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수정)2/4(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공격 속성 상성) (10) 트리 오브 세이비어 21.02.04 조회 6676

(2021-02-09 17:05)

2/4() 업데이트 내역 중 추가 필요한 내용이 있어 안내해 드립니다.

 

무고사 클래스의 [잠독백세] 스킬 변경사항이 추가됩니다.

- 적중 시 치유량 감소 디버프 효과가 제거됩니다.

 

한 번에 정확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2/4()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공격 속성 상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적의 방어 속성(, 가죽, 판금)에 따라 특정 속성으로 공격 시 대미지가 25% 증가합니다.

[물리 속성]

공격 / 방어

가죽

판금

베기

25% 증가

 

 

찌르기

 

25% 증가

 

때리기

 

 

25% 증가

25% 증가

 

 

총기

 

25% 증가

 

캐논

 

 

25% 증가

 

[마법 속성]

공격 / 방어

가죽

판금

25% 증가

 

 

얼음

 

25% 증가

 

전기

 

 

25% 증가

25% 증가

 

 

 

25% 증가

 

 

 

25% 증가

어둠

25% 증가

 

 

 

25% 증가

 

신성

 

 

25% 증가

 

- 물리 속성으로 적 공격 시, 공격 속성(베기, 찌르기, 때리기, , 총기, 캐논)만 적에게 영향을 줍니다.

- 마법 속성으로 적 공격 시, 원소 속성(, 얼음, 전기, , , , 어둠, , 신성)만 적에게 영향을 줍니다.

- 몬스터의 원소 속성은 캐릭터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소환 개체의 공격 타입 및 물리, 마법 공격 속성은 별도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주간 보스 레이드의 입장횟수 및 55주차 기록이 초기화되었습니다.

- 2/4() 점검 전에 누적 대미지 보상을 수령한 경우 해당 대미지를 다시 달성하더라도 추가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마신의 성소, 보스 협동전, 성물 레이드의 난이도가 조정되었습니다.

- [조정 대상 콘텐츠] : 마신의 성소: 레전드(자동 매칭), 마신의 성소: 레전드 레이드, 길드 미션: 마신의 성소(봉쇄전 포함), 보스 협동전, 성물 레이드

- 마신의 성소 모든 레이드에서 패턴 주기가 전체적으로 변경됩니다.

- 마신의 성소: 레전드 레이드, 길드 미션: 마신의 성소(봉쇄전 포함) 보스의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 마신의 성소: 레전드(자동 매칭) 아바타라스 보스의 블록 확률이 30% 감소합니다.

- 공포의 선언 패턴의 디버프 지속시간과 최대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 세콰이아의 불길 자폭 패턴의 발동 시간이 조정됩니다.

- 라페네의 스킬 공격력이 50% 감소합니다.

- 보스 협동전 보스의 기본 공격과 스킬 공격력이 10% 하향됩니다.

- ‘저주받은 이단자패턴의 디버프가 타격 시 HP 회복에서 보스의 공격력 강화로 변경됩니다.

 

마신의 성소 클리어 보상이 변경되며 성물 제어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신의 성소: 레전드, 마신의 성소: 레전드(자동 매칭) 레이드의 클리어 보상이 변경됩니다.

- 변경된 클리어 보상은 2/8() 오전 6시 이후부터 적용됩니다.

콘텐츠

기존

변경

마신의 성소: 레전드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엑토나이트] 개수가 차등 지급

(최소 50, 최대 150)

선택한 난이도에 따라

[엑토나이트] 개수가 차등 지급

(최소 100, 최대 300)

레이드 클리어 시 아이템별 획득 확률에 따라 아래 아이템을 추가 획득 가능합니다.

>성물 젬 큐브, 혼돈의 편린, 아바타라스 카드, 가디스 시안 젬 큐브

레이드 클리어 시 아이템별 획득 확률에 따라 아래 아이템을 추가 획득 가능합니다.

>성물 젬 큐브 5, 혼돈의 편린, 아바타라스 카드, 가디스 시안 젬 큐브

마신의 성소: 레전드(자동 매칭)

엑토나이트 50

엑토나이트 100

권능의 숨결 정화제 5

[엑토나이트] 아이템은 마켓 거래, 팀 창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권능의 숨결 정화제] 아이템은 팀 창고 이동만 가능합니다.

 

- 마신의 성소: 레전드, 마신의 성소: 레전드(자동 매칭) 레이드 입장 시 [성물 제어] 버프가 적용됩니다.

- [성물 제어] 버프 적용 시 [성물 해방] 지속 중 소모되는 마력이 감소합니다.

>시안 젬: 마력 소모량 50% 감소

>마젠타 젬: 초당 마력 소모 1 고정

 

콘텐츠 현황판의 자동 매칭/파티/1인 레이드가 동일 탭에서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그 외

- 성물 퀘스트 보상을 일괄 수령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클라페다에 적용된 겨울 테마가 종료되었습니다.

- 메르카바 스킬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메르카바 주변에 있으면 일시적으로 신성 속성을 부여받고 마법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변경: 메르카바 주변에 있으면 [메르카바: 신성의 가호] 버프를 부여받습니다. 일시적으로 마법 방어력이 증가하고, 적 공격시 타격한 대미지에 비례하여 신성 속성 추가타가 발동됩니다.

- 모든 각성석 아이템이 [인벤토리-프리미엄 탭]으로 이동합니다.

- [레전드 카드 장착 슬롯 해금권]의 툴팁에 아래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팀 내에 여신의 카드 슬롯이 해금된 캐릭터가 있을 경우 여신의 카드 슬롯도 해금됩니다.

- [제스처: 힘내], [제스처: 웨이브] 아이템이 버리기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인벤토리가 가득 찼을 경우 NPC와 대화 및 창고 이용, 마켓 이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인벤토리에 빈 자리가 없을 경우,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하며 공간 확보가 필요하다는 시스템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출력됩니다.

 

아이템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터 NPC 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터 NPC 카드는 용병단 증표상점에서 용병단 증표를 사용하여 구입이 가능하며사용방법은 몬스터 카드와 동일합니다.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마스터 NPC 카드는 월 단위로 교체됩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마스터 NPC 카드 2종이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삭제됩니다

카드 이름

색상

효과

필요 증표 개수

루시드 윈터스푼 카드

퍼플

캐스팅 시간 [ x 0.5]% 감소

30,000

뱅고몬트 보르이긴 카드

레드

광역 공격 비율 + [ x 0.3]

30,000

 

신규 마스터 NPC 카드 3종이 추가됩니다.

카드 이름

색상

효과

필요 증표 개수

다미르 보르칸 카드

레드

땅 속성 마법 공격 시 대미지 []% 증가

30,000

카놈 차올라우 카드

레드

때리기 속성 공격 시 대미지 []% 증가

30,000

루드밀라 카드

레드

총기 속성 공격 시 대미지 []% 증가

30,000

 

일부 마스터 NPC 카드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카드 이름

기존

변경

이클립스 유빅 카드

암흑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주는 대미지 []% 증가

어둠 속성 마법 공격 시

대미지 []% 증가

아브레 멜린 카드

불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주는 대미지 []% 증가

불 속성 마법 공격 시

대미지 []% 증가

마이스테스 골드문트 카드

광휘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주는 대미지 []% 증가

신성 속성 마법 공격 시

대미지 []% 증가

알리스터 크로울리 카드

결빙, 한기 상태 이상에 걸린 대상에게 주는 대미지 []% 증가

얼음 속성 마법 공격 시

대미지 []% 증가

 

마군주 미르티스 카드의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공격 시 속성 상성에 따른 페널티 [★ * 10]% 감소

(최대 100%)

공격 시 유리한 상성이 아닐 때 최종 대미지

[★ * 0.4]% 증가

(최대 4%)

 

일부 바이보라 장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크로스보우 - 이중표식] 효과가 변경됩니다.

기존

변경

가이디드샷 + 3레벨

가이디드샷 명중시 디버프 5초간 부여

디버프에 걸린 적에게 아발리스터 공격 스킬 사용 시 20% 확률로 유도화살 2발 발사

아발리스터 모든 스킬 +1레벨

유도화살 확률 20% 추가 증가

 

- [바이보라 크로스보우 - 집속탄]의 클러스터 샷 캐스팅 시간이 삭제됩니다.

기존

변경

- 쿼렐슈터 모든 스킬 레벨 + 1

- 장착 시 [클러스터 샷] 스킬 습득

 

클러스터 샷

- 전방에 폭발하는 볼트를 발사하여 피해를 줌

- 캐스팅 시간 1

- 스킬 계수 현재 레벨 철거의 150%

- 재사용 대기시간 15

- 최대 대상 수 30

 

철거 1레벨 이상일 때 클러스터 샷 습득 가능

- 쿼렐슈터 모든 스킬 레벨 + 1

- 장착 시 [클러스터 샷] 스킬 습득

 

클러스터 샷

- 전방에 폭발하는 볼트를 발사하여 피해를 줌

- 스킬 계수 현재 레벨 철거의 150%

- 재사용 대기시간 15

- 최대 대상 수 30

 

철거 1레벨 이상일 때 클러스터 샷 습득 가능

 

레비잔 네클리스/브레이슬릿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

변경

신성 속성 저항력 -11

어둠 속성 저항력 +77

악세서리 착용 시 발동되는 어둠 속성 대미지 감소 총 30%

추가 대미지 저항 +66

 

클래스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 지급이 시작됩니다(2/4 점검 후 ~ 2/18 점검 전)

대상 클래스: 머스킷티어, 산포, 캐노니어, 매트로스, 아퀴버지어, 쿼렐슈터, 아발리스터, 무고사, 팔라딘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

 기본 계열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 1 + 특성 초기화 포션 (14) 1개가 지급됩니다.

  계열 기초 클래스가 대상일 경우 스킬 초기화 포션(14), 특성 초기화 포션(14)이 추가 지급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어떠한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머스킷티어, 매트로스, 캐노니어 클래스는 아래 아이템을 1개씩 추가 지급합니다.

>머스킷티어 [아츠 초기화 포션 -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대구경탄(1)]

>매트로스 [아츠 초기화 포션 - 캐니스터 샷: 중력 조정(1)], [아츠 초기화 포션 - 크라우칭 스트라이크: 라이트닝(1)]

>캐노니어 [아츠 초기화 포션 - 바주카: 날렵함(1)]

- 대상 클래스에 전직하지 않았을 경우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대상 클래스에 전직하지 않았으나 케어 기간 내에 대상 클래스에 전직할 경우 보상을 획득 가능합니다.

 

일부 스킬/특성의 기능 및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클래스

스킬/특성

내용

머스킷티어

머스킷티어전투태세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머스킷티어산포 스킬 사용 시 특성 레벨당 1% 증가된 공격력 적용

 - 변경 : 공격 스킬 사용 시 머스킷 착용 중 특성 레벨당 최종 대미지 1% 증가 적용

 

이동속도 1 감소 효과가 삭제됩니다.

커버링 파이어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지정한 범위 내의 무작위 적을 랜덤 공격

 - 변경 : 지정한 범위 내의 적을 모두 공격

 

- 공격 시간이 감소합니다.

대상수가 30에서 6으로 변경됩니다.

헤드샷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331 + [스킬레벨-1] * 388.6 ( 7771)

 - 변경 : 1277 + [스킬레벨-1] * 212.9 ( 4257)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출혈 효과를 가진 [헤드샷:상처]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 [헤드샷상처디버프는 5초간 지속되며, 0.5초 간격으로 입힌 대미지의 10%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적이 이미 [헤드샷상처디버프에 걸려 있으면 지속시간이 갱신되지 않고시간이 추가됩니다.

- 헤드샷 스킬의 지능, 정신 감소 및 출혈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스나이프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549 + [스킬레벨-1] * 1549.3 ( 7746) 

 - 변경 : 775 + [스킬레벨-1] * 775.8 ( 3878)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헤드샷상처디버프를 겁니다.

- [헤드샷상처디버프는 5초간 지속되며, 0.5초 간격으로 입힌 대미지의 10%만큼 대미지를 줍니다.

적이 이미 [헤드샷상처디버프에 걸려 있으면 지속시간이 갱신되지 않고시간이 추가됩니다.

페네트레이션 샷

공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캐릭터 전방 기준 일정 거리까지 5발 사격

 - 변경 : 적 중심 기준 일정 거리까지 5발 사격

그루빙 머즐

스킬이 삭제됩니다.

발리 파이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699 + [스킬레벨-1] * 181.3 ( 2330) 

 - 변경 : 788 + [스킬레벨-1] * 204.4 ( 2627)

 

재사용 대기 시간이 15초에서 20초로 변경됩니다.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킬 속성이 [미사일] - [총기]일 경우

 - 변경 : 머스킷 착용 중 적용

 

치명타 시 최종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0%

 - 변경 : 45% + [스킬레벨]% ( 50%)

 

캐스팅 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4 - [스킬레벨-1] * 0.4 (0.4초 밑으로 감소하지 않음)

 - 변경 : 4 - [스킬레벨] * 0.72 (0.4초 밑으로 감소하지 않음)

 

- 최대 습득 레벨이 10에서 5로 변경됩니다.

- 이동속도가 고정 효과가 삭제됩니다. ( PvP지역에서는 15로 고정)

버프중 대쉬가 불가능하게 변경됩니다.

피격시 지속시간 감소 효과가 삭제됩니다.

머스킷 착용 중에만 발동 되며 스왑 시 버프가 해제됩니다. (자동스왑 포함)

스나이퍼즈 세레니티: 대구경탄

- 적용 범위가 주변 50에서 60으로 변경됩니다.

- 추가되는 캐스팅 시간이 1초에서 0.5초로 변경됩니다.

산포

관통 사격

캐스팅 시간이 삭제됩니다.

추적

스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추적사냥감디버프에 걸린적에게 접근할 때 이동속도 10 증가 (PvP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20 + [스킬레벨] * 6 ( 50)

 - 변경 : 30

 

 디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추적 버프 잔여 시간 만큼 적에게 [추적사냥감디버프 부여

 - 변경 : 5

 

대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0% + [스킬레벨] * 6% ( 50%)

 - 변경 : 30% + [스킬레벨] * 4% ( 50%)

추적지속시간

스킬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 추적 버프 지속시간 10초 추가

 - 변경 : [추적사냥감디버프 지속시간 5초 추가

맹수의 눈

최소 치명타 확률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30%)

 - 변경 : 10% + [스킬레벨] * 2% ( 20%)

 

버프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20 + [스킬레벨] * 8 ( 60)

 - 변경 : 30

아퀴버지어

아퀴버지어캐논

특성이 삭제됩니다.

아퀴버지어:  웨폰

아퀴버지어 클래스에 귀속된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 아퀴버지어 전직 시 자동 습득

 

스킬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시전시 [아퀴버지어웨폰버프가 시전됩니다.

 - 버프 지속 중 아퀴버지어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착용 무기에 따라 아퀴버지어 스킬의 공격 속성이 적용됩니다.

  >[머스킷] 착용 중 버프 시전 시 공격 속성이 [총기]로 적용됩니다.

  >[캐논] 착용 중 버프 시전 시 공격 속성이 [캐논]으로 적용됩니다.

 - 버프 해제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적용되며무기 교체 및 해제 시 버프가 해제됩니다. (자동스왑 포함)`

핀포인트 파이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808 + [스킬레벨-1] * 301.4 ( 6027) 

 - 변경 : 2799 + [스킬레벨-1] * 466.7 ( 9333)

럭키 스트라이크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009 + [스킬레벨-1] * 835 ( 16699) 

 - 변경 : 3339 + [스킬레벨-1] * 556.6 ( 11131)

 

공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전방 사격

 - 변경 : 적을 타겟 중일 경우 타겟에게 사격타겟이 없으면 기존과 같이 전방 사격

아퀴버스 베라지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366 + [스킬레벨-1] * 227.7 ( 4553)

 - 변경 : 1594 + [스킬레벨-1] * 265.8 ( 5315)

프리시전 파이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402 + [스킬레벨-1] * 1402 ( 7010) 

 - 변경 : 845 + [스킬레벨-1] * 845.5 ( 4227)

 

공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전방 사격

 - 변경 : 적을 타겟 중일 경우 타겟에게 사격타겟이 없으면 기존과 같이 전방 사격

매트로스

익스플로전연쇄 폭발

PvP에서는 폭발이 일어날 확률이 [특성레벨] * 0.5%로 적용됩니다.

[아츠크라우칭 스트라이크:  라이트닝

버프 지속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변경됩니다.

로어

스킬 기능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캐논 사용 스킬 대미지 증가

 - 변경 : 캐논 착용중 대미지 증가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스킬레벨 * 6] ( 60)

 - 변경 : [30 + 스킬레벨 * 3] ( 60)

캐니스터 샷

PvP에서는 적을 1회만 끌어 당깁니다.

[아츠캐니스터 샷중력 조정

- 지속시간이 4초에서 8초로 변경됩니다

캐니스터 샷 비례 대미지가 12.5%에서 6.25%로 변경됩니다.

캐노니어

캐논 샷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50 + [스킬레벨-1] * 91.7 ( 1833) 

 - 변경 : 824 + [스킬레벨-1] * 137.4 ( 2747)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시즈 버스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591 + [스킬레벨-1] * 431.9 ( 8637) 

 - 변경 : 2823 + [스킬레벨-1] * 470.6 ( 9411)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캐논 블래스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735 + [스킬레벨-1] * 455.9 ( 9117)

 - 변경 : 3752 + [스킬레벨-1] * 625.4 ( 12507)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캐논 배라지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586 + [스킬레벨-1] * 152.1 ( 1954) 

 - 변경 : 902 + [스킬레벨-1] * 234 ( 3008)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스위핑 캐논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361 + [스킬레벨-1] * 2361 ( 11805) 

 - 변경 : 1805 + [스킬레벨-1] * 1805.3 ( 9026)

 

기능이 추가됩니다.

 - 스위핑 캐논 사용시 전방에 일정시간 동안 적에게 피해를 주는 지대를 생성합니다.

 - 10초간 지속되며 1초마다 스위핑 캐논 대미지의 10% 만큼 피해를 줍니다.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아츠바주카날렵함

기능이 변경 됩니다.

기존 : 이동속도가 30으로 고정됩니다.(PVP에서는 15로 고정)

변경 : 대쉬가 불가능 합니다.(PVP에서는 이동속도 15로 고정)

캐노니어폭굉

적용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캐노니어매트로스 스킬로 적 공격 시

 - 변경 : 캐논 착용 중

 

적용되는 스킬 SP 소모 10%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캐논 마스터리관통

적용 조건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캐노니어매트로스 스킬로 적 공격 시

 - 변경 : 캐논 착용 중

아발리스터

유도화살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쇠뇌 착용 중 공격 시 확률적으로 유도화살을 발사합니다. (유도화살 대미지는 입힌 대미지에 비례합니다.)

   >유도화살 발사 확률: 10% + [특성레벨] * 2% ( 30%)

 - 적의 회피와 블록을 10% 무시하고, [표식디버프가 있는 적에게는 해당 비율이 15% 추가됩니다.

 - 유도화살은 치명타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해당 특성을 습득한 상태에서 쇠뇌가 아닌 다른 무기로 교환 할 경우 [유도화살:금지디버프에  30초간 걸립니다.

 - [유도화살:금지디버프 중에는 유도화살이 발동 되지 않습니다.

 

 - 습득 조건캐릭터 레벨 200 이상가이디드 샷 5레벨 이상

 - 10레벨 마스터 

쇠뇌단검 마스터리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쇠뇌와 단검을 함께 장착 시단검 공격력의 30%를 물리 공격력으로 전환하고 블록 관통이 5% 증가합니다.

[아츠]유도화살추가피해

아츠가 추가됩니다.

 - 유도화살 적중 시 캐릭터의 [추가 대미지수치가 10% + [아츠레벨] * 10% ( 60%) 만큼 증가되어 적용됩니다.

 - 습득 조건 : 아발리스터 클래스 레벨 45 달성캐릭터 레벨 300 이상, [유도화살특성 5레벨 이상 (아츠를 이미 습득한 뒤습득 조건에서 벗어나면 특성이 활성화 중이어도 효과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 5레벨 마스터

아발리스터정밀

특성이 삭제됩니다.

아발리스터파괴

특성이 삭제됩니다.

이스케이프

스킬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뒤로 빠르게 이동한 뒤전방 적에게 화살을 발사하고, 5초 동안 [표식디버프를 남깁니다.

 - 스킬 사용 중 착용 무기에 따라 아래의 효과가 발동되며스킬 종료 시 해당 효과가 해제됩니다.

   >착용 무기가 쇠뇌+단검일 경우회피 수치 [스킬레벨] * 5% 증가

   >착용 무기가 쇠뇌+방패일 경우블록 수치 [스킬레벨] * 5% 증가

 - 스킬 종료 시잠시 동안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동속도 증가 지속시간: [스킬레벨]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592 + [스킬레벨-1] * 265.5 ( 5309) 

 - 변경 : 728 + [스킬레벨-1] * 728 ( 3640)

 

- 스킬 최대 습득 레벨이 15에서 5로 변경됩니다.

- 타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이스케이프방패 이용

특성이 삭제됩니다.

가이디드 샷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전방의 임의의 적들에게 총 5발의 화살을 쏘고화살에 맞은 적은 5초 동안 [표식디버프에 걸립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468 + [스킬레벨-1] * 103 ( 1910)

 - 변경 : 336 + [스킬레벨-1] * 56 ( 1120)

 

- [표식] 지속시간이 20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 타격 횟수가 2회에서 5회로 변경됩니다.

팬와이즈 샷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67 + [스킬레벨-1] * 44.7 ( 892) 

 - 변경 : 725 + [스킬레벨-1] * 121 ( 2419)

 

- 오버히트가 5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 타격 횟수가 1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타격 범위가 약 1.6배 증가합니다.

스킬 사용 시 [팬와이즈 샷정밀버프가 부여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팬와이즈 샷샷 추가

특성이 삭제됩니다.

다크 저지먼트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 타겟을 맞추고, [표식걸린 적들에게 확률적으로 추가로 유도화살이 발사됩니다.

 - 변경 : 타겟된 적 주변으로 피해를 입히고피해를 입힌 적에게 [표식디버프를 5초간 남깁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697 + [스킬레벨-1] * 181 ( 2326) 

 - 변경 : 575 + [스킬레벨-1] * 149.2 ( 1917)

 

- 타격 횟수가 1회에서 2회로 변경됩니다.

- 광역 공격 비율이 10 추가됩니다.

[아츠다크 저지먼트흑막

아츠가 삭제됩니다.

데드 존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50 + [스킬레벨-1] * 65.1 ( 835) 

 - 변경 : 319 + [스킬레벨-1] * 82.8 ( 1064)

샤이닝 버스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435 + [스킬레벨-1] * 435 ( 2175) 

 - 변경 : 197 + [스킬레벨-1] * 197.3 ( 986)

쿼렐슈터

방패 마스터리쿼렐슈터

신규 특성이 추가됩니다.

- [쇠뇌]와 함께 [방패착용 시 방패 물리 방어력의 15%가 물리 공격력으로 전환하고 명중이 15% 증가합니다.

 

- 습득 조건: 캐릭터레벨 100이상

파비스 설치

사용 조건이 [All]에서 [쇠뇌+방패]로 변경됩니다.

파비스 설치준비

특성이 삭제됩니다.

캘트롭 뿌리기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387 + [스킬레벨-1] * 64.6 ( 1291) 

 - 변경 : 1210 + [스킬레벨-1] * 201.7 ( 4033)

 

스킬 공격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지면에 여러 개의 캘트롭을 던집니다적은 각각의 캘트롭에 공격 받을 수 있습니다.

 - 변경 : 지정한 곳에 캘트롭 지대를 형성합니다캘트롭 지대에 있는 적은 지속적인 공격 받으며이동속도가 감소합니다. (지속시간 10대미지 주기 1

- 캘트롭 지대가 사라질 때 적이 그 위에 있으면 2초동안 [속박]됩니다.

스톤 샷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기존 : 돌 탄환을 발사하여 대상을 밀쳐내고일정 확률로 [스턴] 부여

 - 변경 : 한명의 대상에게 돌 탄환을 발사하여 적에게 10초 동안 지속되는 [스톤샷충격디버프를 1중첩 부여. 3중첩을 부여할 경우 주변 적 최대 6명에게 4초 동안 [스턴] 부여

 

스턴 확률이 변경됩니다.

 - 기존 : 50%

 - 변경 : 25% + [스킬레벨] * 5% ( 100%) (스턴 확률은 각 대상에게 적용됨)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383 + [스킬레벨-1] * 64 ( 1279) 

 - 변경 : 1559 + [스킬레벨-1] * 260 ( 5199)

 

- 오버히트가 5회에서 3회로 변경됩니다.

공포 상태의 적과 판금 방어구 적에게 50% 추가 대미지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래피드 파이어

스킬 효과가 변경됩니다.

 - 스킬 사용 시 폭약이 달린 화살을 적에게 발사하여 5회 타격합니다.

 - 방패 착용 중 스킬 사용 시 적이 가까이 있으면 방패로 적을 일정거리 밀어냅니다.

  >적을 밀어내는데 성공하면 5초동안 시전자의 블록 확률이 20% 증가

  >방패를 착용하고 있지 않으면 적을 밀어 내지 않고화살만 발사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23 + [스킬레벨-1] * 20.6 ( 411) 

 - 변경 : 1359 + [스킬레벨-1] * 226.6 ( 4531)

 

- 오버히트가 3회에서 1회로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 시간이 감소합니다.

블록 앤드 샷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858 + [스킬레벨-1] * 859 ( 4294)

 - 변경 : 1606 + [스킬레벨-1] * 1606.3 ( 8031)

 

- 채널링 지속시간이 5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사격 중 방향 전환 가능하도록 적용됩니다.

- 타격 범위가 약 100% 증가합니다.

- 타격 대상수: 2 + (광역 공격비율 / 3)

런닝 샷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94 + [스킬레벨-1] * 10.6 ( 289) 

 - 변경 : 141 + [스킬레벨-1] * 36.9 ( 473)

무고사

짐 독

효과가 변경됩니다.

 - 짐 독 버프 중시전자 공격의 최종 대미지 5% + [스킬레벨] ( 10%)
 
증가합니다
.
 - 
짐 독 버프 중시전자의 추가 대미지가 (15 * [캐릭터레벨]) + ([스킬레벨] * [캐릭터레벨] * 3.3) 증가합니다
.
  

독 디버프 해제, 회피/블록 무시, 무고사 스킬로 공격 시 대미지 증가, 무고사 스킬의 치명타 미발생 기능이 삭제됩니다.

- PVP시 짐 독의 지속시간이 10초 감소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지속시간이 40초에서 30분으로 변경됩니다.

짐 독고급 해독

특성이 삭제됩니다.

오공고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88 + [스킬레벨-1] * 10.9 ( 340)

 - 변경 : 564 + [스킬레벨-1] * 94.1 ( 1881)

 

- 오버히트가 2회에서 1회로 변경됩니다.

대미지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디버프 걸린 대상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독 항아리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48 + [스킬레벨-1] * 12.8 ( 427) 

 - 변경 : 824 + [스킬레벨-1] * 137.4 ( 2747)

 

- 대미지 주기가 0.5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속성이 [물리] - [찌르기] - []으로 변경됩니다.

디버프 걸린 대상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금잠고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371 + [스킬레벨-1] * 64.2 ( 948) 

 - 변경 : 304 + [스킬레벨-1] * 79 ( 1015)

 

스킬 속성이 [물리] - [찌르기] - []으로 변경됩니다.

디버프 걸린 대상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잠독백세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15 ( 115) 

 - 변경 : 93 + [스킬레벨-1] * 15.7 ( 312)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기존 : 25 + [스킬레벨] * 5 ( 100)

 - 변경 : 100

 

- 재사용 대기시간이 20초에서 5초로 변경됩니다.

디버프 걸린 대상으로부터 일정 거리 이상 멀어지면 디버프가 삭제됩니다.

지속될수록 스킬 계수가 증가되어 적용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 적중 시 치유량 감소 디버프 효과가 제거됩니다. (2021-02-09 17:05 수정)

[아츠잠독백세탈력

아츠가 삭제됩니다.

독무만상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44 + [스킬레벨-1] * 12.2 ( 353) 

 - 변경 : 510+ [스킬레벨-1] * 132.2 ( 1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