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 개발팀

개발팀에 바란다: 1월 (25) 트리 오브 세이비어 2021-01-15 오전 10:38:23 조회 5396


2021년부터 개발팀에 바란다답변 주기가 <1 : 5개 건의>에서 < 1 : 1개 건의>로변경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개발팀입니다.

개발팀에 바란다게시판을 통해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신 모든 구원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개발팀에바란다는 개발팀과 구원자분들이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트오세를 위한 해법을 찾아낼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해결방안에 대한 일체의 언급이 없는 단순 불만, 강한 불만에서 나오는 (실현 가능성이 극히 낮은) 다소 극단적인 요청, 한 개의 게시글에 하나의 단일 주제가 아닌 여러 개의 건의를 담은 글 등은 게시판 운영방침에 따라 좋아요 순위에들더라도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BEST 건의는 추천 개수를 비롯하여, 다음의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 진정성, 참신함, 정성어린 내용

 - 특정 개인이나 집단의 이득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객관적 시각

 - 논리와 근거, 명료한 해법

 - 추천 개수


위 선정기준에 의해 최종 선정된 2021 1BEST 건의에 대해, 담당자가 직접 답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02-05)

 

안녕하세요, 개발자 K입니다.

이번 BEST 건의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TOS 개발팀 바란다 답변 미이행 목록 (아우슈리네 가가브 )

 

친구창 위치노출 가리기 기능

친구창에 위치정보표시는 불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삭제하겠습니다.

 

생활 콘텐츠 개발계획 / 길드 지향점의 다양화

상기 콘텐츠들은한정된 개발 자원과 우선 순위로 인해 개발이 지연되었습니다.

차후 구체화가이루어진 이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오르샤 페디미안에도 낚시터와 NPC 배치

이후 업데이트를통해 몇몇 고유 기능을 제외한, 특히 자주 방문해야 하는 NPC들을 오르샤와 페디미안에도 배치하였습니다.

향후에도 콘텐츠특성에 맞게 배정할 예정입니다.

 

보루타 날개 이펙트

영예의 훈장 : 보루타 아이템으로 구입(거래불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1 2월 중)

 

방패 안 보이게 좀 해주세요

자신이 착용한방패만 보이지 않게 하는 옵션을 추가하겠습니다. (2021 4월 중)

 

길드 콜로니전 개선

2020 PvP 콘텐츠 개선은 한정된 개발 자원으로 인해 진행이 지연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있기에 2021년 하반기(10월 중) 개편 업데이트를 목표로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구체화가 이루어진 후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정보 접근성 강화 / 파티 구인시스템

근래 업데이트를통해 인지하고 계실 내용으로, 당시에는 챌린지를 포함한 대부분의 숙제형 콘텐츠를 수동 파티 시스템을 통해서 이용해야 하는 환경이었고, 이를 위해 파티 모집 시스템을개편하는 것보다는 자동매칭 시스템을 통해 숙제형 콘텐츠를 소화하는 방향으로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앞선 개발팀에 바란다를 통해 전달드린 바와 같이 향후에도입장 조건과 난도가 낮고 이용빈도가 잦은 콘텐츠는 자동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며 파티 현황판 개편 업데이트는 예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2021-01-29)

 

안녕하세요, 개발자 K입니다.

이번 BEST 건의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이모티콘, 칭호 팀간 통합 건의(아우슈리네o세모o )

 

이모티콘은 현 시스템상 캐릭터 단위로만구현되어 있어 개별 지급으로 진행되어 왔으나, 커뮤니티 도구 특성상 각 캐릭터들의 개별 달성에 의한보상으로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팀 통합으로 개선 작업을 진행하겠습니다. , 기존 이모티콘 시스템 및 아이템에 소급 적용되어야 하는데 예정된 다른 개선사항과 콘텐츠 개발이 있어 다소 시일이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칭호는 현재 팀 칭호 기능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각 캐릭터별 달성에 걸맞는 칭호(레이드 클리어, 퀘스트 클리어, 팀배틀순위 등)와 팀 통합 달성에 맞는 칭호를 정비 구분하여 가능한 빠르게 적용토록 하겠습니다.

 

 

이번 1 4주차 바란다 답변 항목의 선정에 있어 추가 안내를 드립니다.

 

지난 주차에서는 아우슈리네 나무하나님의 ‘외부 감사’ 글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으나 바란다 게시물의 선정 요건에 맞지 않아 부득이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우려를 표해주신 권한 사용 및 감사에 대해 간략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게임 내에서의 아이템/재화 생성은 관련 권한을 보유한 테스트 계정에서만 이루어집니다.

 

생성한 아이템은 목적 달성 후모두 삭제 처리되며, 권한을 보유한 모든 계정을 정기적으로 추출하여 권한을 보유해서는 안 되는 계정이권한을 행사한 이력이 있는지, 행사한 권한은 목적에 부합했는지, 생성된아이템/재화가 개인 거래, 마켓 등을 통해 계정 밖으로 이동되진않았는지를 감사하고 있습니다.

 

게임 밖에서의 아이템/재화 지급이나 데이터 에디팅 작업 역시 모든 로그(log)가 기록되고있으며, IMC Games와 넥슨이 상호 간에 공유/승인하도록절차화되어 철저히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이러한 권한 오남용 외에도 직원의 일탈(관계자임을 밝히고 주목을 끌거나, 공개되지 않은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등) 역시 발생하지 않도록 매우 엄중히 체크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무하나 님의 글은 부득이하게 BEST 건의로 선정하진 못했지만 지금까지 철저히 지켜오고 있었음을 안내해 드리며,

앞으로도 사건/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하고 투명하게 감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1-01-22)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 운영팀입니다.

이번 BEST 건의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매칭 시스템 블랙리스트 기능 만들어주세요 (아우슈리네 나무하나)

 

먼저 보다 쾌적하고공정한 게임 환경을 제공해 드리지못해 죄송합니다. 건의글의 원천이 특정 유저는 모니터링 및 근거 수집을 진행 중이며, 사실 여부를 파악하여최대한 빠르게 조치하겠습니다.

 

제안해주신 누적 신고 횟수에 따른 소위 자동 제재 시스템은 빠르고 직접적인 체감을 느끼실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아쉽게도 현재의 모수(Pool) 내에서는 정확도가 떨어지거나, 적대 관계의 유저/길드 간의 이유 없는 신고가 자동 제재로 이어질 수 있는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있어 현 단계에서는 고려하고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무하나 님께서 작성해주신 건의글, 댓글, 그리고 다양한 채널로 보내주신 구원자 여러분의 비매너/잠수 신고, 플레이 패턴을 빠짐없이 분석 중이며, 객관적인 비매너/잠수 판단 근거를 설정하고 수집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마무리하여 그 결과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1-01-15)

 

안녕하세요, 개발자 K입니다.

이번 BEST 건의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어시스터 코스트 보관함 확장 (아우슈리네 o세모o )

 

현재 새로운 어시스터들의 추가 및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코스트와 보관함의 확장 역시 계획되어 있습니다만, 전체 시스템 업데이트에는 다소 시일이 걸리는 관계로, 최대 코스트와보관함의 확장은 별도로 먼저 진행해도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여 빠른 시일 내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1 2주차 바란다 답변 항목의 선정에 있어 추가 안내를 드립니다.

 

지난 주차에서는 아우슈리네 우산님의 '편의성 개선' 글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으나바란다 게시물의 선정 요건에 맞지 않아 부득이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여러가지 제안을 하고 싶으신 경우에는번거롭더라도 게시물을 나눠서 작성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우산님의 글은 부득이하게 BEST 건의로 선정하진 못했지만, 제안 주신 내용은 잘 갈무리하여이후 개발 진행에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BEST 건의 선정 기준에 대한 안내중]

한 개의 게시글에 하나의 단일 주제가 아닌 여러 개의 건의를 담은 글 등은게시판 운영방침에 따라 좋아요 순위에 들더라도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에서 언급한 내용은 향후 개발 정책에 따라 일정과 방향성에 변동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록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마지막
게시판 검색

TOP으로