀션

회피 횟수에 비례한 이동속도 증가 버프를 부여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이동속도 증가 수치가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변경 : [스킬레벨] * 0.5 (소수점은 올림 처리됩니다.)

 

스킬 사용시 리로드 중첩을 5소모하여 전방 위치로 이동합니다.

 - 이동 거리: 40 + [스킬레벨] * 4 (최대 80)

 - 리로드 버프 중첩이 없으면 이동하지 않음

슈바르츠라이터

 기존 인챈터 클래스가 가진 추가 대미지 증가 버프가 제거됨에 따라 슈바르츠라이터가 자체적으로 추가 대미지 증가 버프를 가질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리마콘

스킬이 변경됩니다.

지속시간 없는 ON/OFF 전환 스킬로 변경됩니다.

- ON/OFF 전환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부여됩니다.

리마콘 버프는 제거가 불가능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200 + (스킬레벨 - 1) * 21.8 ( 505)

변경: 240 + (스킬레벨 - 1) * 26.1 ( 605)

리마콘확산

- 추가 타격 대상이 1에서 4로 변경됩니다.

- 리마콘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20% 감소됩니다.

리마콘추가 도탄

아츠가 삭제됩니다.

[아츠리마콘

추가 대미지

아츠가 추가됩니다.

- [리마콘버프 중 착용한 한손검과 권총의 공격력의 합에 비례하여 추가 대미지 증가가 증가합니다.

추가 대미지 증가 : [한손검+권총 공격력 합] * [아츠레벨] * 10%

- 10레벨 마스터

집중포화

- 아이콘 색이 붉은색으로 변경됩니다.

오버히트가 2에서 1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220 + (스킬레벨-1) * 36.8 ( 735)

변경: 550 + (스킬레벨-1) * 92 ( 1838)

카라콜

- 최대 레벨이 15에서 5로 변경됩니다.

미사일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 증가가 삭제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40초로 변경됩니다.

 

피격된 적에게 아래와 같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 [카라콜공격 불가] : 스킬레벨 * 0.5초 동안 공격 불가

- [카라볼명중률 감소]: 스킬레벨 * 1초 동안 명중 확률 25% 감소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384 + (스킬레벨-1) * 230.9 ( 4616)

변경: 4049 + (스킬레벨-1) * 674.9 ( 6748)

카라콜넌스키드

→ 카라콜전장 이탈

특성 이름이 [카라콜전장 이탈]로 변경되고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카라콜:공격 불가디버프의 지속시간이 2배로 늘어나지만시전자 본인에게도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연쇄탄환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리마콘 버프가 있을 때 기본 공격시 적중된 탄환이 내부에서 파쇄 작동하여 추가 타격을 줍니다

- 타격을 입힐 때마다 [연쇄탄환버프가 1씩 중첩되고, 60중첩이 되면 버프가 사라지며 재사용 대기시간 15초가 적용됩니다. (60중첩이 되기 전까지 [연쇄탄환버프는 영구히 지속됩니다.)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 스킬 최대 레벨: 10

- 스킬 계수: 348 + (스킬레벨 - 1) * 96

회피기동

- 최대 레벨이 10에서 5로 변경됩니다.

지속시간이 30분에서 8초로 변경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에서 45초로 변경됩니다.

 

회피율이 조정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2%

 - 변경 : [스킬레벨] * 6%

 

[스킬레벨 * 3]% 확률로 적의 공격을 무효화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아츠회피기동

코브라 기동

아츠가 삭제됩니다.

후퇴 사격

스킬이 삭제됩니다.

돌격 사격

- 스킬 사용 시 처음 발사한 방향으로 고정된 채 이동하며 사격하도록 변경됩니다.

- [리마콘확산특성 활성화 시 각 타격마다 도탄이 1회 발생하며돌격 사격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증가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182 + (스킬레벨 - 1) * 183 ( 914)

변경: 371 + (스킬레벨 - 1) * 371 ( 1855)

[아츠돌격 사격

엄호사격

아츠가 추가됩니다.

자신의 명중이 1000 감소합니다.

스킬 지속 중 범위 내 적들의 이동속도가 [스킬레벨]만큼 감소하고피격되는 적은 10% 확률로 2초동안 침묵이 부여됩니다.

돌격 사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 증가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장거리 사격

특성이 추가됩니다.

자신의 명중 수치가 50% 저하되는 대신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100 증가

슈바르츠라이터

권총 사격술

특성이 삭제됩니다.

슈바르츠라이터

특수기동

- 컴패니언 탑승 후 이동 시 1중첩 당 최소 치명타 확률 1% 증가합니다.

최대 20 충첩 (컴패니언에서 내리면 중첩 초기화)

쏘마터지

 쏘마터지는 [변화의 영역]과 다른 스킬을 통해 공격 기능이나 파티원 버프를 부여할 수 있도록 빌드업 요소가 추가됩니다이로써좀 더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사용하고다양한 공격 스킬을 통해 파티 딜링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끔 개선됩니다.

 

 또한 쏘마터지의 공격 스킬은 캐릭터가 장착한 무기의 공격 속성에 따라 스킬 속성이 결정됩니다물리 공격력보조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준으로 주 무기 혹은 보조 무기의 공격 속성이 적용됩니다예를 들어권총을 장착하여 보조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상태에서 변화의 흐름을 적에게 사용하면, [미사일]-[속성으로 적용됩니다.

리버시

→변화의 영역

스킬이 변경됩니다.

 - 지정한 위치에 [변화의 영역]을 형성합니다.

 - 쏘마터지가 특정 스킬을 발동하면 [변화의 영역]안에 있는 적이나 아군에게 영향을 줍니다.

 - [변화의 영역]은 최대 1개까지 가능합니다.

 - [변화의 영역]은 시전자와 300 거리 이상 떨어질 경우 사라집니다.

퀴큰

→ 빠른 변화

스킬이 변경됩니다.

 - [변화의 영역안에 있는 아군은 받는 피해가 감소하며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변화의 영역안에 있는 적은 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변화의 영역]이 사라집니다.

 - [신체 강화스킬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크기 축소

→ 변화의 흐름

스킬이 변경됩니다.

 - 사용 시 [변화의 영역]안에 있는 적에게 일정 주기마다 피해를 줍니다.

 - 피해 적중 시일정 확률로 [갑작스러운 변화또는 [무의 탄생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스킬을 여러 번 사용해도 효과는 1번만 발동되며다수의 적을 공격해도 확률은 1회만 적용됩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크기 확대

→ 무의 탄생식

스킬이 변경됩니다.

- [변화의 영역]에 무의 탄생식이 일어 납니다

- 무의 탄생식은 2초간 [변화의 영역]안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 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스웰 핸즈

→ 갑작스러운 변화

스킬이 변경됩니다.

 - [변화의 영역]에 있는 공기를 변형시켜 해당 범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해당 스킬의 강화 특성과상급 강화 아츠가 추가됩니다.

스웰 브레인

→ 신체 강화

스킬이 변경됩니다.

 - [변화의 영역]안에 있는 아군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빠른 변화스킬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어쌔신

 하시사스의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단검 클래스 트리에서만 하시사스 효과를 활용할 수

있도록 조건이 추가됩니다.

하시사스

하시사스 효과가 단검 착용 시 권총 전용 스킬을 제외한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인챈터

 다양한 공격 스킬을 추가하고 빌드업 요소를 통해 버프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형태로 개선하여, 좀 더 파티 딜링에 직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보조 클래스로 변경됩니다.

 

 또한 인챈터의 공격 스킬은 캐릭터가 장착한 무기의 공격 속성에 따라 스킬 속성이

결정됩니다물리 공격력보조 물리 공격력마법 공격력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준으로

주 무기 혹은 보조 무기의 공격 속성이 적용됩니다예를 들어단검을 장착하여 보조

물리 공격력이 가장 높은 상태에서 마력흡수를 적에게 사용하면, [물리]-[찌르기속성으로

적용됩니다.

마력 수집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마력흡수]를 제외한 인챈터 공격 스킬로 적을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마력의 정수]를 획득합니다. (지속/광역 대미지 확률은 1회만 적용 됩니다)

- [마력의 정수]는 최대 3회까지 중첩 가능합니다.

- [마력의 정수]는 최대 40초간 유지 됩니다.

라이트닝 핸즈

→ 마력흡수

스킬이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시 한 명의 대상에게 [마력흡수디버프를 겁니다.

- [마력흡수디버프는 일정간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피해를 줄 때시전자에게 [마력 상승버프가 부여됩니다.

- [마력 상승버프는 최대 20중첩까지 가능합니다.

- [마력 상승] 1중첩당 인챈터 스킬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어질리티

→ 인챈트탄

스킬이 변경됩니다.

전방으로 인챈트탄을 발사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맞은 적 근처 적에게 추가로 인챈트탄이 발사 됩니다.

인챈트 웨폰

→ 마력 분출

스킬이 변경됩니다.

사용시 전방으로 마력을 분출하여 다수의 적을 공격합니다.

인챈트 글로브

→ 인챈트 필드

스킬이 변경됩니다.

사용시 캐릭터 앞에 [인챈트 필드]를 형성합니다.

- [인챈트 필드]는 영역 안에 있는 적을 일정 간격으로 피해를 줍니다.

인챈트 어스

→ 프레자일리티

스킬이 변경됩니다.

사용시 주변 일정범위의 적에게 [허약디버프를 겁니다.

- [허약디버프에 걸린적은 일정 간격으로 피해를 입습니다.

오버 리인포스

→ 인챈트 샤프니스

스킬이 변경됩니다.

- [마력의 정수버프가 3중첩 일 때 사용 가능합니다.

- [마력의 정수]를 소모하여 아군의 무기에 부여합니다.

부여 받은 아군은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인챈트탄 제작

특성이 삭제 됩니다.

인챈트탄 제작

특성이 삭제 됩니다.

인챈트탄 제작얼음

특성이 삭제 됩니다.

커세어

 졸리로저의 [커다란 깃발], [더욱큰 고양]을 삭제하여 클래스 트리가 고착화 되는것을

완화하고자 했습니다되도록이면 커세어 한 클래스만으로도 충분한 보조 버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약탈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커세어 공격 스킬로 적을 공격 시 일정확률로 적의 [금화]를 약탈합니다.

(약탈 확률은 1회만 적용 되며피버 버프 중 발동하지 않습니다.)

- [금화]는 최대 10닢까지 보유 가능합니다.

- [금화]는 최대 40초간 보유 가능합니다.

- [금화] 1닢당 커세어의 스킬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더스트 데블

사용 가능 무기 조건이 All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 됩니다.

기존 : 473 + [스킬레벨 -1] * 78.9 ( 1577)

변경: 1009 + [스킬레벨 -1] * 168.3 ( 3365)

 

- 오버히트가 3회에서 2회로 변경 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30초로 변경됩니다.

쌍수 맹공

스킬이 삭제 됩니다.

헥슨 드롭퍼

사용 가능 무기 조건이 All로 변경됩니다.

 

스킬 계수가 조정됩니다.

기존 : 453 + [스킬레벨 -1] * 75.5 ( 1510)

변경: 430 + [스킬레벨 -1] * 71.8 ( 1435)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브루탈리티

스킬이 삭제 됩니다.

졸리 로저

사용 가능 무기 조건이 All로 변경됩니다.

 

기능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졸리 로저 주변의 아군에게 [피버버프를 일정시간 부여합니다.

- [피버버프에 걸린 아군은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약탈한 [금화한 닢당 최종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 [금화]를 최대로 보유한 상태로 사용 시 추가로 최종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졸리 로저강화

특성이 삭제됩니다.

졸리 로저커다란 깃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